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전지력 독액 선회 데드아이

빌드 개요

- 원버튼 빌드

- 맵핑이 시원 시원하고 편하며 단일 대상과의 전투도 나쁘지 않음

- 발과 손이 모두 빠른 데끼얏호우!

- 독액 선회의 독특한 메커니즘은 마치 오버워치의 겐지를 플레이하는 기분

- 회피와 주문 억제, 도피만을 활용함에도 괜찮은 생존력

 

- 'Dead'아이

- 전지력 없으면 하면 안되는 빌드

- 전지력으로 인하여 사라지는 민첩 스탯 보너스 = 정확도 맞추기 지옥

- 장비 제작 과정은 단순하지만 원하는 장비 제작은 굉장히 어려움

 

POB

· 맵핑 단계  : https://pastebin.com/ifDEDEcA
· 전지력 세팅 : https://pastebin.com/9ZrMj47J
· 스킬 군 주얼 세팅 : https://pastebin.com/J0uPRAxf

-  POB Fork 버전으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POB Fork에서 빌드를 불러올 것

-  해당 빌드는 '전지력 세팅'까지만 다루고 있으며 스킬 군 주얼 세팅은 '하고 싶은' 세팅이기 때문에 참고만 할 것

- 레벨링 : Darkee

- 전지력 세팅 : Konaoto

- 엔드 게임 세팅 : Pawuloniarz

 

빌드 구조

- '독액 선회'를 사용해서 방출한 투사체는 다시 되돌아옴

- 되돌아온 투사체는 최대 30개까지 보관 가능

- 칼날 선회를 사용하면 보관한 투사체를 방출 할 수 있으며 방출된 투사체는 되돌아오지 않음

 

- 독액 선회를 겐지의 표창처럼 던지고 되돌아오는 투사체를 붙잡아 겐지의 질풍참처럼 칼날 선회로 방출하는 빌드

- 칼날 선회로 30개의 투사체를 한번에 방출하는 것은 불가능

- 하지만 샷건과 같은 느낌으로 큰 피해량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단일 대상과의 전투 과정에서 핵심 딜링 메커니즘

 

- '결정화된 전지력'은 힘, 민첩, 지능의 스탯이 모두 '전지력'이라는 또다른 능력치에 적용하는 고유 목걸이

- 핵심은 전지력 수치 15당 1%의 원소 저항 관통을 획득 할 수 있는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

 

패시브 스킬 트리

 

 

 

 

- 전지력을 착용한 이후로는 부족한 정확도나 주문 억제 확률을 획득하기 위한 선택을 유동적으로 할 것

- 가장 먼저 되돌려야 하는 패시브 노드는 쉐도우 주변의 원소 피해와 치명타 관련 노드

 

전직 노드

· 튕겨 쏘기 - 끝없는 탄약 - 몰려드는 바람 - 집중점

 

판테온

주요 신

· 염수왕 : 기절 면역 및 냉각 면역

 

보조 신

· 가루칸 : 감전 효과 감소, 실명, 힘줄 절단 면역

 

도적 선택

· 패시브 포인트 2개

 

빌드 운용

· 맵핑 : 피의 격노 - 독액 선회 - 칼날 선회

 

· 단일 : 피의 격노 - 선대의 수호자 - 독액 선회 - 칼날 선회

- 칼날 선회 : 치명타 시 시전 보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상에게 최대한 맞춰야 함

- 치명타 시 시전 보조 : 칼날 선회가 치명타로 터지면 회오리와 화염 벽이 사용되어 투사체 피해에 큰 도움이 됨

- 회오리 : 회오리에 투사체를 맞춰 누적된 피해량의 10%를 반사

- 화염 벽 : 벽을 통과하는 투사체에 화염 피해 추가

- 선대의 수호자 : 공격 속도 증폭

- 피의 격노 : 공격 속도 증폭

 

스킬 젬 세팅

독액 선회

· 독액 선회 - 갈래 보조 - 밤의 칼날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 영감 보조 - 삼위 일체 보조

 

고사시키는 걸음

· 고사시키는 걸음 - 명중 시 징표 보조 - 저격수의 징표 - 생명력 전환 보조

 

이동기

· 칼날 선회 - 치명타 시 시전 보조 - 회오리 - 화염 벽

 

오라

· 진노 / 은총 / 저항의 깃발 / 정밀함

 

생존기

· 피격 시 시전 보조(1) - 불멸의 외침(3) - 물의 구체(1)

 

유틸

· 선대의 수호자 - 피의 격노 - 화염 질주

 

핵심 장비

'결정화된 전지력'을 활용함에도 불구하고 독액 선회보다는 번개 타격으로 하는 것이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

그만큼 전지력은 독액 선회를 활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핵심 장비

 

원소 저항 관통 100%를 챙기기 위해서는 1500의 전지력 수치가 필요한데 SSF에서는 굉장히 어려운 고난의 길

거래 가능 리그나 충분히 재화를 투자한다면 전지력 최소 수치는 1200에서 최대 1500 수치를 보유하는 것이 가능할까?

