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돌 골렘 소환, 엘리멘탈리스트

728x90



3.10) 돌 골렘 소환, 엘리멘탈리스트

돌 골렘 소환, 엘리멘탈리스트 빌드는 돌 골렘 8마리와 카오스 골렘 1마리를 활용하는 소환 빌드입니다.

3.10 환영 리그의 군 주얼 콘텐츠의 추가로 새로운 패시브 스킬들이 추가되었으며, 

소환수의 꿰뚫기와 10%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주는 노드들을 활용하여 강력한 물리 피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돌 골렘은 생명력 재생과 관련된 버프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엘리멘탈리스트는 이러한 골렘들의 버프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골렘을 추가적으로 소환할 수 있게 하며, 원소 피해와 효과 범위에 관련된 전직 노드들을 활용합니다.

빌드의 메커니즘과 장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OB 링크 및 관련 영상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eALyXp71

 

93레벨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성유를 통한 패시브 노드가 참고 빌드 가이드와 조금 변경되어 선택하였습니다.

생명력 수치의 증감에는 변화가 거의 없지만, 힘 스탯의 차이나 추가적인 저항 부분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대형 및 중형의 군 주얼을 사용하며, 골렘 빌드 특유의 고유 등급 주얼들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 참고 빌드 가이드 : 영상추가, 템세팅 수정) 수정해서 다시쓰는 돌골렘 가이드 .ver 2

 

해당 빌드 가이드는 디시인사이드 핵 앤 슬래시 마이너 갤러리 유저의 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빌드를 구상한 유저의 빌드 운용 방법, 피해량, 장비 세팅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빌드 가이드에서는 선택한 성유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기본적인 노드 선택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빌드 장점

· 강력한 단일 피해량

· 넓은 공격 범위

· 적절한 맵핑 속도

· 70%+ 카오스 저항 및 샤카리를 통한 중독 면역

· 추가적인 물리 주문 스킬 젬 속성을 활용한 돌 골렘, 오라, 저주의 활용

· 리그 스타터 빌드로의 활용 가능성

 

빌드의 기준 레벨인 93레벨 이전에 8각 사이러스를 완료 할 수 있는 강력한 단일 피해량이 빌드의 장점입니다.

돌 골렘의 강타 공격은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소환수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끌어 올리는 것으로 적절한 맵핑 속도를 보입니다.

또한 사이러스의 카오스 피해량을 대비하여 70% 이상의 카오스 저항과 판테온 시스템을 활용하여 중독 면역을 챙깁니다.

골렘 주얼 및 군 주얼 세팅을 맞추는 과정을 천천히 진행한다면 충분히 새로운 리그의 스타터 빌드로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빌드의 핵심 장비 중 하나인 날붙이 끝, 에조미어 단검을 통해 돌 골렘의 레벨을 올리는 것 이외에도

반지의 속성인 장착된 젬 레벨+3을 활용하여 오라 스킬인 자부심의 레벨을 최대 29레벨 까지 획득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다른 물리 주문 스킬 들의 레벨도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빌드 단점

· 4500+ 낮은 생명력

· 원소 피해에 대한 취약함

· 소환수 빌드에 대한 명백한 호불호

· 최종 엔드 세팅을 위한 비용

· 골렘 소환 과정에 있어서 명백한 귀찮음

 

4500의 낮은 생명력은 빌드 진행에 있어서 부족함은 없지만, 그래도 엘리멘탈리스트의 낮은 생명력은 빌드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지도의 속성 중 '몬스터가 #%의 추가 물리 피해를 화염, 냉기, 번개 속성으로 가함'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원소 상태 이상 질병에 대해서는 전직 노드를 통해 크게 와닿지 않지만, 위의 속성으로 인한 추가 원소 피해에는 굉장히 취약합니다.

 

군 주얼의 비용은 다른 군 주얼에 비해서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지만, 스타터로서는 굉장히 고가의 주얼들입니다.

