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경 사항
▶ 21.01.25 : 레벨링 스킬 젬 세팅 변경
▶ 21.01.25 : 비껴내기 노드 위치 변경으로 인한 군단 주얼 및 위치 변경
▶ 21.01.15 : 3.13 의식 리그 업데이트
▶ 20.09.17 : 3.12 강탈 리그 업데이트
3.13) 의식 리그 변경 사항
3.12 강탈 리그에서 비껴내기 핵심 노드의 위치 변경으로 인하여 기존의 군단 주얼을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존의 위치에 장착하게 되면 비껴내기가 변경되기 때문에 활용하는 군단 주얼을 찬란한 허영심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찬란한 허영심의 도리아니를 선택하고 이로 인하여 변경된 핵심 노드인 타락한 영혼을 활용합니다.
이 외에는 3.13 의식 리그에서 치프틴과 칼날 비+칼날 폭격의 개편이나 개선 사항은 없습니다.
수확 리그가 종료되면서 일명 '시폭 갑옷'의 제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의식 리그에서 수확이 돌아왔습니다.
이는 스타터로서 쉽게 시작할 수 없게 했던 부분이었지만, 이제 어렵지 않게 제작이나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빌드의 핵심 장비인 시폭 갑옷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비들은 구매나 제작 난이도가 낮은 장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비용 고효율의 대표적인 빌드이지만 칼날 비와 칼날 폭격을 함께 사용해야 하는 투버튼 빌드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3.12) 강탈 리그 변경 사항
3.12 강탈 리그에서는 칼날비와 칼날 폭격에 대한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군단 주얼의 핵심 노드 중 하나였던 비껴내기의 막을 경우 받게 되는 피해량이 50%에서 65%로 증가하였습니다.
아쉬운 부분이지만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으며, 치프틴의 화염 피해를 통한 강력한 생명력 흡수는 변화 없습니다.
수확 리그가 종료되면서 일명 '시폭 갑옷'이나 다른 부위의 장비 제작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해당 가이드에서 소개하는 희귀 등급의 갑옷의 경우는 많은 재화를 투자해야 가능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제외하고도 여전히 저비용 고효율을 갖출 수 있는 빌드입니다.
3.13) 칼날비+칼날 폭격, 치프틴
칼날비+칼날 폭격, 치프틴은 공중에 칼날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는 '칼날비' 스킬을 사용하여 지면에 칼날을 남겨두고,
지면에 남겨 있는 칼날을 '칼날 폭격'을 사용하여 폭발 시키는 '범위 피해' 형태의 '주문 스킬' 빌드이며,
물리 주문 스킬인 칼날 폭격을 치프틴의 전직 노드와 핵심 노드 '불의 화신'을 사용하여 100% 화염 피해로 전환합니다.
스타터 빌드로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리그의 초반 이후 빠르게 가격이 낮아지는 '영혼 올가미'를 핵심 장비로 선택합니다.
주 무기인 셉터와 보조 무기인 방패에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 속성을 챙겨 더욱 피해량을 끌어 올립니다.
허리띠를 제외한 다른 부위의 장비들을 레어 장비로 구성되어 원소 저항 및 카오스 저항을 챙기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생존기재로서 치프틴은 전직 노드 중 화염 피해의 일정 부분과 인내 충전 소모를 통한 생명력 재생 속성을 활용합니다.
강력한 화염 피해를 활용한 생명력 흡수 효과와 영혼 올가미의 불멸의 야망은 강력한 생명력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외에도 20레벨의 피격 시 시전 보조와 불멸의 외침을 생존 기재로 선택합니다.
빌드의 메커니즘과 장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OB 링크 및 기타 관련
· POB 링크 : pastebin.com/jvC2WWtV
95레벨을 기준으로 패시브 노드들이 선택되어 있으며, 실질적인 플레이는 94레벨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스타터 빌드로서 부담 없는 장비로 구성 되었지만, 카오스 저항을 채우기 위해서는 약간의 재화 투자가 필요합니다.
스킬 군 주얼을 사용하지 않으며 무기 및 방패에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 속성'을 찾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핵심 노드인 비껴내기의 위치 변경으로 인한 군단 주얼 및 장착하는 주얼 노드의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빌드의 장점과 단점
빌드의 장점
· 칼날비+칼날 폭격의 넓은 공격 범위
· 스타터 및 저렴한 비용으로 엔드 콘텐츠 가능
· 치프틴의 전직 노드와 영혼 올가미를 통한 강력한 생명력 회복 능력
· 7000+ 생명력
칼날비로 생성한 많은 숫자의 칼날들을 칼날 폭격으로 폭발 시키기 때문에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는 빌드입니다.
