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시체 소각, 네크로맨서 [HC/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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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사항
▶ 07.31 : 목걸이에 부여 가능한 성유 '비전 신속'에 대한 내용 추가

 

  3.11) 시체 소각, 네크로맨서

시체 소각은 시체를 폭발시켜 '간헐천'을 생성하고 생성된 분화구에서 투사체를 방출하는 빌드입니다.

간헐천은 '분화구'의 형태를 가진 활화산이며, 주변으로 화산탄을 방출하는 '범위 피해'를 가진 '주문 스킬'이며,

대마법사 보조를 통한 번개 피해를 추가하며, 무기의 속성을 통해서 카오스 피해를 추가하게 됩니다.

 

스타터 빌드로서 핵심 장비인 심안의 왕관은 리그의 초중반 이후 가격이 저렴하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앗지리의 결점'을 선택. '대마법사 보조'를 위한 마나를 추가하고 성유 부여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로 화염 피해의 전문가인 치프틴이나 마나를 다루는 하이로펀트가 아닌 네크로맨서를 선택하고

생존기로서 이번 3.11 수확 리그에 추가 된 군단 주얼의 핵심 노드인 '불가지론자'와 '비껴내기'를 선택하여

75/75의 풀 블럭 보유 및 장갑, 신발, 갑옷에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속성을 챙겨 강력한 생존력을 가지게 됩니다.

 

빌드의 메커니즘과 장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OB 링크 및 기타 관련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HSp8KpgW

95 레벨을 기준으로 패시브 스킬 노드가 선택되어 있으며, 실질적인 플레이 역시 95 레벨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큰 비용이 들지 않는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오스 저항을 채우고자 한다면 투자를 필요로 합니다.

스킬 군 주얼을 구매하는 부분이 가장 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 참고 영상 : Archmage Cremation Uber Elder HC Harvest

해당 빌드 가이드는 트위치 스트리머인 'DirtyDan79'의 우버 엘더 영상에서 소개되고 있는 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빌드에 대한 세부적인 가이드는 없지만, 위의 영상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방향과 기본적인 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빌드의 장점과 단점

  빌드의 장점

· 시체 소각의 넓은 효과 범위를 통한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 스타터 및 저렴한 비용으로 엔드 콘텐츠 진행 가능
· 비껴내기를 활용한 75/75 풀블럭, 불가지론자와 물질보다 정신을 통한 강력한 생존력
· 5000+ 생명력 / 7000+ 마나

시체 소각으로 생성하는 분화구의 범위도 넓은 편이지만, 사방으로 흩어지는 투사체의 효과 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모독으로 시체를 생성, 소각하는 플레이는 지뢰 및 토템과 유사하지만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스타터로서 충분히 많은 재화를 투자하지 않아도 엔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3.11 수확 리그에 추가된 비껴내기, 불가지론자, 물질보다 정신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굉장히 뛰어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빌드의 단점

· 모독-시체 소각, 투 버튼 플레이와 메커니즘에 대한 극명한 호불호
· 중간 속도의 맵핑, 유동적인 대상에 대한 타겟팅 수정
· 시체 불덩이와의 지속적인 비교
· 카오스 저항을 채우기 위한 비용

시체가 존재하지 않으면 발동이 되지 않는 시체 소각의 특성상 모독과의 투 버튼 플레이는 필수적입니다.

주문 투척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마법사 보조를 위해 마나 점유는 최대한 피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다른 빌드와의 맵핑 속도에서 중간 정도의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은 명백한 단점입니다.

 

단점은 편한 플레이가 가능한 '시체 불덩이'나 '망령 소환'을 활용하는 빌드와 계속해서 비교가 된다는 점입니다.

3.11 수확 리그에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시체 불덩이, 구원의 보초를 활용하는 망령 소환 빌드보다 불편합니다.

두 빌드와 비교하여 장점이라고는 저렴하게 엔드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 정도가 되겠네요.

 

  빌드의 운용 원리 및 핵심 구조

  핵심 장비

세계의 각성자 사이러스가 드랍하는 심안의 왕관은 다양한 빌드에서 저렴하게 사용되는 핵심 장비 중 하나입니다.

