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아틀라스의 정복자들

보스 가이드 : 아틀라스의 정복자들

패스 오브 엑자일 3.9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아틀라스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쉐이퍼와 엘더는 아틀라스의 뒷편으로 사라졌고, 이제 그들을 쓰러뜨린 정복자들의 광기가 유배자에게 향합니다.
유배자는 정복자들을 처치하고 그들에게서 감시자의 돌을 모아 각성자 사이러스를 처치해야 합니다.

감시자의 돌을 얻기 위해 정복자들을 처치해야 하지만, '정복자의 엑잘티드 오브'나
'각성한 보조 스킬 젬'들은 아틀라스의 정복자를 처치해야만 얻을 수 있는 보상입니다.

유배자는 각성자 사이러스를 처치하기 위해 감시자의 돌을 모으며 여러번 정복자를 처치하게 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고유 보스이지만, 각성 레벨이 올라가며 점차적으로 피해량이 강해지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번 보스 가이드에서는 정복자들의 패턴과 몇가지 주의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과정

기본 가이드에서 다루는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아틀라스의 지도를 채워가며 각 지역의 시타델을 활성화
- 처음으로 만나는 정복자들은 반드시 아틀라스의 사분면에 있는 지역에서만 가능
- 정복자 처치 이후 지역 구분 상관 없이 정복자들 활성화 가능

 

정복자들과의 첫번째 전투는 반드시 아틀라스의 지도 사분면에 있는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아틀라스의 지역은 '헤이워크 촌락, 뉴 바스티르, 렉스 에요리스, 리라 아르타인' 입니다.
이후 정복자들을 처치하고 4개의 감시자의 돌을 모은 후에는 지역과 관련 없이 무작위로 정복자들이 활성화 됩니다.

시타델을 활성화 한 이후의 진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도에 정복자가 등장하여 활성화되었다면 이후 해당 지역에 포함되는 지도를 2번 더 진행

- 이후 NPC 장교 키락과의 대화를 통해서 정복자의 시타델을 활성화
- NPC 장교 키락과의 대화 이후 지도의 대가, 자나와의 대화를 통해 정복자의 시타델로 이동

 

정복자와의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지도에 정복자가 3번 등장해야 합니다.
첫번째 전투에 필요한 정복자의 등장 횟수는 3번, 즉 3개의 지도를 완료하면 되지만 점차적으로 횟수가 늘어납니다.
필요한 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틀라스의 지도 왼쪽에 있는 감시자의 돌 패널 옆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정복자들과의 전투 과정

NPC 장교 키락과의 대화 이후 지도의 대가, 자나가 열어주는 지도를 진행하여 고유 보스를 처치합니다.
고유보스를 처치한 후 곧바로 정복자의 시타델로 향하는 포탈이 열리게 됩니다.

정복자와의 전투는 그들의 시타델에서 이루어지며, 전투 과정에 있어서 페이즈나 무적 패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네명의 정복자들마다 그들의 영향력이 전투 과정에서 유배자를 공격합니다.

 

- 십자군 바란 : 마나 룬이 전투 영역 전체 형성되어 있으며, 바란의 공격에 따라 활성화되며 감전 및 번개 피해를 입힙니다.
- 대속자 베리타니아 : 전투 영역 전체를 둘러싼 눈폭풍이 형성되며 동결 및 냉각을 비롯하여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사냥꾼 알-헤즈민 : 전투 영역 중심에 독 피해를 입히는 연못이 존재하며, 카오스 피해를 입힙니다.
- 전쟁군주 드록스 : 전투 도중 요새화 되어 전투 영역의 사방으로 전쟁군주의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이번 보스 가이드에서 사용되는 정복자들의 패턴 이미지들은 스트리머이자 유튜버인 Boogywc의 영상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십자군 바란

십자군 바란은 물리 피해와 함께 번개 피해를 입히는 투사체를 방출하는 공격 패턴이 중심이 되는 정복자입니다.
그의 영역인 '십자가의 성지'의 바닥에는 마나 룬이 새겨져 있으며, 십자군 바란의 공격 패턴으로 마나 룬을 활성화 합니다.
다른 하수인을 소환하지 않는 정복자이지만, 전투 영역을 한정시키는 패턴을 가진 정복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십자군 바란은 대쉬를 통한 빠른 이동 후 투사체를 방출하는 공격 패턴을 기본 공격 패턴으로 사용하며,
투사체를 방출하거나 강타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린 공격 속도와 시전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전투 영역 전체에 펼쳐져 있는 마나 룬이 활성화 되어 전투 영역이 한정되는 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정복자입니다.

 

투사체 방출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3개의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1926-2888의 물리 피해로 이루어져 있으며, 75%의 물리 피해를 번개 피해로 전환된 공격 패턴입니다.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투사체가 향하며, 지면에 닿은 후 1초 뒤 폭발합니다.

