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번개 도관 엘리멘탈리스트

빌드 개요

- 3.19 신규 스킬

- 셀케 스킬 젬 중에서는 준수하다고 생각

 

- 불안정한 생존력

 

POB

· POB : https://pastebin.com/uqBjqrgT

- 해당 POB 링크는 POB Fork 버전으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POB Fork에서 빌드를 불러올 것

 

빌드 구조

- 폭풍 보주, 폭풍의 낙인, 물의 구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몬스터에게 '감전'을 부여해야 함

- 감전이 부여된 모든 적들에게 번개 도관의 피해량이 들어감

- 감전이 부여되지 않은 적에게는 번개 도관의 피해가 들어가지 않음

 

· 폭풍 보주

- 구슬 주변에서 번개 스킬을 사용해야 추가적으로 번개가 타격 됨

- 감전을 부여하기 쉽지만 포지션이 위험하기 때문에 생존력이 불안정함

 

· 폭풍의 낙인

- 단일 대상과의 전투 과정에서 활용

- 연쇄 보조, 원소 확산 보조를 활용하지만 폭풍 보주나 물의 구체보다 좁은 효과 범위

- 베렉의 유예를 장착한 이후 활용

 

· 물의 구체

- 냉기 및 번개 노출, 적의 저항 -10% 디버프
- 물의 구체에 폭풍의 낙인이나 번개 도관을 적중시켜 주변의 적에게 냉기 및 번개 상태 이상을 적용
- 넓은 효과 범위 및 동결 상태를 활용하여 생존에 크게 도움

 

패시브 스킬 트리

 

 

 

 

전직 노드

· 폭풍의 형성자 - 불화의 지휘자 - 파괴의 심장 - 겨울의 형성자

 

판테온

주요 신

· 염수왕 : 기절 면역 및 냉각 면역

· 루나리스 : 주문 억제나 원소 상태 이상 회피를 100% 챙길 수 있을 경우

 

보조 신

· 랄라케쉬 : 출혈 및 타락한 피 대응

· 가루칸 : 루나리스 선택 시 

 

도적 선택

· 패시브 포인트 2개

 

빌드 운용

· 맵핑 : 물의 구체 생성 - 번개 도관

 

· 단일 : 폭풍의 낙인 - 물의 구체 - 번개 도관

- 폭풍의 낙인 : 감전 및 전도성 저주 유지용

- 물의 구체 : 흠뻑젖음 디버프 유지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활성화

 

· 이동 스킬 : 방패 돌진 - 화염 질주

 

스킬 젬 세팅

번개 도관

· 번개 도관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번개 관통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영감 보조 - 체온저하 보조

 

물의 구체

· 물의 구체 - 효과 범위 증가 보조 - 원소 확산 보조 - 맹공 보조

 

폭풍의 낙인

· 폭풍의 낙인 - 사술 손길 보조 - 전도성

 

생존기

· 피격 시 시전 보조(1) - 바알 용암 방패(10)

 

오라

· 결의 - 은총 - 저항의 깃발 / 활력 / 명상(10-16)

- 명상의 스킬 젬 레벨은 마나 여유가 되는만큼

 

이동기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보조(1)

· 방패 돌진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활력 : '활력의 마나 점유 효율 100% 증가' 필수

· 물의 구체가 플레이 스타일 상 맞지 않을 경우 : 폭풍의 보주 - 연쇄 보조 - 원소 확산 보조 - 벌어지는 상처 보조

 

핵심 장비

가장 무난한 선택물의 구체와 가장 잘 어울리는 무기라고 생각함

 

대체품 : '절멸의 빛 육척봉'

 

빌드의 핵심, 감전 유발과 더 넓은 범위를 위한 선택

베렉을 구한 이후로는 폭풍의 낙인을 중심으로 감전을 걸어도 되지만 그래도 물의 구체가 조금 더 맵핑은 시원 시원 할 것

 

주문 피해 억제 확률을 위한 선택이기 때문에 희귀 등급의 장화 아무거나 사용해도 무관

 

장비 세팅

갑옷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0% 이상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투구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0% 이상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장갑 : 희귀 등급

1. 주문 피해 억제 확률 +10% 이상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목걸이 : 희귀 등급

1. 힘 or 민첩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 성유 부여 : 고질적 (금-검-검)

- 제작대 속성 부여 : 마나 최대치 +(36–40), 스킬의 마나 소모 5% 감소

 

반지 : 희귀 등급

1. 민첩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 제작대 속성 부여 : 마나 최대치 +(36–40), 스킬의 마나 소모 5% 감소

 

허리띠 : 희귀 등급

1. 힘

2. 생명력 최대치

3. 원소 저항

 

플라스크

· 신성한 생명력 : 출혈

· 비취 : 방어도 증가
· 수은 : 시전 속도 증가
· 화강암 : 회피 증가
· 석영 : 감전 효과 감소

 