영혼 올가미와 '치명적인 긍지' 군단 주얼은 저렴한 장비이며, 엔드 콘텐츠를 위한 장비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7000+의 생명력과 치프틴의 화염 피해 일부를 생명력으로 회복하는 속성과 영혼 올가미는 강력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빌드의 단점
· 칼날비-칼날 폭격, 투 버튼 플레이와 메커니즘에 대한 극명한 호불호
· 중간 속도의 맵핑
· 칼날 소용돌이 빌드와의 비교
·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속성 및 카오스 저항을 채우기 위한 비용
시체 소각과는 다르게 칼날비를 사용하여 칼날을 소환하면 되지만, 역시 투버튼 플레이는 호불호가 나뉘어집니다.
주문 투척을 통해 칼날비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는 어쌔신이 아니라면 피해량에 부족할 수 있습니다.
머라우더-치프틴의 묵직한 이동 느낌과 앞서 말한 투버튼은 역시 빠른 맵핑 속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최대의 단점은 칼날 소용돌이와의 비교이지만, 10개의 칼날을 소환해야 하는 칼날 소용돌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물리 주문 스킬 젬 속성은 챙기지 않아도 빌드 운용이나 콘텐츠 진행에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카오스 저항을 챙기고자 한다면 비용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빌드의 운용 원리 및 핵심 구조
핵심 장비
치프틴의 '죽음의 광분, 히네코라'의 속성 중 하나인 '화염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는 생명력 흡수 효과에 포함됩니다.
물리 피해의 10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고 강력한 화염 피해가 중심이 되어 압도적인 생명력 흡수를 통해 생존합니다.
여기에 '불멸의 야망'을 통해 최대 생명력 상태에서 생명력 흡수 효과 제거되지 않게 되어 더욱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핵심 노드 : 불의 화신+원소 과부하
치프틴의 전직 노드에서 물리 피해의 5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고 '불의 화신'을 통해서 나머지 50%를 채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물리 피해의 10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게 되지만, 화염 피해만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원소 피해 중 화염 피해가 중심이 되는 빌드에 핵심 노드인 '원소 과부하'는 강력한 피해량을 추가합니다.
방어 기제 : 비껴내기+소집
군단 주얼의 핵심 노드였던 '비껴내기'가 추가되어 다른 전직 클래스도 막기 확률을 챙기기가 쉬워졌습니다.
보조 무기에 방패를 착용하여, 방패를 착용할 경우 막기 확률을 올리는 중형 노드를 선택하여 막기 확률을 챙깁니다.
3.12 강탈 리그의 변경으로 인하여 '막아낼 시 65%의 피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패시브 노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1포인트 투자로 선택할 수 있음으로 여전히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내의 함성을 좌클릭 스킬창에 넣고 사용하기 때문에 인내의 함성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소집'을 선택합니다.
인내의 함성의 효과인 인내 충전 개수당 물리 피해 감소나 원소 저항 추가, 생명력 재생 효과로 생존력을 더합니다.
주문 피해와 주문 막기 확률을 올려주는 비전 수호, 공격과 주문 피해 및 원소 저항까지 올려주는 성역을 선택합니다.
여기에 목걸이에 부여하는 '강철의 명령' 중형 패시브 노드를 선택하여 추가적인 막기 확률을 챙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풀 블럭은 아니지만, 최종적으로 공격 막기 확률 62%, 주문 막기 확률 40%을 챙길 수 있습니다.
방어 기제 : 군단 주얼-타락한 영혼
찬란한 허영심, 군단 주얼을 주얼 노드에 장착하면 핵심 노드는 타락한 영혼으로 변경됩니다.
타락한 영혼은 비-카오스 피해의 50%를 에너지 보호막이 아닌 생명력으로 받게 됩니다.
앞서 소개한 영혼 올가미의 불멸의 야망으로 인하여 에너지 보호막이 0에서 시작되고 재생이 불가능하지만,
최대 생명력일 때 생명력 흡수가 아닌 에너지 보호막 흡수가 된다는 점은 에너지 보호막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죽음의 광분, 히네코라와 핵심 장비 중 하나인 영혼 올가미의 불멸의 야망으로 앞서 말한 패널티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대 생명력의 20%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한다는 점은 치프틴의 생존력을 더욱 강력하게 합니다.
