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링 고유 장비
레벨링 장비는 강력한 장비가 아니며 액트 진행 속도를 획기적으로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키타바를 처치하고 난 뒤 받게 되는 원소 저항 페널티나 장비 교체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역할이 더 큽니다.
아틀라스 진행 과정에서 충분히 획득 할 수 있는 장비들이고 점차 저렴해지기 때문에 1 카오스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개하는 장비들의 구매 시기는 첫번째 빌드를 마무리하고 다음 빌드로 넘어가기 위한 육성을 진행할 때 고려하게 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처음으로 접하는 유배자들은 해당 레벨링 장비를 반드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23.11.30 : 거래 리그에서 SSF 리그로 넘어온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기 때문에 그냥 참고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
추가 된 장비는 없다고 생각, POE 특성상 다양한 방법들이 추가되지 않았을까? SSF는 주는대로 껴야 함으로 추가 방법은 모르겠다.
방어구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갑옷 | 타뷸라 라사 | - | 6링크 / 흰색 홈 | 10-15c | 기본 |
충신의 가죽 | - | 6링크 / 장착된 젬 레벨 +1 | 10-15c | 홈 색상 변경 불가 | |
투구 | 금테 | - | 모든 원소 저항 +30 - 40% | 3-10c | 기본 |
갈매기 | 38 | 적 처치 시 1레벨 하위 성소 창조 발동 회피 및 에너지 보호막 증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
1c | 에너지 보호막 빌드용 생명력+에너지 보호막으로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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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갑 | 록토니얼의 손길 | - | 공격 및 시전 속도 증가 생명력 최대치 |
1-10c | 기본 |
흐림소로우 | 9 | 주문 및 공격 시 냉기 피해 추가 물리 피해의 50%를 냉기 피해로 전환 |
1c | 물리 피해를 원소 피해로 전환하는 빌드에서 활용하는 장비 | |
뱀의 비늘 | 27 | 민첩 +(40–50) / 공격 속도 증가 물리 공격 피해를 0.6%생명력으로 흡수 물리 공격 피해를 0.4%마나로 흡수 |
1c | 근접 물리 / 투사체 빌드용 추천 | |
페이스브레이커 | 16 | 비무장 근접 공격으로 주는 물리 피해 (600–800)% 증폭 |
1c-1ex | 언암드 빌드용 | |
장화 | 방랑벽 | - | 이동 속도 20% 증가 | 1c | 기본 |
바람의 걸음 | - | 이동 속도 50% 증가 | 1-2ex | 고가 |
타뷸라 + 금테 + 록토니얼 + 방랑벽 = 레벨링에 활용되는 기본적인 방어구 고유 장비들입니다.
레벨링 과정이나 참고하는 빌드의 스킬 젬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레벨링 장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한 세팅으로 액트를 충분히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장신구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목걸이 | 카루이의 수호 | 5 | 민첩 +(20–30) 이동 속도 10% 증가 |
1c | |
학살 심장 | 25 | 고정 속성 : 모든 능력치 +(10–16) 장비 속성 : 모든 능력치 +(20–40) 모든 원소 저항 +(10–20)% |
1-5c | 추천 | |
별의 보석 | 25 | 고정 속성 : 모든 능력치 +(10–16) 장비 속성 : 모든 능력치 +(80–100) |
10-30c | 고가 / 스탯이 많이 부족할 경우 | |
반지 | 검은 심장 | - | 생명력 최대치 +(20–30) | 1c | |
관습 | 22 | 스킬의 총 마나 소모 (-8–-4) | 2-5c | 추천 / 만인의 르 호프와 함께 사용 | |
만인의 르 호프 | 24 | 모든 능력치 +(10–30) 피해 (10–30)% 증가 모든 원소 저항 +(10–30)% |
2-5c | 추천 / 관습과 함께 사용 | |
도둑의 고통 | 30 | 고정 속성 : 모든 원소 저항 +(8–10)% 모든 원소 저항 +(16–24)%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명중하는 적 하나당 획득하는 생명력 +(40–60)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명중하는 적 하나당 획득하는 마나 +30 |
5-10c | 도둑의 고통 착용 시 다른 반지 사용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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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띠 | 메기노드의 허리띠 | 8 | 최대 생명력 10% 증가 냉기 저항 +(10–20)% |
1c | |
기만자의 허리띠 | 20 | 일반 물리 피해 (15–25)% 증가 생명력 최대치 +(30–40) 모든 원소 저항 +(10–15)% |
1c | 근접 물리 빌드용 | |
약해진 숨결 | 22 |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20–30)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40% 증가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속도 50% 증가 |
1c | 에너지 빌드용 |
목걸이는 카루이의 수호를 사용하여 25레벨에 학살이나 필요한 옵션으로 구성된 희귀 등급의 목걸이를 사용합니다.
