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바알의 여왕 앗지리

보스 가이드 : 바알의 여왕 앗지리

패스 오브 엑자일 1.1 매복과 침입 리그에서 등장한 바알의 여왕 앗지리는 게임의 변화 과정속에서 살아남은 고유 보스입니다.
앗지리는 지도 조각의 종류에 따라 일반과 우버의 난이도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고유 보스로서의 난이도는 아틀라스 지도의 고유 보스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투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리 및 원소 피해의 100%를 반사하는 분신체로 인하여 난이도가 구분됩니다.

지뢰와 토템과 같은 특정 메커니즘이나 반사 종류에 포함되지 않는 카오스 피해 중심의 빌드는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앗지리를 처치하고 획득 가능한 고유 등급 장비는 범용성이 높은 장비들입니다.

물론 더이상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여전히 활용도가 높은 앗지리의 약속, 경멸, 걸음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높은 가치를 지닌 장비 중 하나인 '앗지리의 성찰'을 예언을 활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진행 과정

유배자는 바알 영역, 점술 카드, 몬스터로부터의 획득 등의 다양한 입수 경로로 '희생'의 조각 아이템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희생의 조각들로 일반 난이도의 바알의 여왕 앗지리를 처치하고 일정 확률로 '필멸'의 조각 아이템들을 획득 하게 됩니다.
'필멸'의 조각 아이템은 몬스터에게서의 획득은 불가능하며, 점술 카드나 다른 리그들의 콘텐츠의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아틀라스 지도와 함께 조각 아이템을 넣어 지도 장치를 작동하면 지역에서 발견하는 아이템의 수량이 15% 증가하게 됩니다.
발견 가능한 아이템의 수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가장 가치가 낮고 쉽게 획득 가능한 '희생'의 조각을 사용합니다.

앗지리의 난이도 구분은 지도 장치에 넣게 되는 조각의 종류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일반 난이도의 앗지리가 있는 '제물의 정점'으로 향하는 포탈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희생'의 조각 아이템들이 필요하며,
우버 난이도의 앗지리가 있는 '매혹적인 심연'으로 향하는 포탈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필멸'의 조각 아이템들이 필요합니다.

 

제물의 정점과 매혹적인 심연은 난이도의 구분이 되는 만큼 각각 레벨 70과 레벨 80의 지역 레벨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같은 지역의 형태와 등장하게 되는 고유 보스가 같으며 난이도에 따른 추가 피해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두 지역은 기본적으로 아틀라스의 지도인 '바알 피라미드 지도'와 같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앗지리로 향하는 과정에 있어서 유배자는 두 종류의 고유 보스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마주하게 되는 것은 레이클라스트의 여정 2장에서 만난 바알의 그릇입니다.
남쪽과 북쪽에서 등장하게 되는 두 개체를 모두 쓰러뜨려야 다음 영역으로 이동하는 입구가 열리게 됩니다.

 

두번째로 마주하게 되는 것은 바알의 여왕의 심복인 쿠라, 야라즈, 아알라이입니다.
일반 난이도는 셋을 동시에 처치할 수 있지만 우버 난이도에서는 한명의 심복을 처치하면 다른 심복들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우버 난이도에서는 투사체로 원거리 공격하는 아알라이를 우선 처치 한 뒤 다른 심복들을 처치하면 됩니다.

 

전투 과정

일반 난이도와 우버 난이도의 차이는 더 빠른 공격 속도와 추가되는 피해량 뿐입니다.
사용하는 스킬의 패턴과 전투 진행 과정에서 난이도의 구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앗지리는 냉각 및 동결, 기절에 면역이며, 유배자가 시전하는 저주를 반사하고 60%의 효과를 감소합니다.
30%의 원소 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15%의 카오스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물리 및 원소 피해의 2%를 반사한다는 것입니다.
지뢰 및 토템, 카오스 피해와 같은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는 빌드들이 쉽게 앗지리를 잡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앗지리는 화염 및 번개의 원소 피해와 강력한 물리 피해가 중심이 되어 유배자를 공격합니다.
바알의 여왕 앗지리와의 전투 과정은 3 페이즈로 나뉘어집니다.

 

1 페이즈

1 페이즈에서 앗지리가 사용하는 스킬들은 3 페이즈까지의 전투 과정에서 계속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1 페이즈에서 앗지리의 모든 공격과 스킬의 패턴을 다루게 됩니다.

 

앗지리는 자신의 한 손에 들린 창을 유배자에게 투척하는 물리 피해 공격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공격을 하는 앗지리이지만, 창을 던지는 경우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물리 피해를 가진 다수의 창을 큰 반원으로 투척합니다.
다른 스킬들이 더 위협적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강력한 화염 피해를 입히는 화염파를 전투 영역에 무작위로 시전합니다.
원형의 공격 범위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두개 이상의 화염파가 생성될 경우 반드시 회피해야 합니다.
생성되는 화염파가 중첩되는 경우도 있으며 공격 범위에 포함 되어 있을 경우 강력한 화염 피해로 한방에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아래의 폭풍 부름에 피격 되더라도 함께 생성되는 화염파 만큼은 반드시 회피해야 합니다.

 

전투 영역 전체에 폭풍 부름을 시전합니다.
한개가 아닌 다수로 생성되며 공격 범위가 중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성되는 스킬의 공격 범위가 많아 보이지만 회피 가능한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폭풍 부름과 같은 형태이지만 색상이 다른 폭풍 부름은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기존의 폭풍 부름보다 더 빠른 시전 속도로 폭발하게 되며 공격 범위가 더 넓어진 공격 패턴입니다.

 

2 페이즈

1 페이즈에서 앗지리의 생명력을 낮추는 것에 성공하면, 앗지리는 무적 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무적 상태의 앗지리를 공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사방에서 소환되어 앗지리에게 다가가는 하수인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앗지리는 다가온 하수인들을 희생하여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치해야 합니다.

 

3 페이즈

2 페이즈에서 하수인들을 희생하여 생명력을 회복하는 것을 막은 후, 유배자는 다시 앗지리와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앗지리의 생명력을 낮추게 되면 앗지리는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자신의 분신체 3개를 생성합니다.

활성화 되는 분신체는 총 네개로 각각 사용하는 스킬이 다릅니다.
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손에 들고 있는 장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창을 들고 있는 분신체는 앗지리의 창 투척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화염을 들고 있는 분신체는 앗지리의 화염파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번개를 들고 있는 분신체는 폭풍 부름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거울을 들고 있는 분신체가 가장 위험하며 물리 및 원소 피해의 100%를 반사하게 됩니다.

거울을 들고 있는 분신체를 공격하는 경우 지뢰, 토템, 카오스 스킬이 아닐 경우 반드시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남서쪽 방향에 생성되는 창을 들고 있는 분신체를 집중 공격하여 해당 페이즈를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분신체를 처치하는 것으로 다른 분신체들이 사라지고 다시 바알의 여왕 앗지리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몇번의 분신체 생성 페이즈를 거치게 되면 바알의 여왕 앗지리를 처치할 수 있게 되며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