전직 노드
'죽음의 광분, 히네코라'의 '화염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 속성이 중요합니다.
화염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하여 생존하며, '재'의 디버프 효과인 받는 화염 피해 증가를 통해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불꽃의 진보, 나마후'의 '물리 피해의 50%를 화염 피해로 전환' 속성으로 100%의 화염 피해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10초마다 물리 피해의 100%를 4초동안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효과를 통해 강력한 피해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초라는 쿨타임, 4초라는 지속 시간이라는 굉장히 제한적이지만, 나마후가 활성화 된 동안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빌드 운용
스킬 창의 좌측 클릭에 인내의 함성을 넣고 핵심 노드인 소집의 효과로 이동하며 계속해서 인내의 함성을 사용합니다.
몬스터 무리를 발견하면 칼날 폭격을 사용하기 위해 칼날비를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칼날비를 사용하여 생성된 칼날들의 중심에 칼날 폭격을 사용하여 칼날들을 폭발 시키면 됩니다.
강력한 생존력으로 고유 보스들에 대해서 일명 페이스탱킹이 가능하지만 지도 속성에 따라 위험할 수 있습니다.
칼날비에 연속 주문 보조를 연결하지만 반드시 칼날 폭격을 칼날들이 모여 있는 위치에 사용해야 합니다.
투버튼 또는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의 문제인지 칼날비는 시전되지만 칼날 폭격이 시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생존에 있어서 굉장히 위험해지기 때문에 연속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조금 멈추면 칼날 폭격이 발동됩니다.
패시브 스킬, 전직 노드, 판테온, 도적 퀘스트 보상 선택
패시브 스킬 노드 선택 순서
· 33 패시브 포인트
핵심 노드인 불의 화신을 우선으로 선택합니다.
이후 9시 방향의 신성한 심판, 신성한 광분을 선택합니다.
· 65 패시브 포인트
핵심 노드인 원소 과부하를 선택하기 위해 12시 방향에 있는 위치의 시작 노드 방향으로 향합니다.
그 과정에서 육체의 정화 - 폭발적인 충격을 선택하고 원소 과부하를 선택합니다.
이후 잔혹한 준비 - 화염의 심장을 선택한 뒤에 화염 보행자 - 심장과 영혼을 선택합니다.
· 92 패시브 포인트
92 패시브 포인트를 획득 하였을 때에는 셉터와 방패를 사용하고 있지만,
방패와 관련된 노드를 선택하기 이전에 인내의 함성을 위한 핵심 노드 '소집'을 우선적으로 선택합니다.
그 이전에 야만성 - 거신상 - 소집을 선택하고 무혈을 선택합니다.
이후에는 템플러의 시작 노드 근처에 있는 신성한 열정 - 신성한 지배력 - 신성의 빛 - 증폭 - 응징 순으로 선택하며,
마무리로 수양과 훈련과 정밀함을 선택합니다.
· 118 패시브 포인트
마지막으로 이제 방패와 관련된 중형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장비 세팅을 위한 민첩을 확보하기 위해 우선 핵심 노드 '비껴내기' 아래에 있는 전문 지식을 선택합니다.
이후 비껴내기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성역을 선택합니다.
위로 올라가서 시전 속도 확보를 위한 신속한 정신, 성역과 마찬가지 이유로 선택하는 비전 수호를 선택합니다.
추가적인 체력 확보를 위해 끈기와 체질 순으로 마무리 하고 남은 패시브 포인트는 주얼 노드에 투자하면 됩니다.
'찬란한 허영심, 무궁한 주얼'을 구매하여 장착한다면 머라우더 시작 노드 바로 위에 있는 주얼 노드에 장착하고,
군단 주얼로 인하여 변경된 핵심 노드인 타락한 영혼에 패시브 포인트를 투자합니다.
치프틴 전직 노드 순서
· 미궁 : 불꽃의 진보, 나무후
· 잔혹한 미궁 : 죽음의 광분, 하네코라
· 무자비한 미궁 : 물을 정화하는 자, 타살리오
타살리오를 통해서 화염 저항을 100% 추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원소 저항의 세팅에 큰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키타바를 처치하기 전에 무자비한 미궁을 완료하여 타살리오를 선택한 후 오리아스로 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영원의 미궁 : 폭풍으로 감싸는 자, 발라코
판테온 보너스 선택
· 주요 신 : 루나리스의 영혼
묵직한 이동 속도를 가지고 있는 치프틴에게 조금이라도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루나리스의 선택입니다.