사냥꾼 영향력의 허리띠나 기폭제 같은 것들도 적절하게 투자하고 장비 제작에도 어느정도 여유가 있으니 가능 할 것 같다.

 

SSF 리그에서는 800-900 정도의 수치를 확보하는데 그쳤으며 50-60%의  원소 저항 관통을 챙기는 것이 가능

이정도로도 충분히 전지력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고 전지력 대신 클로, 방패, 투구에서 원소 피해를 추가적으로 확보하는데 중점

오히려 전지력을 챙기기 위해서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 보다는 원소 피해를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빌드 업에 크게 도움

 

이 외에 스탯이 부여된 장비를 보유하지 못했을 때 고유 투구인 '검은 태양 문양'으로 전지력 빌드를 시작 가능

하지만 원소 저항, 정확도, 주문 피해 억제 확률 등을 보유 가능한 눈보라 왕관을 추천

 

장비 세팅

주문 피해 억제 확률

석영 플라스크 : 10%

갑옷 : 19%+
방패 : 10%+

장화 : 10%+
패시브 트리 : 사냥감의 복수(10%) + 직관(8%) + 고질적(15%+24%) = 57%

 

사냥감의 복수를 통한 주문 피해 억제 확률은 생명력이 최대일 때 적용

주문 피해 억제 확률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거나 패시브 노드를 변경해야 할 경우 장화에서 10% 이상 확보

 

 

정확도

전지력을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이 정확도인데 최대한 장비에서 확보하는 것이 중요

무기, 반지, 투구에서 보유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반지는 ' 비-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도 보유해야 해서 제작이 어려움

그래서 목걸이 성유 부여로  '풍파에 시달린 사냥꾼'이나 '독수리의 눈'을 확보하면 조금 편하게 세팅이 가능

하지만 장비에서 정확도를 확보하여 목걸이 성유도 스탯을 추가할 수 있는 '극에 이른 지능'이나 '극에 이른 힘'으로 변경

 

원소 저항

전지력은 원소 관통과 함께 전지력 15당 모든 원소 저항을 1% 확보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장비에서는 원소 저항을 챙기는 것이 좋으며 반지 보다 허리띠에서 저항을 확보할 것

투구, 장갑, 장화에도 1개의 원소 저항 정도는 확보하면 갑옷의 주문 억제 확률 확보 난이도가 낮아짐

 

주 스탯 보유 장비 제작

에센스 : 악을 쓰는 슬픔의 에센스, 악을 쓰는 악의의 에센스, 악을 쓰는 격노의 에센스

최소 74, 최대 82 이상의 장비에 에센스를 사용해서 원하는 옵션이 부여된 장비 제작

장비를 제작하기 전에 해당 장비의 기본 베이스나 착용을 위한 주 스탯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

 

슬픔의 에센스(민첩)로 '민첩' 능력치는 확정적으로 부여되고 이외에의 옵션은 카오스 오브 처럼 무작위로 정해지게 되는데,

민첩 베이스의 장비에는 민첩이 부여될 가능성이 있어서 슬픔의 에센스로 민첩을 확정하면 힘과 지능 능력치가 부여되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악의나 격노의 에센스를 사용하여 힘 또는 지능을 확정시키고 민첩이 붙는 것을 노려 2개의 능력치를 보유 가능

 

그래서 힘과 민첩 베이스의 장비라면 힘과 민첩 능력치가 부여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악의의 에센스를 사용하여,

지능을 확정적으로 부여하고 무작위로 힘과 민첩이 부여되는 것을 노리는 것이 장비 제작의 기본 과정

이는 SSF에서의 제작 방법이고 '전지력 장화'와 '전지력 반지'를 제작하는 방법은 유튜브의 영상을 참고할 것

 

주 무기 : 희귀 등급

1. 제국 클로
2. 공격 속도
3. 화염 피해 #~# 추가, 냉기 피해 #~# 추가, 번개 피해 #~# 추가 중 최소 2개 이상

4. 정확도

 

공격 속도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은 더 쾌적한 맵핑을 가능하게 함

 

보조 무기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0%+
2. 생명력 최대치
3. 주 스탯

4. 화염 피해 #~# 추가, 냉기 피해 #~# 추가, 번개 피해 #~# 추가

 

갑옷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9%+

2. 생명력 최대치

3. 주 스탯

4. 원소 저항

 

투구 : 희귀 등급

1. 눈보라 왕관

2. 주 스탯

3. 생명력 최대치

 

- 제작대 속성 : 피격 시 물리 피해의 #%를 화염 피해로 받음

 