빌드를 시작하는 세팅은 크게 비용이 들어가지 않지만, 최종 엔드 세팅에 대한 고민 과정에서 많은 비용이 들어갈 것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빌드의 가장 큰 단점은 소환수인 골렘들을 활용하는 빌드인 만큼 유저들의 호불호가 굉장히 크게 갈린다는 점입니다.

 

빌드 평가

돌 골렘 엘리멘탈리스트의 평가는 3.9 변형 리그의 힘 좀비에 비해서 생존력이 굉장히 부족하지만, 

보스 킬링 빌드로서는 힘 좀비에 근접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군 주얼을 통한 꿰뚫기, 생명력 최대치의 경우 10%의 확률로 2배의 피해량을 가하는 패시브 노드들이 강력합니다.

 

다른 골렘들과의 차이점인 날불이 끝을 활용, 물리 주문 스킬 젬의 추가적인 +6 레벨은 빌드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물리 주문 스킬들인 공포의 깃발, 바알 용암 방패, 저주인 취약성에 반지의 속성을 활용한 29레벨의 자부심 오라까지.

캐릭터의 낮은 레벨 및 부족한 스킬 젬 레벨로도 충분히 8각 사이러스, 엘더, 쉐이퍼, 우버 엘더를 쉽게 완료하였습니다.

 

화염 골렘과 얼음 골렘 정도의 활용도를 생각했지만, 공격 및 이동 속도를 군 주얼 및 패시브 노드에서 최대한 챙기고,

연속 타격 보조를 활용하여 골렘의 스킬의 사용 횟수보다 기본 공격 횟수를 극도로 끌어올린 점도 돌 골렘 빌드의 장점입니다.

이를 위해서 골렘 전용의 '태고의' 고유 등급 주얼들 또한 피해 보다는 공격 속도를 선택합니다.

소환수 빌드에 대한 호불호만을 제외하고, 대 보스전을 위한 빌드로서 충분히 육성 가치가 있는 빌드라고 평가합니다.

 

 

빌드 구성

핵심 장비

고유, 날붙이 끌 에조미어 단검입니다.

원소 피해가 없는 대신 장착하고 있는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젬 3레벨을 추가 합니다.

이 날붙이 끌을 쌍수로 착용하는 것으로 물리 주문 스킬은 총 6레벨 추가 됩니다.

돌 골렘, 공포의 깃발, 바알 용암 방패, 취약성의 레벨은 26레벨이 되며,

자부심은 반지의 '장착된 젬 레벨+3' 속성을 통해서 29레벨이 됩니다.

 

고유, 태고의 사슬 산호 목걸이 입니다.

골렘 빌드의 핵심적인 장비로서, 소환 가능한 골렘의 숫자를 3마리 추가하는 목걸이입니다.

골렘이 주는 피해 감폭은 군주얼의 꿰뚫기와 소환수 피해 노드들로 완화 가능하며,

골렘의 생명력 감소는 돌 골렘인만큼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빠른 맵핑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인 골렘의 이동 속도 증가 속성도 있습니다.

 

고유, 황동 철갑 검투사 판금 갑옷입니다.

회피 및 막기를 통한 생존이 아닌 방어도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동 속도 감소와 관련된 속성은 쇄도, 암살자의 장화를 통해서 완화 됩니다.

 

빌드 메커니즘

대형 군 주얼 노드에서 챙겨야 하는 썩은 발톱입니다.

돌 골렘은 근접 공격 스킬을 사용하며, 기본 공격 역시 근접하며 주먹을 휘두르는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꿰뚫기 보조를 돌 골렘과 연결하게 됩니다.

 

꿰뚫기 보조를 통한 40%, 공포의 깃발과 관대함 보조를 통한 20%,

그리고 대형 군 주얼에서 썩은 발톱을 두개 선택하는 것으로 돌 골렘의 꿰뚫기 확률은 100%가 됩니다.

 

대형 및 중형 군 주얼 노드에서 모두 챙겨야 하는 새로운 시작입니다.