레벨링

· 레벨링 스킬 젬 세팅

- 전기 불꽃(스파크)로 진행

- 번개 도관 구매 가능 하면 전환

- 첫 캐릭인 경우 레인저를 생성,갯벌까지 진행하여 관통 보조 + 맹공 보조 + 수은 플라스크 획득 후 진행

 

· Lv.1 : 전기 불꽃 - 관통 보조 - 맹공 보조

 

· Lv.4 : 폭풍 보주, 서리 점멸

 

· Lv.8 : 전기 불꽃 - 관통 보조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폭풍 보주 - 맹공 보조

 

· Lv.10 : 서리 점멸 → 화염 질주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보조(1)

 

· Lv.16 : 천둥의 전령, 얼음의 전령

 

· Lv.18 : 원소 집중 보조

 

· Lv.24 : 전도성

 

· Lv.28 : 번개 도관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폭풍 보주 - 원소 확산 보조 - 맹공 보조

 

· Lv.31 : 번개 도관 - 번개 피해 추가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번개 관통 보조

 

· Lv.38 : 폭풍 보주 - 원소 확산 보조 - 맹공 보조 - 연쇄 보조

 

Q & A

 

엔드 장비 세팅

SSF 리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이후의 엔드 장비 세팅은 poe.ninja를 참고

 

생존력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

결은저활명까지 사용해도 뒤지게 많이 죽을 때는 아틀라스 패시브에 있는 '창조의 원천'을 선택

생명력이 50% 늘어난다고 해도 번개 도관은 그걸 꿰뚫을 정도의 힘이 있는 빌드

 

엘리 vs 인퀴 vs 어쌔 vs 트릭

비-상태이상 효과를 최대한 챙겨서 대상에게 타격하는 주문이 한번에 최대 감전 효과를 부여 하는 것이 번개 도관의 핵심

문제는 맵핑 과정에서는 스킬 젬의 스펙으로 박살을 내버리는데 단일 대상과 고유 보스 전투에는 감전의 역할이 중요

강적 속성으로 인하여 죽기 전에 죽인다는 유리대포는 이제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한쪽으로 치우치는 빌드 구성은 불가능

그렇다면 어느 한 쪽을 날먹으로 챙기고 반대 방향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

 

1. 엘리

감전 날먹으로 생존력에만 신경을 써서 빌드를 구성하면 스타터 빌드로서 엔드 콘텐츠 진행까지는 어렵지 않음

딜은 나오는데 문제는 딜 넣기 전에 한방에 뒤질 수 있다는 이야기이고 더 큰 문제는 이게 맵핑에서도 터진다는 것

 

2. 인퀴

치명타 날먹으로 피해량을 챙기고 신성한 지대를 활용한 탄탄한 생존력으로 두개를 모두 잡은 느낌

감전 효과를 챙기기 어렵기 때문에 강적, 고유 보스에게 피해량을 넣기가 굉장히 하드하게 느껴짐

 

3. 어쌔신

권능 충전을 최대한으로 챙겨서 치명타 중심으로 피해량을 챙기고 다양한 고유 아이템을 사용해서 끌어올리는 느낌

필요한 고유 아이템이 많다는 것은 스타터로서 적합하지 않고 도피와 회피에만 의지하기에는 생존력이 많이 부족함

 

4. 트릭스터

3.19 개편으로 확실히 파란 저거넛이라고 부를 수 있는 생존력을 보유함

생존력만 보유함. 전직 노드를 활용한 패시브 숙련을 다수 선택해야 하는데 별의 별 똥꼬쇼를 HC 리그가 아니면 굳이?

 

스킬이 워낙 쌔끈하게 잘 빠져서 그냥 엘리로 생존력을 최대한 투자해서 감전 날먹으로 엔드 콘텐츠 진행하는게 나은 것 같음

전직 클래스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고 빌드 못짜는 포알못이기 때문에 그냥 엘리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참고만 하세요.

 

패시브 숙련 선택

1.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 40% 증가
2. 자신의 오라 스킬이 자신에게 미치는 효과 10% 증가
3. 최대 생명력 10% 증가, 생명력 회복 속도 10% 감소
4. 감전의 최대 효과 +15%
5. 생명력 최대치 +50
6. 스킬 사용 시 10%의 확률로 마나의 10% 회복
7. 비-치명타로 주는 번개 피해에 행운 적용
8.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오라 또는 전령 스킬 하나당 피해 8% 증가
9. 주문 피해 억제 확률에 따라 치명타 확률 증가
10. 활력의 마나 점유 효율 100% 증가

 

수정 내역

· 22.09.05 : 패시브 숙련에 대한 Q&A 작성

· 22.08.29 : 전직 노드 선택에 대한 Q&A 작성

· 22.08.28 : 창조의 원천에 대한 Q&A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