패스 오브 엑자일 : 결전

3.14 결전 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 3.14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시련의 대가와 함께 유배자의 한계를 시험하는 결전이 등장하였습니다.

결전은 현재의 패스 오브 엑자일에 핵심 콘텐츠로서 편입되지 못한 리그 중 하나입니다.

 

출시 당시 결전은 시련의 단계가 거듭될수록 콘텐츠 보상이 증가되고 누적되었습니다.

단순한 진행 과정에 비해 굉장히 많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었고 핵 앤 슬레쉬라는 장르에 알맞는 콘텐츠라고 평가합니다.

획득 가능한 보상에 대한 조절, 시련 과정에서 발생하는 렉 유발 현상과 같은 문제점이 편입되지 못하는 이유로 예상됩니다.

 

결전의 콘텐츠 자체는 재미있었고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편입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적, 탈리스만, 예언과는 다르지만 이전 콘텐츠들을 삭제하고 있기 때문에 편입 가능성은 미지수라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결전의 핵심 콘텐츠 편입 유무에 대한 개발사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으며 해당 포스팅은 기록용으로 작성됩니다.

 

결전 진행 과정

아틀라스 진행 과정에서 유배자는 결전 인카운터를 발견할 수 있으며 다가가면 시련의 대가가 등장합니다.

 

유배자는 세 종류의 시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시련이 부여하는 패널티와 해당 시련을 견뎌낸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련의 진행도는 화면 하단에 있는 인터페이스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게이지가 모두 차면 시련을 완료하게 됩니다.

선택한 시련이 끝이나면 시간이 멈추듯 회색 화면으로 변하게 되며 몬스터와 유배자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다음 시련을 선택하는 과정과 보상을 확인하기 위한 안전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결전을 진행하며 획득한 전체 보상 확인

2. 현재 진행 중인 결전을 중단하고 지금까지 획득한 보상을 받음

3. 다음 단계의 시련에서 진행되는 패널티와 임무

4. 다음 시련에 추가되는 조건을 확인하고 선택

 

진행 규칙

- 결전은 원형의 범위내에서 진행되며 이탈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시련 종료

- 시련은 최대 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획득 가능한 보상 개수 또한 최대 10개

- 시련 실패, 진행 범위 이탈, 사망 시 보상 획득 불가

 

- 결전은 파티로 진행 할 수 있음

- 파티원들은 각각 서로 다른 보상을 획득

- 다음 단계의 시련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티원들의 투표로 결정

- 투표가 동률일 경우 시련은 무작위로 결정

- 파티원이 보상을 받고 다음 시련에서 제외되어도 패널티 없이 계속 진행

 

새겨진 결전

새겨진 결전은 더 큰 보상을 제안하지만 유배자에게 공물의 희생을 요구합니다.

시련을 견뎌내면 희생한 공물의 2배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지만, 실패한다면 공물을 잃게 됩니다.

 

새겨진 결전은 조각 아이템으로 다른 유배자에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지역 레벨이 존재하며 다수의 시련이 부여된 새겨진 결전은 쉽지 않은 난이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몇 종류의 시련이 중첩되면 몇몇 빌드는 진행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새겨진 결전은 아틀라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획득 할 수 있으며 지도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지도 장치에서 사용합니다.

 

시련의 대가의 영토에 입장하게 되면 위와 같이 공물을 넣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존재합니다.
해당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임무의 종류와 시련을 확인하고 공물을 넣으면 시련이 시작됩니다.

 

새겨진 결전의 임무를 완료하면 오브젝트 위치에 보상이 나타납니다.

 

참고

· 3.14) 결전(Ultimatum) : 모든 것을 걸고 시련에 도전하라!

· 공홈) POE 결전 꿀팁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