기본적으로 돌 골렘의 생명력 재생 능력과 중형 노드에서 챙기게 되는 연회의 마귀를 통해 최대 생명력을 계속해서 유지하게 됩니다.

최대 생명력일 때 10%의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주는 속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형 및 중형 군 주얼 노드에서 챙기게 되는 새로운 시작 노드는 6개로 60%의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전직 노드

태고의 군주는 원소 피해가 중심이 되는 엘리멘탈리스트로 왜 골렘 빌드를 하는 것인지를 보여주는 전직 노드입니다.

소환 가능한 골렘의 최대치를 추가하며, 골렘이 제공하는 버프 효과의 25%가 증가하게 됩니다.

 

원소 골렘술사 역시 마찬가지로 소환 가능한 골렘의 최대치를 추가하며, 소환된 골렘의 숫자에 따른 골렘의 피해 증가 속성이 있습니다.

태고의 군주와 마찬가지로 골렘이 제공하는 버프 효과의 25% 증가 속성이 있습니다.

 

빌드 운용

돌 골렘 소환, 엘리멘탈리스트의 빌드 운용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총 9마리의 골렘을 소환하게 되며 빌드의 중심인 돌 골렘을 8마리, 마무리 타격과 물리 피해 감소를 위한 카오스 골렘 1마리를 소환합니다.

 

살점 공물과 육체와 돌의 힘줄 절단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서 회오리바람을 채널링 스킬로 살점 공물을 계속해서 활성화 합니다.

지도의 고유 보스나 저주를 사용하기 위해서 '폭풍의 낙인'이나 '신성한 진노'를 활용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시전 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폭풍의 낙인을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회오리 바람과 마찬가지로 집중 유지 스킬인 신성한 진노를 많이 사용하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생존기로 바알 용암 방패를 사용하게 되며, 용암 방패는 직접 시전을 하는 것으로 쿨타임마다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이동 명령 스킬'인 왼쪽 마우스 버튼에 용암 방패를 넣은 후 이동하면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생존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용암 방패가 쿨타임이거나 호저를 비롯한 위험한 상황에서는 바알 용암 방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트리

돌 골렘 소환, 엘리멘탈리스트의 레벨링 과정에서는 폭풍의 낙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빌드의 핵심이 되는 대형 군 주얼 및 중형 군 주얼을 준비 할 수 있다면 곧바로 돌 골렘을 소환해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우선은 주문 및 핵심 노드인 원소 균형과 룬 결속사를 선택하여 폭풍의 낙인으로 액트를 진행합니다.

 

· 40 패시브 포인트

 

10시 방향에 있는 핵심 노드 '룬 결속사'를 선택하기 위해 크게 돌아서 진행합니다.

룬 결속사를 선택한 후 '원소 균형'을 선택하고, 룬 결속사 옆의 소환수 관련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12시 방향의 '잔혹한 준비'와 9시 방향의 '헌신'을 선택한 후 마무리로 룬 결속사 옆에 있는 '육체의 정화'를 선택합니다.

 

· 60 패시브 포인트

 

원소 저항과 생명력을 채우기 위해 '강철의 영혼'으로 향하는 길에 있는 노드들을 모두 선택합니다.

 

· 80 패시브 포인트

 

12시 방향에 있는 '골렘을 부리는 자'를 선택한 후 템플러 근처에 있는 '수양과 훈련', '응징'을 선택합니다.

이후 필요한 군 주얼들이 준비되었다면 곧바로 9시와 11시에 있는 군 주얼 노드들을 선택하여 노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준비가 되지 않았을 경우 우선적으로 저렴한 골렘 주얼들을 장착하기 주얼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장비 세팅 과정에서 민첩이 부족할 경우 패시브 노드의 +30 민첩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 115 패시브 포인트

 

9시 방향과 11시 방향의 군 주얼 노드들을 선택하며 패시브 노드 선택을 마무리 합니다.