이 외에도 투사체 회피와 옵션을 비롯하여 물리 피해 감소 효과를 챙기기 위해서 루나리스의 영혼을 선택했습니다.
기절 관련 핵심 노드인 변함없는 자세나 관련 옵션을 챙기지 않기 때문에 염수왕의 영혼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 보조 신 : 샤카리의 영혼
카오스 저항을 챙기더라도 역시 중독 관련 속성인 샤카리의 영혼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도적 퀘스트 보상 선택
· 패시브 스킬 포인트 2개
스킬 젬 세팅
갑옷 : 칼날 폭격
· 칼날 폭격 - 원소 집중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화염 관통 보조 - 격화 보조 - 영감 보조
투구 : 칼날비
· 칼날비 - 촉발 보조 - 연소 보조 - 연속 주문 보조
장갑 : 화염질주+인내의 함성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보조(5) - 새로운 활력 보조 - 인내의 함성
충분한 민첩 스탯을 보유 할 수 있음으로 화염 질주가 아닌 '질주'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은 플라스크의 이동 속도 속성을 챙기지 않기 때문에 화염 질주를 추천합니다.
비전 쇄도의 활성화를 위해 레벨은 5레벨로 제한합니다.
장화 : 오라
· 순수의 전령 - 재의 전령 - 원격 기폭 장치 소환 - 계몽 보조(3)
계몽 보조 4레벨을 장착한다면 마나의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좋지만, 3레벨로도 충분히 빌드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주 무기 : 저주 및 디버프
· 인화성 - 신념의 파도 - 한파
다른 빌드는 신념의 파도의 레벨을 올려도 의미가 없지만, 치프틴은 자유롭게 20레벨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한파의 경우 '이 스킬 범위 내에서 적 사망 시 25%의 확률로 격분 충전 획득'으로 격분 획득을 위해 사용합니다.
보조 무기 : 생존기
· 피격 시 시전 보조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보조
강력한 생명력 흡수와 영혼 올가미의 불멸의 야망을 통해 큰 피해가 아닌 이상 쉽게 생명력이 소모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높은 피해량을 버텨내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는 '금단의 맛'을 사용함으로 세개의 스킬 모두 20레벨을 선택합니다.
고유 등급 및 희귀 등급 장비
빌드를 구성하는 장비들은 대부분 희귀 등급 장비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혼 올가미'만이 유일한 고유 장비입니다.
리그 초반에는 근접 공격 스킬들과의 경쟁으로 높은 가치를 형성하지만, 금세 가격이 낮아지게 됩니다.
가장 비싼 장비는 '자신이 처치한 적이 폭발하여, 최대 생명력의 #%를 물리 피해로 줌' 속성이 부여되어 있는 갑옷 입니다.
시체 폭발 속성이 있는 갑옷은 더 넓은 공격 범위와 맵핑 속도를 끌어 올려주지만, 피해량 상승에는 크게 체감되지 않습니다.
높은 생명력과 저항을 가지고 있는 갑옷으로도 충분히 빌드 운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는 역시 주 무기 및 보조 무기에서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 속성을 챙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예시로 보여드리는 장비 세팅을 살펴보시면 해당 속성을 챙기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속성을 띄우지 못한 결과 값이지만, 위의 시폭 갑옷과 마찬가지로 없어도 빌드 운용에 문제점이 없습니다.
주 무기 : 희귀, 셉터
·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
· 주문 피해 #% 증가
· 시전 속도 #% 증가
·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네가지 속성이며, 반드시 해당 속성은 장비에 부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 살펴봐야 하는 속성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리 피해의 #%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 물리 피해의 #%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
· 물리 피해의 #%를 추가 번개 피해로 획득
· 주문 치명타 확률 #% 증가
비-카오스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속성은 핵심 노드인 '불의 화신'으로 인하여 적용이 되지 않는 속성입니다.
하지만 냉기와 번개 피해의 경우 화염 피해로 추가되기 때문에 챙겨준다면 정말 좋은 속성입니다.
핵심 노드인 원소 과부하를 선택하더라도 원소 피해가 치명타로 적용 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추가적인 치명타 피해가 사라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주문 치명타 확률 #% 증가 속성을 살펴볼 가치는 있습니다.