세 가지 '변모'의 능력은 많은 피해량을 올려주지만 다른 방면에서는 조금 힘이 빠지는 모습입니다.

대마법사 보조는 많은 마나의 양을 가질수록 더 높은 피해량을 추가하는 만큼 마나의 높은 증가 폭이 중요합니다. 

 

높은 마나 최대치, 최대 24%의 마나를 증가, 마나 재생 속도 증가 속성까지.

POB를 살펴보시면 민첩 스탯의 수치가 낮음에도 스킬 젬의 레벨 제한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및 젬의 능력치 요구 사항 25% 감소' 속성이 바로 이러한 부분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지능 스탯이 중심이 되는 위치에게 민첩 스킬 젬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핵심 장비입니다.

 

  생존 기재 : 방어 상승

경계 타격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타격하면 짧은 시간 동안 방어 상승효과가 적용됩니다.

경계 타격만으로는 방어 상승 효과의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고유 주얼인 철야 기도를 활용해 지속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공격 속도 보조와 선대의 부름 보조를 활용하여 더 빠르고 넓은 공격 범위로 쉽게 경계 타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존 기재 : 불가지론자+물질보다 정신    

높은 수치의 마나를 활용하는 빌드에게 있어서 물질보다 정신은 소중한 생존 기재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군단 주얼을 통해서 활성화할 수 있었던 '불가지론자'가 이제 핵심 노드로서 패시브 스킬 트리에 편입되었습니다.

 

  생존 기재 : 비껴내기+뼈 공물

군단 주얼의 핵심 노드였던 비껴내기 또한 편입되는 것으로 풀 블록 수치를 쉽게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패시브 노드에서 막기 확률을 챙기고, 전직 노드인 '희생의 여주인'을 통해 쉽게 풀 블록을 챙기게 됩니다.

 

  생존 기재 :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원소 상태 이상이란 점화, 냉각, 동결, 감전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플라스크를 통하여 면역과 제거를 챙기게 됩니다.

시체 소각 빌드는 투구를 제외한 장갑, 갑옷, 장화에서 '#% 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속성을 챙기게 되며,

비전 신속 중형 노드를 성유를 통하여 목걸이에 부여하여 최종적으로 100%의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챙기게 됩니다.

이로서 플라스크의 선택 폭이 넓어지며, 출혈과 이동 속도 및 저주 면역 만을 챙기게 됩니다.

 

  전직 노드

대마법사 보조를 활용함에 있어서 하이로펀트가 아닌 네크로맨서를 선택하는지에 대한 답변이 되는 노드입니다.

시신 소모 시 2초간 마나의 8%를 재생하며 여기에 최대 마나가 20%나 증가합니다.

시체 소각과 공물을 사용하는 네크로맨서는 마나 회복을 본다면 하이로펀트보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신 소모에 있어서 특화된 다른 두 개의 전직 노드 역시 네크로맨서를 선택한 이유를 보여줍니다.

시체 소각과 뼈 공물로 시신을 소모하며 추가적인 피해량을 얻고 모독으로 시신을 생성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얻습니다.

 

  전직 노드

지도에 입장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모독을 세 번가량 사용하여 '뼈 공물'을 우선적으로 활성화합니다.

뼈 공물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막기 확률은 최대 수치인 75/75를 달성하게 되며 기본적인 생존력은 보장이 됩니다.

여기에 이동 키를 '비전의 망토'로 지정하여 이동과 동시에 활성화하면 기본적인 생존 기재는 모두 활성화됩니다.

 

몬스터 무리를 발견하더라도 시체는 없기 때문에 시체 소각을 사용할 수 없으며 곧바로 모독을 사용하여 시신을 생성합니다.

모독을 사용한 후 시체 소각을 몬스터 무리의 중심에 사용하게 되면 시체가 소각되면서 분화구가 생성됩니다.

간헐천이 생성되는 과정에서 몬스터 무리는 폭발하듯 사라지지만, 남아 있는 일부 몬스터는 투사체가 처리하게 됩니다.