 

 

어센던시

· 미궁 : 태고의 군주

 

· 잔혹한 미궁 : 원소 골렘술사

 

태고의 군주와 원소 골렘술사를 선택하여 소환가능한 골렘의 숫자를 늘리고, 버프 효과를 증가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무자비한 미궁 : 재난의 화신

 

태고의 군주와 원소 골렘술사를 선택한 후에는 전직 노드는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받는 원소 피해를 줄여주는 재난의 화신이 가장 무난한 선택입니다.

 

· 영원의 미궁 : 파괴의 추

 

효과 범위의 증가와 원소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진 파괴의 추이지만, 효과 범위 증가만 보고 선택합니다.

육체와 돌의 힘줄 절단 효과 범위가 해당 전직 노드의 속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판테온

· 주요 신 : 루나리스의 영혼

 

맵핑에서는 루나리스의 영혼, 단일 대상에 대해서는 솔라리스의 영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루나리스의 영혼만을 사용해도 빌드의 운용에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 보조 신 : 샤카리의 영혼

 

카오스 저항을 챙겼다고 하더라도 중독은 여전히 까다롭습니다.

생존이 많이 불안하다면 그루스컬의 영혼과 스왑해도 괜찮습니다.

 

 

도적 처치

· 패시브 스킬 포인트 2개

군 주얼을 활용하는 만큼 많은 패시브 스킬 포인트는 앞으로 계속해서 필수적일 것 같습니다.

 

 

스킬 젬

해당 빌드는 고유 주얼인 맨주먹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 홈이 극단적으로 적다.

갑옷에 메인 스킬인 회오리 바람을 넣고 돌리며 홈이 부여된 무보석 반지를 사용해서 광폭과 피의 격노를 사용해야 한다.

 

돌 골렘 소환

· 돌 골렘 소환 - 연속 타격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 포악함 보조 - 꿰뚫기 보조 - 소환수 피해 보조

 

카오스 골렘 소환

· 카오스 골렘 소환 - 격분 주입 보조 - 마무리 타격 보조 - 바알 용암 방패

 

오라

· 공포의 깃발 - 관대함 보조 - 육체와 돌 - 힘줄 절단 보조

 

공포의 깃발과 관대함 보조, 육체와 돌과 힘줄 절단 보조가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관대함 보조를 통해 공포의 깃발의 효과가 소환수들에게 적용이 되며, 
힘줄 절단 보조를 통해 육체와 돌의 핏빛 자세가 가진 힘줄 절단 효과가 상승합니다.

 

보조 스킬 : 살점 공물

· 회오리바람 - 집중 유지 중 시전 보조 - 살점 공물 - 모독

 

저주

· 폭풍의 낙인 or 신성한 진노 - 명중 시 저주 보조 - 취약성

 

폭풍의 낙인과 신선한 진노 중 저주 시전을 위한 스킬 사용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오리바람과 함께 집중 유지 스킬을 두개 사용하는 것은 번거롭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폭풍의 낙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동기

· 질주(10-12) - 새로운 활력 보조 - 소집

 

새로운 활력 보조는 사용 횟수가 없는 이동기에 사용 횟수를 부여하는 스킬이지만, 
보조 대상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하는 속성이 있으며, 이는 질주와 소집 모두에 적용이 됩니다.

민첩 스탯을 장비에서 충분히 챙겼다면 질주 스킬의 레벨에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되지만,
빌드 세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민첩에 대한 문제가 분명히 발생합니다.
이를 위해서 질주를 10레벨에서 12레벨 정도 자신의 민첩 셋팅에 맞게 제한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라

· 자부심

장착된 젬 레벨 +3 속성을 활용하기 위해 반지에 장착합니다.

 

 

장비

무기 : 날붙이 끝

날붙이 끝을 주 무기 및 보조 무기에 쌍수로 착용을 합니다.

장비의 속성 수치나 고정 속성의 수치를 살펴볼 필요 없이, 타락 되지 않은 것으로 2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갑옷 : 황동 철갑

황동 철갑은 방어도만이 유일한 수치 변화가 있는 갑옷 입니다.

