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쉐이퍼

보스 가이드 : 쉐이퍼

아틀라스의 세계가 선보인 후 여정의 종착점이었던 엘더와 쉐이퍼는 결국 유배자들의 손에 스러졌습니다.

세계의 패권을 두고 펼쳐진 아틀라스의 격전이 끝이 나고 이제 엘더와 쉐이퍼는 아틀라스의 뒤편으로 사라졌습니다.

이제 유배자들은 그들의 수호자들이 점령한 지도를 진행하여 획득한 조각 아이템을 모아 그들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엘더와 마찬가지로 쉐이퍼 역시 여전히 엔드 콘텐츠 중 하나인 고유 보스입니다.

쉐이퍼에게서 얻을 수 있는 고유 장비들은 여전히 활용할 수 있지만 이전의 특별함을 많이 잃었습니다.

엘더와 쉐이퍼가 함께 전투를 펼치게 되는 우버 엘더 난이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쉐이퍼와의 전투는 필연적입니다.

 

진행 과정

개편 이전에는 지도를 진행하여 엘더와 쉐이퍼의 영향력을 조절하였지만 이제는 엘더의 수호자를 처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복잡한 과정은 사라지고 엘더의 수호자들이 점령한 지도를 진행하여 그들을 처치하고 '조각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네 종류의 조각 아이템을 지도 장치에 넣고 작동하는 것으로 쉐이퍼가 있는 전투 영역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후 지도 장치에 네 개의 조각을 넣은 후 작동하면 '쉐이퍼의 영역'로 향하는 포탈이 활성화 됩니다.

 

전투 과정

'쉐이퍼의 영역'으로 이동하게 되면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먼저 사방면에 있는 아틀라스의 고유 보스를 처치해야 합니다.
사방면에 있는 아틀라스의 고유 보스들을 처치 한 후, 쉐이퍼가 있는 영역으로 이동하면 본격적인 전투가 펼쳐집니다.
쉐이퍼와의 전투 페이즈는 총 3단계로 진행되며, 1 페이즈와 2 페이즈 사이에 다른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0 페이즈

0 페이즈는 활성화 단계이며 유배자는 지역 중앙에 있는 지도 장치를 활성화 해야 합니다.

중앙에 있는 지도 장치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영역의 끝자락에 있는 고유 보스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진행 순서는 상관 없으며 네 곳의 있는 모든 고유 보스를 반드시 처치 해야 합니다.

 

고유 보스를 처치 후 생성되는 포탈을 통해서 다시 중앙에 있는 지도 장치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쉽게 다음 고유 보스가 있는 위치를 향해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네 방향에 있는 고유 보스들을 모두 처치하게 되면 중앙에 있는 지도 장치가 활성화 됩니다.

해당 포탈을 통해서 쉐이퍼가 있는 결투장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쉐이퍼와 마주하게 되면 지도의 대가 자나와 함께 쉐이퍼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1 페이즈

쉐이퍼가 있는 영역으로 이동하게 되면 산산조각난 아틀라스의 지도 위에서 전투가 펼쳐지게 됩니다.
쉐이퍼와 지도의 대가 자나의 대화가 끝나면 쉐이퍼와의 전투가 곧바로 시작되게 됩니다.
시작하는 순간 곧바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서리 구체

쉐이퍼의 가장 대표적인 공격 스킬로서 금색의 서리 구체를 빠르게 3회 발사합니다.
강력한 냉기 피해를 가지고 있으며, 25%의 냉기 저항을 관통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쉐이퍼의 위치에서 방출되며 이동 방향은 직선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쉐이퍼 빔

짧은 시간 집중 유지 후 강력한 에너지 빔을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방출합니다.
세가지의 원소 피해를 모두 포함하는 강력한 피해량을 가진 스킬입니다.
스킬의 직접 타격은 그다지 큰 피해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도트 피해로 인하여 생명력이 순식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집중 유지 스킬로 캐스팅에 시간이 있으며, 쉐이퍼의 주변으로 생성되는 스킬 이펙트를 통해 패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쉐이퍼가 빔을 방출하는 동안은 무적이 아니며, 공격 패턴을 회피한 후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생명력을 녹여야 합니다.