 

  패시브 스킬, 전직 노드, 판테온, 도적 퀘스트 보상 선택

  패시브 스킬 노드 선택 순서

레벨링 과정에서 시체 소각을 사용하는 도중 스킬 홈의 개수나 충분한 마나 수치를 보유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액트를 마무리 한 이후나 최소 9장의 피의 연못 이전까지는 주문 투척을 활용한 연쇄 번개+구형 번개를 추천합니다.

주문 투척을 활용하는 만큼 레벨링 이후 후회의 오브를 사용하여 패시브 스킬 트리를 돌려야 합니다.

 

· 18 패시브 포인트

핵심 노드인 원소 과부하로 향하는 길에 있는 생명력과 마나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 40 패시브 포인트

템플러 시작 노드 방향으로 향하여 수양과 훈련을 선택하고, 이후 9시 방향에 있는 신성한 심판을 선택합니다.

 

· 61 패시브 포인트

신성한 심판을 선택한 이후 비전 축전기를 선택하고, 이후 핵심 노드인 불가지론자가 있는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정력가전투 분발을 선택하여 마나를 추가한 후에 불가지론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80 패시브 포인트

80 패시브 포인트 부분에서 최종적인 패시브 스킬 트리대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주문 투척으로 조금 더 길게 레벨링을 하신다면 12시 방향에 있는 신비한 방벽사치스러운 마무리를 선택한 후,

왼쪽 편에 있는 잔혹한 준비, 깊은 생각을 선택하며 주얼 노드들은 선택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 118 패시브 포인트

시체 소각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패시브 스킬 트리가 구성됩니다.

패시브 스킬 노드들을 돌린 후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의 빛 - 신성한 지배력 - 혼백의 도움 - 물질보다 정신 - 폭발 반경 - 헌신 - 비껴내기 - 비전의 의지

이후 체질 주위의 생명력 노드를 선택하기 이전에 스킬 군 주얼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우선 순위는 유동적으로 변경되며, 전도성 저주가 부여된 반지를 빠르게 구할 경우 스킬 군 주얼이 우선입니다.

 

  네크로맨서 전직 노드 순서

· 미궁 : 희생의 여주인

주문 투척으로 레벨링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직 노드의 순서는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잔혹한 미궁 : 에센스 포식

· 무자비한 미궁 : 역병 운반자

· 영원의 미궁 : 시신의 서약

 

  판테온 보너스 선택

· 주요 신 : 염수왕의 영혼

100%의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챙기는 만큼 냉각이나 동결 관련 옵션은 크게 상관없지만,

기절 공격을 막아낼 경우 기절 면역 옵션과 기절 및 막기 회복 30% 증가 옵션이 생존력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 보조 신 : 샤카리의 영혼

카오스 피해 감소와 중독과 관련된 다양한 옵션들은 다른 보조 신들보다 여전히 우위에 있습니다.

 

  도적 퀘스트 보상 선택

· 패시브 스킬 포인트 2개

 

  스킬 젬 세팅

  갑옷 : 시체 소각

· 시체 소각 - 대마법사 보조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 번개 관통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효과 집중 보조

 

  투구 : 생존기

· 비전의 망토 - 비전 쇄도 보조 - 새로운 활력 보조 - 지속 시간 증가 보조

 

  장갑 : 이동 기술+미끼 토템

· 화염 질주 - 시전 속도 증가 보조 - 새로운 활력 보조 - 미끼 토템

충분한 민첩 스탯을 챙길 수 있다면 화염 질주가 아닌 질주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미끼 토템은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고유 보스들을 대상으로 움직임을 묶어두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화 : 모독

· 모독 - 비전 쇄도 보조 - 시전 속도 증가 보조 - 연속 주문 보조

 

  주 무기 : 뼈 공물

· 뼈 공물 - 폭풍의 방패 - 신념의 파도(1)

신념의 파도는 '노출이 가장 큰 피해에 해당하는 원소 저항 -25% 적용' 속성 때문에 사용됩니다.