장갑 : 희귀 등급

1. 주 스탯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 제작대 속성 : 흡수하는 동안 피해 #% 증가

 

장화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0%+

2. 주 스탯

3. 생명력 최대치

4. 원소 저항

 

- 제작대 속성 : 이동 속도 #% 증가, 냉각 면역

 

목걸이 : 고유 등급

1. 전지력

 

- 성유 부여

정확도 : 풍파에 시달린 사냥꾼(적갈-호박-청록), 독수리의 눈(투명-투명-오팔)

스탯 : 극에 이른 지능(호박-보랏-진홍), 극에 이른 힘(호박-담청-진홍)

 

반지 : 희귀 등급

1. 자수정 반지

2. 주 스탯

3. 정확도

4. 생명력 최대치

5. 제작대 속성 부여 : 비-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7

 

허리띠 : 희귀 등급

1. 명계의 조임쇠

2. 주 스탯

3. 생명력 최대치

4. 원소 저항

 

심연 주얼 : 희귀 등급

1. 화염 피해 #~# 추가, 냉기 피해 #~# 추가, 번개 피해 #~# 추가 중 택 1

2. 생명력 최대치

3. 정확도

 

플라스크

· 신성한 생명력 : 출혈

· 은 : 막기 및 기절 회복 증가
· 수은 : 이동 속도 증가
· 다이아몬드 : 치명타 확률 증가
· 석영 : 저주 효과 감소

 

레벨링

· 레벨링 스킬 젬 세팅

서리 칼날로 시작해서 12레벨에 영체 나선으로 전환하여 액트를 마무리하거나 9장 피의 수로에서 독액 선회로 교체

 

· Lv.1 : 서리 칼날 - 관통 보조 - 맹공 보조


· Lv.4 : 서리 점멸

 

· Lv.8 : 추가 냉기 피해 보조

 

· Lv.10 : 칼날 선회

· Lv.12 : 영체 나선 - 맹공 보조 - 추가 냉기 피해 보조

· Lv.16 : 얼음의 전령, 천둥의 전령, 피의 격노

 

· Lv.18 : 삼위 일체 보조 / 칼날 선회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Lv.24 : 천둥의 전력 → 분노 / 밀렵꾼의 징표 / 영체 나선 - 맹공 보조 - 추가 냉기 피해 보조 - 삼위 일체 보

 

· Lv.38 : 칼날 선회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치명타 시 시전 보조 - 회오리 / 피격 시 시전 보조(1) - 불멸의 외침(3)

 

· 액트 6 이후 : 고사시키는 걸음 - 저격수의 징표 - 명중 시 징표 보조 / 선대의 수호자

 

- 주 능력치 부족으로 스킬 젬의 레벨을 올릴 수 없다면 제한 하는 것을 추천

-  지능 스탯의 부족으로 클로 교체가 불가능할 경우 패시브 트르의 지능 노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Q & A

 

엔드 장비 세팅

SSF 리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이후의 엔드 장비 세팅은 poe.ninja를 참고

 

전지력 번개 타격 vs 독액 선회

- 리그 스타터, 맵핑 초반 파밍, 엔드 콘텐츠 진행까지 모두 번개 타격이 압도적

- 빠른 맵핑이나 게임을 가볍게 즐기기엔 적절하지만 솔직히 엔드 콘텐츠 진행은 굉장히 힘들 것

- 번개 타격보다 투자 효율은 확실히 나오지 않음

- 독액 선회를 처음하는 고인물이나 회오리 사격이나 번개 타격에 질린 유저라면 재미있게 할 것

- 오랜만에 데드아이로 재미있게 리그를 즐기고 마무리 할 수 있었음

- SSF에서 전지력을 획득해서 해본 빌드라 그렇지 솔직히 없으면 이만한 쓰레기 스킬도 없을 것

 

아틀라스 패시브

1. 에센스

2. 탐험

3. 군단

4. 의식

5. 배신

 

에센스는 장비 제작의 핵심이기 때문에 반드시 선택

 

탐험으로 베이스 아이템이나 부족한 화폐, 에센스 수급을 중심으로 진행

 

독액 선회의 군단 깨우는 속도나 5군단 진행 속도는 번개 타격보다 빠르고 편안해서 군단 주얼 파밍에 적절하다고 생각

 

의식은 따로 노드는 선택하지 않고 등장하는 정도로만 활용하여 눈보라 왕관을 파밍한다는 생각으로 접근

 

배신은 임무를 획득하면 꾸준하게 진행하여 반지 제작대 속성과 아이슬링 3성을 연구에 넣는 것을 중요함

하지만 의식 처럼 따로 노드는 선택하지 않고 1시 방향에 있는 '정보 수집' 정도만 선택

 

파밍 초반에는 군단 대신 수확을 선택해서 사용하지 않는 에센스를 무작위로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수정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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