방어도가 최대치인 장비는 4ex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3.10 환영 리그의 특수성으로 다른 화폐의 가치가 많이 낮은 편입니다.

방어도 수치가 높은 장비를 직접 연결의 오브로 6홈 연결 작업을 진행하시거나, 

은신처의 작업대를 통해 정가로 연결하셔도 4ex 보다 낮은 가격에 얻을 수 있습니다.

 

투구

· 장착된 소환수 스킬 젬 레벨 #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장착된 소환수 스킬 젬 레벨이 최소 2레벨로 구성된 장비를 구해야 합니다.

빌드 자체의 생명력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높은 생명력과 부족한 원소 저항을 채운다는 생각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소환수 스킬 젬 3레벨 장비를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망령이나 다른 소환수를 사용하지 않으며,

해당 투구에 장착되는 카오스 골렘의 용도는 물리 피해 감소나 골렘 주얼의 효과를 받기 위함도 있지만,

마무리 타격 용의 의미가 조금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갑

· 민첩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 카오스 저항

 

민첩 스탯을 챙길 수 있는 부위가 장갑, 반지뿐입니다.

투구에서 민첩 스탯을 챙기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민첩 스탯을 챙기셔야 합니다.

생명력의 경우 속성에 부여된 것 보다는 제작 인챈트를 부여 한다는 생각으로 접두어가 빈 장비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속성을 모두 가진 장비가 굉장히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60c-1ex 이상의 가격을 생각하시고 매물을 찾아야 합니다.

 

장화 : 쇄도

쇄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동 속도가 기본 수치의 150%로 고정된다는 것입니다.

수은 플라스크, 다른 이동 속도 속성, 스킬을 통한 이동 속도 상승 등을 활용하더라도 반드시 150%로 고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은 플라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 관련 속성들을 챙기지 않습니다.

 

이동 전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 증가 속성을 활용하여 질주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확연하게 줄여,

질주를 연속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이동해야 하는 부분이 이 장화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8 역병 리그의 고유 장비인 만큼 성유 패시브 부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장비를 선택하는 최고의 장점입니다.

 

· 성유 패시브 부여, 굶주린 패거리 : 신록빛 성유 - 오팔빛 성유 - 오팔빛 성유

 

소환수의 공격 및 이동, 피해를 증가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처치 시 10%의 확률로 맹공을 획득하는 속성이 핵심입니다.

 

목걸이 : 태고의 사슬

태고의 사슬을 통해서 소환 가능한 골렘의 숫자를 3마리 추가합니다.

골렘이 주는 피해 감폭은 군 주얼이나 다른 패시브 노드 및 장비를 통해서 어느정도 경감이 가능하며,

골렘의 생명력 감폭 속성은 중형 군 주얼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 성유 패시브 부여, 체질 : 은빛 성유 - 금빛 성유 - 금빛 성유

최대 생명력 14% 증가, 생명력 최대치+20의 체질은 금빛 성유가 2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고가의 성유 패시브 입니다.

빌드를 구상한 유저의 경우 체질이 아닌 '전사의 심장'을 체택하여 저렴하게 빌드를 구상하였습니다.

운이 좋게 체질이 부여된 목걸이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지만, 반드시 체질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질을 부여할 경우 전사의 심장보다 원소 저항+3%, 방어도 8%, 소환수 피해 10%, 공격 및 시전 속도 5%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성유 패시브 부여, 전사의 심장 : 보랏빛 성유 - 은빛 성유 - 금빛 성유

최대 생명력 10% 증가, 생명력 최대치+20, 힘+10의 전사의 심장은 체질보다는 아쉽지만, 체질과 함께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생명력을 더 추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체질을 선택하는 것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심장을 목걸이에 부여할 경우 해당 POB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지

· 민첩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 카오스 저항

 

희귀, 장갑과 마찬가지로 반지에서 민첩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생명력과 카오스 저항, 부족한 원소 저항까지 챙겨야 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반지를 구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무보석 반지에 민첩을 챙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다른 빌드의 영향으로 만만치 않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민첩 스탯을 조금 포기하고 패시브 스킬 트리의 +30 민첩 스탯들을 찍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 장착된 젬 레벨 +3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희귀, 무보석 반지에 '장착된 젬 레벨 +3' 속성과 생명력 최대치는 반드시 고정입니다.