 

  보조 무기 : 경계 타격

· 경계 타격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선대의 부름 보조

 

  고유 등급 및 희귀 등급 장비

시체 소각 빌드가 스타터 빌드로서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이유는 저비용 고효율의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심안의 왕관'이나 '앗지리의 결점'의 경우 리그 초반을 지나 3-5일 정도만 지나도 가격은 낮아집니다.

그 외에도 '접미어'가 비어 있는 갑옷, 장갑, 장화를 통해서 쉽게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야기를 나눌 장비들의 세팅으로도 충분히 8각 사이러스와 그 외의 엔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지만,

카오스 저항을 함께 챙기고자 할 경우 장비 세팅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주 무기 : 희귀, 셉터

· 주문 피해 #% 증가
·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
· 비-카오스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셉터의 '원소 피해 #% 증가' 고정 속성이 주문 피해와 관련된 마법봉보다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주문 피해와 비-카오스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 피해는 고정적으로 챙겨야 하는 속성입니다.

 

뼈 공물 등을 사용하기 위해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 속성을 제작대를 통해서 부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접미어' 1자리 비어 있는 장비를 구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는 마나 최대치, 마나 재생 속도 #% 증가 등을 추가적으로 챙길 수 있다면 좋습니다.

 

  보조 무기 : 희귀, 방패

· 주문 피해 #%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높은 생명력과 마나 최대치를 챙기고 주문 피해는 60% 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장갑, 갑옷, 장화에서 원소 이상 상태 회피 속성을 부여해야 하는 만큼 저항을 챙기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방패에서 40% 이상의 원소 저항을 챙길 경우 주문 피해를 조금 낮게 잡으셔도 좋습니다.

 

  갑옷 : 희귀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 #% 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의 확률로 기절 회피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속성을 부여하기 위해 '접두어'가 비어 있는 갑옷을 구하면 됩니다.

위의 장비는 1.5ex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였으며, 원소 상태 이상 회피의 수치는 33% 이상을 부여해야 합니다.

 

  투구 : 심안의 왕관, 예언자 왕관

'생명력, 마나, 일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 증가' 속성의 최대 수치인 21%를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시체 소각이 1회에 간헐천 최대#개 유지 가능

기본적으로 시체 소각으로 생성이 가능한 간헐천은 3개이며, 미궁 인챈트를 통해서 1개를 더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단일 피해량에 있어서 큰 상승폭을 가지게 하지만, 최소 5ex+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심안의 왕관이 아닌 희귀 등급의 투구를 구매하는 것을 고려할 정도로 챙길 수 있다면 좋습니다.

 

  장갑 : 희귀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 #% 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갑옷과 마찬가지로 접미어가 최소 1자리 비어 있는 장비를 구해야 합니다.

생명력을 최대한 챙기고, 부족한 저항을 채울 수 있도록 합니다.

 

  장화 : 희귀

· #%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1-2개
· 부족한 민첩 또는 지능 스탯

쉐이퍼의 영향력을 받는 장화에서 #%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속성이 붙은 이동 속도, 생명력, 마나 최대치 등이 부여된 장화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우선은 앗지리의 결점을 통해서 필요 스탯치가 줄어든다고 하지만 민첩 스탯을 꼭 챙기도록 합시다.

원소 상태 이상 회피 - 민첩 - 마나 - 저항 순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지며, 이동 속도 #% 증가는 제작대를 통해 부여해야 합니다.

 

  목걸이 : 앗지리의 결점, 파우아 목걸이

최대 마나 증가와 마나 재생 속도 증가 속성의 수치를 풀로 챙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조금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

최대 마나 증가 수치는 22% 이상, 마나 재생 속도 증가 수치도 90% 이상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성유 패시브 부여, 비전 신속 : 투명한 성유 - 은빛 성유 - 은빛 성유

방패 착용과 관련된 강력한 주문 효과와 막기 확률을 가진 '비전 신속'을 선택,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20%의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효과를 더하여 100%의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얻습니다.

 

  반지 : 희귀

· 명중 시 적이 #레벨 전도성 저주에 걸림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시체 소각은 화염 피해가 중심이지만 대마법사 보조로 인하여 번개 피해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화성이 아닌 '전도성' 저주가 부여된 반지에 생명력 및 마나, 부족한 원소 저항을 부여하면 됩니다.