보조 무기 : 희귀, 방패
·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
· 주문 피해 #% 증가
· 시전 속도 #%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 주문 치명타 확률 #% 증가
주 무기와 마찬가지로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레벨' 속성은 중심으로 주문 피해, 시전 속도가 핵심입니다.
물론 생명력 역시 높은 수치일 수록 좋으며, 주문 치명타 확률 속성은 챙기지 않아도 좋습니다.
갑옷 : 희귀
· 자신이 처치한 적이 폭발하여, 최대 생명력의 #%를 물리 피해로 줌
· 생명력 최대치 #
· 명중 시 #%의 확률로 격분 충전 획득
장비 세팅에 있어서 가장 고가의 장비가 될 일명 '시폭 갑옷'입니다.
시체가 사라지는 것으로 게임 플레이가 편해지고, 컴퓨터의 비명 소리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시폭 옵션 및 생명력 최대치를 우선으로 살펴보시고 부족한 저항 값이나 스탯을 챙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격분 충전 획득' 속성은 대속자 갑옷과 십자군 갑옷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장비에 부여되는 속성입니다.
Tapetz의 경우 위의 속성을 챙겼으며, 마찬가지로 구할 수 있었지만, 기본적인 가격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우선은 생명력과 저항이 높은 6링크 갑옷으로 진행 후, 적절한 시체폭발 갑옷을 구매하는 선에서 끝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격분 충전은 맵핑 속도에 정말 큰 도움이 되지만, 빌드의 투자 여부는 유배자의 판단에 맡깁니다.
투구 : 희귀
· 장착된 젬에 #레벨 효과 집중 보조 효과 적용
· 주문 시전 시 화염 피해 #~# 추가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or 카오스 저항
엘더 투구에 부여되는 속성인 '효과 집중 보조 효과 적용'속성은 칼날비를 5링크로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범위 피해 증가는 효과 집중 효과와 함께 부여되며 이 외에는 화염 또는 물리 피해 추가가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장비와 마찬가지로 높은 생명력, 필요한 원소 저항, 카오스 저항을 챙길 수 있다면 베스트입니다.
장갑 : 희귀
· 주문 피해 #%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원소 저항 or 카오스 저항
· 흡수하는 동안 피해 #% 증가
주문 피해와 높은 생명력, 필요한 원소 저항을 가진 장갑이면 좋습니다.
'흡수하는 동안 피해 #% 증가' 속성을 챙기기 위해 '빈 접두어' 한자리를 챙겨야 합니다.
장화 : 희귀
· 이동 속도 #% 증가
· 최근 4초 이내 치명타 공격 시 순풍 획득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일명 순풍신이 최종 세팅이며, 높은 생명력과 원소 저항이 부여되어 있으면 됩니다.
빌드 운용 과정에서 순풍신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확실히 시폭갑옷과 함께 챙길 수 있다면 편한 맵핑이 가능합니다.
순풍신을 사용하기 이전에는 이동 속도 30%, 높은 생명력 수치와 부족한 원소 저항을 챙기면 됩니다.
목걸이 : 희귀
· 모든 물리 스킬 젬 레벨 #
· 민첩
· 시전 속도 #%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 효과 범위 #% 증가, 범위 피해 #% 증가
대부분 희귀 등급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고, 치프틴의 전직 노드를 통해 화염 저항+100%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목걸이를 비롯한 장신구들에서는 정말 부족한 원소 저항을 챙기거나 카오스 저항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부족한 민첩 스탯을 챙겨야 하는 만큼 여유는 없다고 생각하고 장비를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무기, 보조 무기와 마찬가지로 목걸이에서 '모든 물리 스킬 젬 레벨#'을 챙기는 것이 최종 장비 세팅입니다.
이를 위해서 시전 속도를 포기해도 좋을 정도로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봐도 좋은 속성입니다.
· 성유 패시브 부여, 강철의 명령 : 호박빛 성유 - 진홍빛 성유 - 오팔빛 성유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과 공격 피해 막기 확률 1%당 피해 1% 증가 효과를 가진 강철의 명령을 부여합니다.
반지 : 희귀
· 민첩
· 시전 속도 #%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 마나 재생 속도 #% 증가
· 피해 #% 증가
반지에서는 부족한 민첩 스탯을 챙기는 것이 1순위입니다.
원소 저항이 부족하다면 반지에서 챙기는 것이 가능하며 카오스 저항을 챙겨도 좋습니다.