비 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 속성의 경우 챙길 수 있다면 용암 방패와 소집을 사용함에 있어서 편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무보석 반지에도 민첩을 챙길 수 있다면 패시브 스킬의 포인트를 한개 아낄 수 있습니다.

 

허리띠

· 심연 홈 1개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저항

· 카오스 저항

 

희귀, 명계의 조임쇠를 베이스로 생명력과 원소 저항으로 구성된 장비를 구해야 합니다.

부족한 원소 저항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원소 저항에 여유가 있다면 카오스 저항이 부여된 장비를 찾으시면 됩니다.

 

심연 주얼

· 생명력 최대치 #

· 소환수의 공격 속도 #% 증가

· 소환수가 주는 추가 물리 피해 # - #

 

희귀, 무시무시한 눈 주얼을 베이스로 소환수의 공격 속도와 추가 물리 피해 속성을 찾습니다.

다른 장비에서 원소 저항을 챙길 수 없거나 카오스 저항을 확실하게 챙기고 싶을 때 심연 주얼을 통해서 채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유 주얼

태고의 고귀의 공격 및 시전 속도 #% 증가 속성을 활용하여 돌 골렘의 공격 속도를 최대한 끌어 올립니다.

군 주얼을 비롯하여 패시브 스킬을 통해서 피해량을 충분히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타격을 위한 선택입니다.

총 6개의 태고의 고귀를 사용하며, 골렘의 방어도는 '돌 골렘'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태고의 완력은 골렘이 주는 피해나 소환된 경우의 피해 증가 속성 보다는 골렘의 AI를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한 선택입니다.

'소환된 골렘이 공격적으로 행동'이 얼마나 크게 도움이 되는지는 체감이 잘 안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똑똑해지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물론 생명의 돌, 분광 주얼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활용하기도 합니다.

 

태고의 조화의 경우 '타락한 피 면역' 고정 속성을 챙길 수 있다면 좋습니다.

낮은 생명력을 가진 빌드이기 때문에 8각 사이러스와의 전투 과정에 있어서 확실히 타락한 피 면역은 챙길 수 있다면 좋습니다.

구매 가격은 50c-80c 선에서 만족할 만한 주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명의 돌을 장착하는 것으로 소환 가능한 골렘의 숫자가 늘어나며,

다른 태고의 아이템 3개를 장착하는 것으로 추가적으로 소환 가능한 골렘이 늘어납니다.

태고의 사슬, 태고의 고귀, 완력 조화 등이 해당되기 때문에 패시브 노드에 장착만 하면 됩니다.

 

스킬 군 주얼 : 9시 방향

대형 군 주얼의 경우 반드시 2개의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속성이 부여되어 있어야 하며,

중형 군 주얼 역시 마찬가지로 1개의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골렘 빌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골렘 주얼들을 최대한 많이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주얼 슬롯은 반드시 챙겨주세요.

군 주얼을 비롯한 골렘 주얼의 장착 위치는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살육자 호출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썩은 발톱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2개 추가

 

· 공포의 행진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연회의 마귀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스킬 군 주얼 : 11시 방향

 

· 살육자 호출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썩은 발톱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2개 추가

 

· 공포의 행진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공포의 행진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새로운 시작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 주얼 슬롯 패시브 스킬 1개 추가

 

플라스크

·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사용 시 출혈 제거

· 석영 플라스크 : 사용 시 동결 및 냉각 제거

· 현무암 플라스크 : 사용 시 저주 제거

· 휘안석 플라스크 : 사용 시 점화 제거

· 루미의 혼합물, 화강암 플라스크

 

루미의 혼합물, 화강암 플라스크는 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10%와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0%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소한 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10%는 고정으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레벨링

· 가이드 4장 : 패스 오브 엑자일 : 레벨링 장비

 

가이드가 오래되어 장비들은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 자주 보는 고유 장비들입니다.
연금술의 오브 및 카오스 오브 가격으로 거래가 되지만, 반드시 구매해서 진행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맨주먹을 활용하는 레벨링 과정인 만큼 기본적인 레벨링 기어들과 스킬 젬을 구비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 됩니다.