반지에 접두 자리가 비어 있다면 '피해 #% 증가'를 부여해주시면 좋습니다.

 

· 민첩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민첩 스탯을 중심으로 높은 생명력 및 마나 최대치를 챙기고 부족한 원소 저항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허리띠 : 희귀

· 힘
· 생명력 최대치
· 마나 최대치
· 원소 저항 및 카오스 저항

심연 홈이 있는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합니다.

다른 부위에서 저항을 챙겼기 때문에 예시로 든 명계의 조임쇠의 속성은 단순히 생명력과 마나가 높은 허리띠입니다.

확실한 재화 투자를 통하여 생명력 및 마나, 부족한 원소 저항과 카오스 저항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심연의 주얼에는 '처치 시 #% 의 확률로 4초 동안 맹공 획득' 속성을 중심으로 생명력과 마나를 챙깁니다.

 

  주얼 : 철야 기도, 진홍색 주얼

경계 타격을 통한 방어 상승효과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타락을 통한 고정 속성에 '타락한 피 면역'을 챙기면 좋지만 2ex+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얼 : 맑은 정신, 코발트색 주얼

흥분한 마음은 죽었지만, 맑은 정신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점유된 마나가 없는 동안 주문 피해 상승과 마나 재생 속도 증가는 막대한 마나 소모를 견딜 수 있게 합니다.

 

  허리띠 : 희귀

· 최대 생명력 #% 증가
· 최대 마나 #% 증가
· 마나 재생 속도 #% 증가
· 원소 저항

12시 방향의 주얼 노드와 11시 방향의 중형 스킬 군 주얼 노드에 장착하게 되며 위치 상관없이 자유롭게 장착합니다.

생명력과 마나를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보고, 이 외에 부족한 원소 저항이나 마나 재생 속도 속성을 챙기면 됩니다.

 

  군주얼 : 11시 방향

대형 및 중형, 소형 스킬 군 주얼이 각각 1개씩 사용되며, 중형 스킬 군 주얼의 슬롯에는 일반 주얼이 장착됩니다.

 

· 번득이는 사고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태풍 흡수자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번득이는 사고를 통하여 최대 마나 20% 증가, 번개 저항 5% 관통 속성을 챙길 수 있습니다.

태풍 흡수자는 주얼 슬롯 노드를 최소 포인트로 선택하기 위해서 챙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패시브 스킬 8개 추가 및 소형 패시브 스킬 관련 속성은 모든 스탯을 챙길 수 있으면 좋습니다.

 

· 두려움의 주인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죽음 갈망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두려움의 주인은 전도성 저주에 낙담까지 부여하여 받는 피해량을 더욱 증가시키며, 

죽음 갈망은 저주에 걸린 대상을 마무리 타격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 5개 추가 및 소형 패시브 스킬 관련 속성은 마나 재생 속도 #% 증가가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축성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축성은 최대 생명력 6%, 최대  마나 10%, 카오스 저항 +13%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형 패시브 스킬 관련 속성은 카오스 저항 및 힘, 민첩 스탯이 부여되어 있는 것을 구하면 됩니다.

 

  플라스크 선택 및 옵션

·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사용 시 출혈 제거
· 석영 플라스크 : 사용 시 저주 제거
· 수은 플라스크 : 지속 시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 도이드리의 묘약, 대용량 마나 플라스크
· 죽어가는 해, 루비 플라스크

장갑, 갑옷, 장화를 비롯하여 패시브 스킬 노드인 '비전 신속'을 통해서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100% 챙기기 때문에

냉각 및 동결, 점화, 감전 등의 제거 및 면역 속성을 챙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출혈 및 저주, 수은 플라스크에는 지속 시간 증가 및 추가 이동 속도 속성을 챙겨주세요.

 

죽어가는 해는 쉐이퍼에게서만 획득이 가능한 고유 등급의 플라스크이기 때문에 리그 초반에는 높은 가격을 형성합니다.

리그 중후반에는 저렴하게 낮아지며 충전 소모량 증가가 아닌 '충전 소모량 감소'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구매해야 합니다.