타뷸라 라사를 사용하는 경우 6링크 스킬의 마나 소모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관습을 활용해서 마나 소모를 줄여줍니다.
관습을 2개를 사용하여 메인 오라에 전령이나 다른 오라를 추가할 수 있지만 원소 저항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원소 저항과 함께 피해 증가 속성으로 구성된 만인의 르 호프를 관습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리띠는 구색을 맞추는 용도로 작성되었으며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옵션의 희귀 등급 허리띠를 획득하면 그냥 사용합니다.
하지만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하는 빌드라면 갈매기와 약해진 숨결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손 무기 : 검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한손 검 | 붉은 부리 | - | 물리 피해 50% 증가 공격 속도 10% 증가 |
1c | |
공주 | 10 | 물리 피해 (20–5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물리 피해의 (25–30)%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 |
1c | ||
라키슈의 검 | 28 | 물리 피해 (60–80)% 증가 물리 피해 (5–8)~(10–14) 추가 공격 속도 (10–15)% 증가 |
1c | ||
인스뷰리 칼날 | 47 | 물리 피해 (100–140)% 증가 카오스 피해의 0.2%를 생명력으로 흡수 물리 피해의 50%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 |
1c |
근접 공격 빌드들이 무너지고 강타 빌드만이 살아남게 된 후 한 손 무기는 거의 활용되지 않습니다.
액트 진행 과정에서 물리 피해 증가 수치가 높은 무기를 활용해도 진행에 어려움을 겪지는 않습니다.
한 손 무기 : 도끼 / 둔기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한손 도끼 | 울부짖는 독수리 | 5 | 물리 피해 (10–15)~(25–30) 추가 이동 속도 10% 증가 |
1c | |
한손 둔기 | 밝은 부리 | 20 | 물리 피해 (50–75)% 증가 공격 속도 45% 증가 치명타 확률 25% 증가 |
3-5c | 추천 |
한손 둔기 | 브루투스의 리드 스프링클러 |
28 | 원소 피해 16% 증가 화염 피해 30% 증가 공격 속도 (15–20)% 증가 치명타 확률 (30–40)% 증가 |
2-5c | 치프틴 / 화염 피해 중심의 근접 공격 빌드용 |
한손 도끼 | 맹렬한 광분 | 29 | 물리 피해 (60–80)% 증가 물리 피해 (3–5)~(7–10) 추가 물리 공격 피해의 2%를 생명력으로 흡수 마무리 타격 마무리 타격 시 3초 동안 맹공 획득 |
1c | |
한손 도끼 | 달을 구부리는 자의 날개 | 39 | 물리 피해 (30–50)% 증가 치명타 확률 (30–50)% 증가 적 명중 시 물리 피해의 #% 추가 냉기 또는 번개 피해로 획득 |
1c |
밝은 부리의 경우 레벨링 과정에서 45%의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이 부여되어 있기 때문에 활용가치가 있습니다.