 

텔레포트 강타


검은 장막이 쉐이퍼의 몸을 휘감은 후 유배자에게 텔레포트 하여 강타를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엘더의 강타 기술보다 더 넓은 범위의 강타 스킬을 사용합니다.

검은 장막으로 쉐이퍼를 타격 할 수 없게 되면 빠르게 이동 스킬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이동으로 피하기에는 공격의 범위가 넓으며, 강력한 스킬인 만큼 쉽게 사망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하수인 소환


쉐이퍼는 자신의 포탈로 하수인들을 소환합니다.
포탈이 활성화 된 동안 쉐이퍼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쉐이퍼가 소환하는 하수인들을 처치하며 플라스크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하수인의 소환이 끝이나는 순간 쉐이퍼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쉐이퍼 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소용돌이 구체

쉐이퍼의 영역의 특수한 효과이며 천천히 움직이는 구형의 투사체가 영역에 생성됩니다.
피격 시 투사체의 피해량은 없지만 피격 후 생성되는 원형의 소용돌이가 문제입니다.

구형의 투사체를 통해 생성된 소용돌이는 전투가 끝나기 전까지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피격한 지점에 생성되기 때문에 전투 영역의 중앙에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강력한 냉기 도트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동 및 공격 속도의 저하를 유발합니다.

전투 과정 도중에 신경쓰기가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최대한 전투 영역의 변두리에 생성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방

쉐이퍼의 생명력이 50%가 되면 자나와 유배자를 다른 공간으로 추방시킵니다.
유배자가 다시 쉐이퍼의 영역으로 이동하기 이전까지 쉐이퍼는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유배자는 추방된 공간의 변두리에 있는 고유 보스를 찾아야 합니다.
쉐이퍼가 회복하는 생명력은 그다지 큰 편이 아니지만 그래도 빠르게 이동하여 고유 보스를 처치합니다.

고유 보스가 시전하는 스킬들의 피해량은 크지 않지만 지면 강타 스킬과 함께 생성되는 소용돌이는 조심해야 합니다.
추방된 공간에는 몬스터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플라스크를 충전하며 이동하면 됩니다.

 

2 페이즈

2 페이즈에 들어서게 되면 쉐이퍼는 새로운 스킬 패턴을 사용합니다.
강력한 피해량을 가진 투사체를 영역 전체로 확산하는 스킬입니다.
쉐이퍼를 타격 할 수 없을 정도로 영역 전체로 확산됩니다.
하지만 지도의 대가 자나가 영역의 중앙에서 투사체를 막아내는 방어막을 전개합니다.

만약 자나의 생명력이 쉐이퍼의 공격이나 소환된 하수인들로 인하여 낮아질 경우 회복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방어막을 전개하지 않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없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2 페이즈 에서는 1 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사용하여 쉐이퍼의 생명력을 낮추면 됩니다.
또한 영역에서 생성되는 소용돌이 구체가 더 빠르게 생성됩니다.

 

추방

쉐이퍼의 생명력이 25%가 되면 유배자는 자나와 함께 한번 더 다른 공간으로 추방됩니다.
마찬가지로 추방된 공간의 변두리에 있는 고유 보스를 찾아 빠르게 이동하면 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고 첫번째 추방과 마찬가지로 플라스크의 충전 유무를 확인하고 포탈로 들어서서 3단계로 넘어갑니다.

 

3 페이즈

쉐이퍼와의 마지막 전투 과정이며 1 페이즈와 2 페이즈에서 사용한 모든 스킬 패턴을 사용합니다.
3 페이즈에 새롭게 추가되는 쉐이퍼의 스킬은 자신의 스킬을 모두 사용하는 무적 상태의 분신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쉐이퍼의 분신은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여 무작위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소용돌이 구체의 생성 속도는 한번 더 상승하게 되며 전투가 길어지게 될 경우 전투 영역이 좁아지게 됩니다.
소용돌이의 생성을 컨트롤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최대한 빠르게 쉐이퍼를 처치해야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 우버 엘더

우버 엘더 아틀라스 세계의 패권을 두고 서로의 대칭점이었던 쉐이퍼와 엘더가 쓰러지고 아클라스의 격전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전투가 펼쳐졌던 '우버 엘더' 난이도에 도전하기

swallow91.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