 

마나 룬 활성화

지속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흡수하는 마나 룬이 지면에 활성화 됩니다.
룬이 활성화 되는 위치나 모양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마나 룬이 활성화 되면서 점차적으로 전투 영역이 좁아지기 때문에 전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중 투사체 방출

유배자가 있는 위치를 비롯하여 인근의 지면으로 7개의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피해량은 앞선 투사체 방출과 같으며, 마찬가지로 지면에 닿은 후 1초 뒤에 폭발합니다.

 

강타

300%의 피해량을 입히는 강력한 강타 공격이며, 50%의 물리 피해를 번개 피해로 전환합니다.
강타가 사용 된 후, 곧이어 다중 투사체가 사방으로 방출됩니다.
가장 위험한 패턴은 강타를 사용 한 후 위의 공격 패턴들을 곧바로 시전할 때입니다.

 

대속자 베리타니아

대속자 베리타니아는 강력한 냉기 피해를 가진 투사체를 방출하거나 넓은 범위의 공격 패턴을 가진 정복자입니다.
그녀의 영역인 '대속자의 고지'에는 눈폭풍이 몰아치며, 유배자는 눈폭풍의 중심에서 그녀와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하수인들을 소환하지 않는 정복자이며, 전투 영역의 제한으로 인한 근접 전투 시 투사체 다중 피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눈폭풍의 중심에서 전투가 펼쳐지기 때문에 전투 영역이 축소되어 베리타니아의 공격 패턴을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속자 베리타니아의 공격 패턴 대부분 피해량이 낮지만, 동결 및 냉각 상태에서 투사체에 맞게 되는 경우가 가장 위험합니다.
이를 위해서 동결 및 냉각 면역 플라스크를 챙겨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폭풍의 눈

대속자 베리타니아의 전투 영역인 '대속자의 고지'는 강력한 냉기 지속 피해를 입히는 눈폭풍의 중심에서 펼쳐집니다.
눈폭풍은 전투 영역을 축소시키며, 처음 시작 크기의 50%와 25%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회전 베기

75%의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한 기본 공격 패턴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손을 번갈아가며 휘두르며, 부채꼴 공격 범위를 가진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소용돌이

75%의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한 소용돌이 공격 패턴입니다.
대속자 베리타니아가 회전하며 주변으로 폭풍을 일으키며 공격한 후, 작은 소용돌이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작은 소용돌이는 4초간 유지되며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음 탄막

얼음 조각으로 이루어진 투사체를 연발하는 공격 패턴입니다.
투사체는 1400-2100의 얼음 피해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배자를 추적합니다.
굉장히 높은 피해량을 가진 공격 패턴이며, 연속해서 피격 시 동결 및 냉각 상태가 됩니다.

 

대지 가르기

대속자 베리타니아가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전투 영역의 절반을 가르며 날아갑니다.
지나간 경로에 얼음으로 만들어진 대지가 생성되고 유배자가 닿을 경우 냉각 상태로 인하여 이동 속도가 낮아집니다.

 

다이빙

대지를 가르며 사라진 대속자 베리타니아가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떨어지는 강타 공격 패턴입니다.
75%의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한 공격이며, 떨어지는 위치에 원형의 소용돌이가 생성됩니다.
소용돌이가 발생하며 곧바로 공격이 이어지지만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 알-헤즈민

사냥꾼 알-헤즈민은 중독 피해를 입히는 공격 패턴을 중심으로 굉장히 까다로운 정복자 중 하나입니다.
그의 영역인 '사냥꾼의 매복지'의 중심에는 강력한 중독 피해를 입히는 연못이 존재하며,
영역 전체에 중독 피해를 입히는 뱀을 소환하여 투사체를 발사하기도 합니다.
빠른 이동 속도로 전투 영역 전체를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공격과 추적의 반복으로 전투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강력한 중독 피해를 가하지만, 사냥꾼 알-헤즈민의 기본적인 공격 속도는 굉장히 느리고, 
투사체 공격 패턴도 충전 및 시전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격 패턴을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오스 피해인 중독의 위험과 함께 순식간에 모든 생명력을 잃을 수 있음으로, 
중독 면역 플라스크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투 영역

전투 영역의 중심에는 역삼가형 모양의 연못이 있으며, 이곳에는 강력한 피해량을 가진 맹독으로 가득차거나,
알-헤즈민의 뱀 하수인이 소환되어 유배자에게 중독 피해를 입히는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연못이 활성화 되는 것은 알-헤즈민이 등장하고 대략 30초 후 입니다.

 

기본 공격

기본 공격의 범위는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낮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물리 피해의 25%를 전환하여 카오스 피해를 입히는 근접 공격 입니다.