· 주문으로 적 명중 시 마나 #
· 처치 시 마나 #
· 마나 재생 속도 #% 증가
빌드를 참고한 Tapetz의 경우 쉐이퍼 반지를 사용하여 마나 회복과 관련된 속성들을 챙겼습니다.
단일 대상과의 전투 과정에서 마나 플라스크의 충전이 없을 경우 전투 지속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주문 명중 시 마나 # 속성을 챙기는 것 같지만, 해당 속성이 없어도 빌드 운용은 가능합니다.
허리띠 : 영혼 올가미, 헝겊 허리띠
빌드의 운용 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영혼 올가미, 헝겊 허리띠입니다.
지능 수치는 근접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빌드에서 챙기는 수치이며, 빌드 운용에 지능이 부족한 경우는 없습니다.
모든 주얼 : 희귀
· 피해 #% 증가
·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주문 피해 #% 증가
·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시전 속도 #% 증가
· 스킬의 마나 소모 #% 감소
· 범위 피해 #% 증가
· 최대 생명력 #% 증가
위의 속성 중 3-4개의 속성이 부여된 주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전 속도를 중심으로 생명력 or 주문 피해를 챙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유 주얼 : 찬란한 허영심, 무궁한 주얼
핵심 노드인 타락한 영혼을 활용하기 위해서 희생된 숫자와 관련 없이 도리아니만을 챙기시면 됩니다.
플라스크 선택 및 옵션
· 금단의 맛, 석영 플라스크 : 사용 시 생명력 모두 회복
· 화강암 플라스크 : 사용 시 출혈 제거
· 수은 플라스크 : 사용 시 동결 및 냉각 제거
· 은 플라스크 : 사용 시 저주 제거
· 영원한 마나 플라스크 : 사용 시 감전 제거
생명력 수치가 높은 치프틴에 영혼의 올가미, 불멸의 외침 20레벨인 세팅임에도 불구하고
생명력 회복 플라스크를 사용해야 되는 상황은 위험하기 때문에 금단의 맛을 사용하여 모든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원한 마나 플라스크에는 '최대 마나 상태에서 플라스크 효과 제거되지 않음' 속성을 반드시 챙겨 주세요.
레벨링 관련
· 3-6) 패스 오브 엑자일 : 레벨링에 사용되는 고유 장비들
위의 기본 가이드를 통해 레벨링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고유 장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레벨링 스킬젬 선택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셋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레벨링 과정에서 머라우더는 많은 제한을 받게 됩니다.
천상의 단도 및 칼날 소용돌이를 활용한 레벨링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정화의 불길을 활용한 레벨링을 위해 머라우더 육성 이전에 위치를 생성합니다.
위치는 액트 1의 감시자의 초소에 도착하면 정화의 불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액트 1의 로아 알 깨뜨리기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화염벽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생성하여 필요한 스킬 젬을 모두 획득했다는 가정하에 아래의 레벨링 스킬 젬 세팅을 보시면 됩니다.
▶1레벨
정화의 불길, 맹공 보조, 비전 쇄도 보조
· 정화의 불길 - 맹공 보조 - 비전 쇄도 보조
▶4레벨
신성한 화염 토템, 화염 벽
신성한 화염 토템의 공격은 투사체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화염 벽의 투사체에 대한 추가 화염 피해가 적용이 됩니다.
화염 벽을 사용하고 신성한 화염 토템을 소환한 뒤 정화의 불길을 사용합니다.
▶8레벨
화염 피해 추가 보조
· 정화의 불길 - 맹공 보조 - 화염 피해 추가 보조
· 신성한 화염 토템 - 화염 피해 추가 보조
▶10레벨
화염 질주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보조(5)
▶16레벨
재의 전령, 순수의 전령
▶28레벨
· 칼날비 - 연속 주문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물리 번개 전환 보조
· 칼날 폭격 - 제어된 파괴 보조 - 화염 피해 추가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정화의 불길, 신성한 화염 토템, 화염 벽을 제거하고 칼날비와 칼날 폭격을 세팅합니다.
하지만 머라우더는 스킬 젬 구매나 보상으로 획득이 불가능하며 액트 3의 도서관에서 운명의 흔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후 NPC 시오사에게서 스킬 젬을 구매하게 되며 대략적으로 31레벨 정도 부터 시작이 가능할 것 입니다.
▶38레벨
촉발 보조
· 칼날비 - 촉발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연속 주문 보조
· 칼날 폭격 - 원소 집중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격화 보조 - 화염 관통 보조 - 영감 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