브루투스의 경우에는 특정 빌드에서 핵심 장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계속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맹렬한 광분+달을 구부리는 자의 날개를 활용할 수 있지만 적당한 희귀 등급의 한 손 도끼가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손 무기 : 주문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마법봉 | 생명의 가지 | - | 주문 피해 (20–28)% 증가 시전 속도 (5–8)% 증가 |
1c | 추천 |
셉터 | 액시옴의 무기징역 |
10 | 원소 피해 12% 증가 주문 시전 시 원소 피해 증가 시전 속도 (4–6)% 증가 주문 치명타 확률 (100–140)% 증가 |
1c | |
셉터 | 최초 선구자의 척추 |
20 | 동결된 적 명중 시 피해 40% 증가 지속 냉기 피해 배율 +(25–35)% 냉기 피해 (30–50)% 증가 시전 속도 (4–8)% 증가 |
1c | 지속 냉기 피해 빌드 |
주문 스킬을 활용하여 액트를 진행할 경우 양손에 생명의 가지를 착용하게 되면 레벨링 과정에서는 특별히 챙길 것이 없습니다.
액시옴의 경우 폭풍의 낙인이나 연쇄 번개와 같은 치명타의 영향을 많이 받는 번개 주문 스킬을 사용할 때 활용합니다.
최초 선구자의 척추는 냉기 피해 스킬이나 지속 냉기 피해와 관련된 스킬들을 사용할때 활용됩니다.
양손 무기 : 도끼 / 검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양손 도끼 | 사지 분할기 | 13 | 물리 피해 (80–100)% 증가 마무리 타격 |
1c | |
수확자의 추적 | 33 | 물리 피해 (100–125)% 증가 마무리 타격 |
1c | ||
양손 검 | 리그월드의 돌진 | 44 | 물리 피해 (120–150)% 증가 공격 속도 20% 증가 이동 속도 10% 증가 |
1c | |
다가온 최후 | 51 | 물리 피해 (180–220)% 증가 공격 속도 20% 증가 치명타 확률 (50–75)% 증가 이동 속도 10% 증가 치명타 명중 시 격분 충전 획득 |
1c | ||
양손 도끼 | 신빅타의 패기 | 62 | 물리 피해 (140–152)% 증가 공격 속도 (8–12)% 증가 광란 처치 25회당 효과 범위 2% 증가 광란 처치 50회마다 격분 충전 획득 광란 |
1c |
강타 스킬의 도입 이후로 양손 도끼만을 활용해서 레벨링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끼와 관련된 피해 증가 패시브 스킬들을 선택하면서 수확자의 추적만으로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가온 최후는 슬레이어 점멸 타격의 시작 무기로 선택받을 정도로 분명히 좋은 양손 무기 중 하나입니다.
만약 리그월드와 다가온 최후를 사용할 생각이 있다면 무기 종류에 따른 피해 증가 노드를 최대한 후순위로 선택합니다.
양손 무기 : 활
부위 | 명칭 | 레벨 | 옵션 | 비용 | 비고 |
활 | 은빛 가지 | - | 물리 피해 (80–100)% 증가 공격 속도 10% 증가 처치 시 마나 +10 |
1c | |
화살 비 | 5 | 물리 피해 100% 증가 공격 속도 100% 증가 투사체 속도 (50–100)% 증가 |
5c | 피해 30% 감폭 | |
폭풍 | 32 | 번개 피해 100% 증가 번개 피해 1~85 추가 공격 속도 (36–50)% 증가 |
5c | 물리 피해 없음 예언으로 업그레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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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작품 | 44 | 치명타 확률 (30–50)% 증가 물리 피해 (100–125)% 증가 물리 피해 (10–20)~(30–35) 추가 공격 속도 10% 증가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50% 활 공격 시 화살 2개 추가 발사 |
20c -50c |
예언으로 업그레이드 |
활의 경우는 스킬의 피해 종류에 따라 폭풍이나 죽음의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