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엘더

보스 가이드 : 엘더

아틀라스의 세계가 선보인 후 여정의 종착점이었던 엘더와 쉐이퍼는 결국 유배자들의 손에 스러졌습니다.

세계의 패권을 두고 펼쳐진 아틀라스의 격전이 끝이 나고 이제 엘더와 쉐이퍼는 아틀라스의 뒤편으로 사라졌습니다.

이제 유배자들은 그들의 수호자들이 점령한 지도를 진행하여 획득한 조각 아이템을 모아 그들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엘더는 여전히 엔드 콘텐츠로서 위용을 뽐내는 고유 보스입니다.

엘더에게서 얻을 수 있는 보상 중 '감시자의 눈'은 여전히 빌드 운용에 큰 역할을 하는 핵심 장비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엘더와 쉐이퍼가 함께 전투를 펼치게 되는 우버 엘더 난이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엘더와의 전투는 필연적입니다.

 

진행 과정

개편 이전에는 지도를 진행하여 엘더와 쉐이퍼의 영향력을 조절하였지만 이제는 엘더의 수호자를 처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복잡한 과정은 사라지고 엘더의 수호자들이 점령한 지도를 진행하여 그들을 처치하고 '조각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네 종류의 조각 아이템을 지도 장치에 넣고 작동하는 것으로 엘더가 있는 전투 영역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후 지도 장치에 네 개의 조각을 넣은 후 작동하면 '가치와 의미의 상실'로 향하는 포탈이 활성화 됩니다.

가치와 의미의 상실로 이동하게 되면 에필로그 지역에 있는 템플러의 실험실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곳에 있는 엘더의 포탈을 통해서 투기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전투 과정

3.9 아틀라스의 정복자에서 엘더는 더 많은 생명력과 사용하는 스킬들의 피해량이 상승하였습니다.
이전의 흰색, 노란색, 붉은색으로 종류가 나뉘었던 엘더는 수호자들과는 다르게 이제 하나의 종류로 통합되었습니다.
엘더와의 전투 진행 과정은 3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페이즈

엘더는 기본 공격은 물리 피해를 가하는 근접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력한 냉기 피해를 가진 스킬을 시전하며 유배자에게 디버프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얼음창

강력한 냉기 피해의 투사체를 전방으로 발사하는 얼음 창 스킬을 사용합니다.
적중한 대상은 냉각 및 동결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얼음 창 스킬의 패턴은 두가지로 나뉘며 커다란 투사체를 발사하거나 호를 이루며 여러개의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시전 모션도 크고 피하기가 어렵지 않지만 디버프로 인한 공격 및 이동 속도 저하를 주의해야 합니다.

 

죽음의 고리

엘더는 원형의 범위를 가진 스킬 죽음의 고리를 시전하며 이 공간은 점점 더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몇 초 뒤 넓은 범위로 물리 피해를 가진 강력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죽음의 고리가 형성된 범위 내부에 머무르면 피해를 입지 않지만 이 영역 안에서 엘더와의 근접 전투는 피할 수 없게 됩니다.
다른 공격 패턴과의 연계를 조심해야 하며 좁은 영역 안에서 죽음의 고리가 겹쳐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역이 서로 겹치는 부분이나 다른 폭발과의 시간차를 신경쓰면 어렵지 않습니다.

 

착취

착취는 유배자의 이동 속도를 저하시키는 스킬입니다.
착취를 사용하기 전에 엘더는 지상으로 다이빙 한 후 유배자의 뒤편에서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스킬을 시전하는 엘더의 아래로 넓은 범위의 반원형이 나타나게 되며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지속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엘더의 생명력이 60% 이하로 낮아지게 되면 반원의 범위 안에 있는 유배자를 동결시킵니다.
우버 엘더의 난이도가 아닌 엘더의 경우 해당 영역에 존재하는 쉐이퍼가 유배자를 돕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촉수 강타

공중으로 올라간 후 유배자의 주변으로 촉수를 소환하며 해당 촉수는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강력한 강타 스킬을 시전하며 물리 피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촉수가 강타한 지면에는 짧은 지속 시간을 가진 부패의 영역을 생성합니다.
유배자를 추적하며 생성되기 때문에 공격을 중지한 후 패턴을 회피 하고 다시 공격을 시작하면 됩니다.

 

공중 강타

공중에서 회전하며 주변에 냉기 피해를 가진 투사체를 발사하며 잠시 공중으로 사라집니다.
이후 텔레포트로 유배자의 위치에 나타나며 강력한 피해량을 가진 강타를 시전합니다.
가장 많이 죽게 되는 패턴 중 하나이며 이동 스킬을 활용하여 피해야 합니다.

 

소환수

전투 도중 무작위 방향으로 엘더의 하수인들을 소환합니다.
소환수들이 시전하는 번개 피해를 가진 투사체는 강력하지 않지만 감전으로 인한 기절 유발 및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소환수들을 처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다수의 소환수들이 쌓이는 것은 반드시 방지해야 합니다.

 

2 페이즈

1 페이즈의 과정 속에서 엘더의 생명력이 25%가 되면 쉐이퍼가 등장하여 엘더를 속박합니다.
엘더는 전투 영역의 중심에서 움직이지 않으며 엘더와의 전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엘더를 봉인하기 위해 사방면으로 움직이는 쉐이퍼를 도와 엘더의 포탈을 통해서 소환되는 소환수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한 방향의 봉인이 완료되는 시간은 35초입니다.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엘더는 다수의 포탈을 생성하여 하수인들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소환수들은 쉐이퍼와 유배자를 공격하며 하수인들을 소환하는 포탈을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페이즈 2의 진행 과정은 복잡하지 않지만 많은 생명력을 가진 엘더의 포탈과 소환되는 하수인들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쉐이퍼를 보호하는 것에 실패하게 되면 다시 첫 단계로 돌아가지만 되돌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쉐이퍼의 봉인이 완료되면 전투 영역에 더 많은 포탈이 생성되며 마지막 단계가 시작됩니다.

 

3 페이즈

쉐이퍼의 봉인이 끝이나면 페이즈 3에서 엘더는 마지막으로 유배자를 처치하기 위해 모든 스킬을 사용합니다.

남아 있는 엘더의 생명력은 낮지만 죽음의 고리, 포탈 소환, 촉수 강타 등의 스킬들을 시전하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습니다.

속박 된 엘더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모든 플라스크를 활성화 하여 빠르게 처치하면 됩니다.

 

엘더의 생명력을 모두 낮추게 되면 지도의 대가 자나가 등장하며 유배자를 보호하기 위한 붉은색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폭발은 유배자를 반드시 사망에 이르게 하는 강력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호막 안에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주의 해야 할 점은 자나의 주변에 생성된 죽음의 고리가 겹쳐지는 경우 이지만 자주 볼 수 있는 광경은 아닙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 쉐이퍼

쉐이퍼 아틀라스의 세계가 선보인 후 여정의 종착점이었던 엘더와 쉐이퍼는 결국 유배자들의 손에 스러졌습니다. 세계의 패권을 두고 펼쳐진 아틀라스의 격전이 끝이 나고 이제 엘더와 쉐이퍼

swallow91.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