도이드리의 묘약은 마나 회복 용도가 아닌 '인내, 격분, 권능' 충전을 획득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레벨링 관련

· 3-6) 패스 오브 엑자일 : 레벨링에 사용되는 고유 장비들

위의 기본 가이드를 통해 레벨링에 활용할 수 있는 고유 장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레벨링 스킬 젬 선택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세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레벨링 과정에서 소개되는 스킬 젬 세팅은 시체 소각이 아닌 '연쇄 번개' 및 '구형 번개'를 활용한 '주문 투척'입니다.

시체 소각으로도 가능하지만, 주 무기에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을 챙기지 못할 경우 불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체 소각으로 레벨링을 진행하신다면 앞에서 소개한 스킬 젬 세팅에서 대마법사 보조를 제거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레벨

동결 파동폭발 덫
· 동결 파동 - 비전 쇄도 보조

진행하면서 동결 파동을 사용하며, 단일 대상에게 폭발 덫을 사용합니다.

 

▶4 레벨

서리 점멸, 서리 폭탄

 

▶8 레벨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동결 파동 - 비전 쇄도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10 레벨

화염 질주

 

▶12 레벨

연쇄 번개
· 연쇄 번개 - 비전 쇄도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16 레벨

천둥의 전령얼음의 전령격분신념의 파도

주문 투척의 입수 시기는 24 레벨이기 때문에 이전까지만 천둥의 전령과 얼음의 전령을 사용합니다.

주문 투척으로 인하여 마나 점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구형 번개 입수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문 투척으로 활성화된 스킬들은 마법봉을 활용한 일반 공격이나 '격분' 스킬을 사용하여 스킬들을 발동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격분 사용하며, 격분 충전에 따른 피해량 상승과 이동 속도 및 시전 속도의 상승을 꾀할 수 있습니다.

 

▶18 레벨

원소 집중 보조, 제어된 파괴 보조
· 연쇄 번개 - 원소 집중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순서대로 보조 스킬의 우선순위를 나타내며 3 링크 장비만이 있을 경우 번개 피해 추가 보조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24 레벨

주문 투척

24 레벨 이전에 연쇄 번개와 신념의 파도를 획득하기 때문에 곧바로 주문 투척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구형 번개를 넣어야 좀 더 나은 피해량을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28 레벨

구형 번개
· 주문 투척 - 연쇄 번개 - 구형 번개 - 원소 집중 보조
· 주문 투척 - 신념의 파도

주문 투척을 사용하면 마나가 점유되면서 연쇄 번개, 구형 번개, 신념의 파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일반 마법봉 공격을 통한 투사체 발사나 격분을 사용한 투사체 발사 공격을 하면 스킬들이 발동됩니다.

 

▶타뷸라 라사를 활용하는 경우

주문 투척
· 주문 투척 - 연쇄 번개 - 구형 번개 - 원소 집중 보조 - 제어된 파괴 보조 - 번개 관통 보조

타뷸라 라사를 활용하더라도 시체 소각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주문 투척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시체 불덩이와 모독을 주문 투척으로 활용하는 빌드의 레벨링 부분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Q&A

Q : 원소 과부하가 아닌 '치명타 피해 배율'을 활용하는 시체 소각 빌드를 알려주세요.

A : DirtyDan79은 감시자의 눈에 있는 '정밀함' 속성을 활용한 치명타 피해 배율을 최종 장비 세팅으로 제시합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fnUyG1TW

· 참고 영상 : Harvest-maxed Archmage Cremation Awakener 8

 

치명타 피해 배율을 활용한 시체 소각 빌드의 핵심은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 #%'과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마나 회복 속도 #% 증가'를 챙깁니다.

정밀함과 치명타 피해 배율을 선택하는 것으로 원소 과부하 및 노드들을 치명타 관련 노드로 전환하고,
마나 회복 속도 증가 속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른 장비들에서 마나 재생 및 회복 관련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또한 '신성한 육체'를 통해 받는 원소 피해를 카오스 피해로 받는 것으로 생존력이 더욱 오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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