타뷸라 라사, 관습, 만인의 르 흐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벨링 스킬 젬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셋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1레벨

동결 파동, 폭발 덫

· 동결 파동 - 비전 쇄도 보조

 

▶4레벨

서리 점멸, 폭풍 보주

민첩 스탯을 충분히 챙길 수 있다면 질주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레벨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동결 파동 - 비전 쇄도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10레벨

화염 질주

서리 점멸을 사용하시다가 화염 질주를 획득하면 서리 점멸을 제거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12레벨

폭풍의 낙인

· 폭풍의 낙인 - 비전 쇄도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16레벨

천둥의 전령, 얼음의 전령

 

▶18레벨

제어된 파괴 보조, 원소 집중 보조, 효과 집중 보조

· 폭풍의 낙인 - 제어된 파괴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제어된 파괴 보조, 원소 집중 보조, 효과 집중 보조 중 한개를 선택하고 번개 피해 추가 보조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4레벨

진노

진노를 사용할 경우 전령 두개 중 천둥의 전령을 제외하고 얼음의 전령과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31레벨

체온저하 보조, 영감 보조

· 폭풍의 낙인 - 제어된 파괴 보조 - 체온저하 보조 - 영감 보조

민첩 스탯이 부족한 경우 체온저하 보조 대신 번개 피해 추가 보조를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31레벨

체온저하 보조, 영감 보조

· 폭풍의 낙인 - 제어된 파괴 보조 - 체온저하 보조 - 영감 보조

민첩 스탯이 부족한 경우 체온저하 보조 대신 번개 피해 추가 보조를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34레벨
돌 골렘 소환
돌 골렘으로 빌드를 전환하기 이전에 스킬 레벨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타뷸라 라사를 활용하는 경우

폭풍의 낙인

· 폭풍의 낙인 - 제어된 파괴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영감 보조 - 체온저하 보조 - 효과 집중 보조

6연결 된 타뷸라 라사를 레벨링 과정에서 활용한다면 위와 같은 폭풍의 낙인 세팅을 추천합니다.

관습 및 만인의 르 흐프 고유 반지들을 레벨링 과정에서 활용하셔야 스킬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Q&A

Q : 돌 골렘으로 빌드 전환 타이밍은 언제가 좋을까요?

 

A : 개인적인 기준은 날붙이 끝을 장착 할 수 있는 62레벨 입니다.

쇄도의 레벨 제한인 63레벨에 빌드를 전환 할 경우 빌드를 시작하기 위한 장비들은 장착이 가능합니다.

액트 9의 피의 수로에 도달 하면 달성 할 수 있는 레벨을 기준으로 빌드를 시작하기엔 충분합니다.

가장 좋은 타이밍은 역시 액트를 마무리 한 후 모든 저항이 낮아진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최소 빌드 전환 타이밍은 태고의 사슬과 클레이 쉐이퍼를 장착할 수 있는 41레벨 입니다.

41레벨 부터 빌드 전환을 진행한다면 클레이쉐이퍼를 쌍수로 사용하여 소환 가능한 골렘 숫자를 늘려야 합니다.

 

또한 12시 방향의 '골렘을 부리는 자'를 빠르게 선택하여 총 6마리의 돌 골렘을 소환하는 것이 좋으며,

엘리멘탈리스트로의 전직 클래스를 선택한 후 돌 골렘 6 + 카오스 골렘 1을 구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41레벨은 액트 5에 진입 한 후 달성하는 레벨이며, 모든 스킬 젬들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진행이 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