 

전환

사냥꾼 알-헤즈민은 충전 모션을 취한 후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중독 피해를 입히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발사되는 투사체는 타겟이나 위치가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이동 기술로 쉽게 피해가 가능합니다.
이후 사냥꾼 알-헤즈민은 중앙 연못의 외곽을 이동하며 유배자를 공격합니다.

 

뱀 투사체 공격

연못에 맹독이 차오르게 되면 알-헤즈민은 뱀 하수인들을 소환하며, 소환된 뱀들은 중독 피해를 가진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며, 25%의 물리 피해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한 공격입니다.
또한 중독 피해가 100% 증가된 공격이기 때문에 피격 시 위험한 공격 패턴 중 하나입니다.
투사체는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향하며,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돌진 공격

사냥꾼 알-헤즈민이 유배자를 향해 일직선으로 돌진한 후 회전하며 주위에 발사체를 방출합니다.
돌진 공격의 경우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쉽게 피할 수 있으며, 피해량도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돌진 이후 회전하며 투사체를 방출하는 공격 패턴은 다단히트가 될 경우 굉장히 위험한 패턴입니다.
물리 피해의 25%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하는 공격입니다.

 

이중 베기

들고 있는 쌍수 검을 휘둘러 전방에 피해를 입힌 후 충격파를 방출하는 공격입니다.
휘두르는 쌍수의 공격 속도는 낮은편이며, 이후 방출하는 충격파는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좌우측으로 쉽게 피할 수 있지만, 피해량은 높은편이며, 25%의 물리 피해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합니다.

 

뱀 소굴

연못의 맹독이 사라지게 되면 알-헤즈민과의 전투는 연못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연못의 중앙에서 알-헤즈민과 근접 전투가 펼쳐지며, 유배자의 캐릭터가 연못 외곽으로 향하게 되면 뱀들이 소환됩니다.
소환된 뱀들은 강력한 피해량을 가진 근접 공격을 가합니다.

 

전쟁군주 드록스

전쟁군주 드록스는 강력한 물리 피해를 중심으로 깃발과 하수인을 소환하고 다양한 강타 공격을 사용하는 정복자입니다.
그의 영역인 '전쟁군주의 성채'에서는 사방에서 유배자를 공격하는 다양한 공격 패턴과 전쟁군주의 하수인들이 등장합니다.
또한 전쟁군주 드록스는 깃발을 통해서 피해 면역이나 강력한 받는 피해량 감소를 중심으로 전투 지속 능력을 유지합니다.

전쟁군주 드록스가 가하는 기본 공격들은 피해량이 낮은편이지만 강력한 강타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주먹을 소환하거나,
다수의 주먹을 소환하여 일정 범위의 다중 타격을 가하는 공격 패턴이 강력한 편입니다.
또한 유일하게 페이즈가 있는 정복자이며, 순간적인 화력 집중으로 전쟁군주의 깃발을 제거해야 다음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양손 휘두르기

물리 피해를 가진 기본 공격으로 반원 모양의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 깃발 소환

전쟁군주 드록스는 다수의 깃발을 지면에 소환합니다.
해당 깃발은 원형의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범위 안에 전쟁군주 드록스와 하수인이 들어가면 피해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깃발의 생명력은 적기 때문에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하수인 소환

전쟁군주 드록스는 자신의 하수인들을 사방에서 소환합니다.
하수인들은 물리 피해를 가하며, 근접 공격 또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하수인으로 나뉘어 집니다.
하수인들이 가하는 피해량은 낮지만, 점차 쌓여가고 위의 전쟁 깃발 안에 들어가게 되면 위험합니다.
쌓이기 전에 처치하여 소모한 플라스크를 충전하는 용도로 활용합니다.

 

파편 투척

전투 영역의 중심에서 사방으로 향하는 길에는 석상이 존재합니다.
석상들은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리석 파편을 투척합니다.
피해는 크지 않지만, 맞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전쟁군주 드록스가 있는 중앙에 있으면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전쟁군주의 깃발 - 페이즈 단계

생명력이 낮아지면 전쟁군주 드록스는 자신의 깃발을 지면에 박은 후 피해 감소를 가진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보호막은 피해 면역은 아니지만 높은 피해량 감소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호막을 제거하기 위해서 모든 플라스크를 사용하여 순간적인 화력 집중으로 깃발을 파괴해야 합니다.
깃발을 파괴하면 전쟁군주 드록스가 자리에서 일어나 다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강력한 한방

높은 물리 피해량과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진 강타 공격입니다.
공중에서 전쟁군주 드록스의 주먹이 생성되며, 지면으로 내려 찍습니다.
반드시 피해야 하며 전쟁군주 드록스의 다른 공격 패턴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를 조심해야 합니다.

 

다중 타격

공중에서 4개의 주먹이 생성되어 지면을 연속해서 내려 찍습니다.
중앙의 전투 영역을 중심으로 꼭지점에 있는 4개의 부서진 기둥이 안전 구역입니다.
피해량이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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