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바알 종합체

728x90

보스 가이드 : 바알 종합체

패스 오브 엑자일 3.3 기습 리그에서 등장한 바알 종합체는 앗조아틀 사원의 가장 높은 곳에 고유 보스 입니다.
바알 종합체가 있는 결투장까지 향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있는 터널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3.3) 패스 오브 엑자일 : 기습

  3.3 기습 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 3.3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유배자는 NPC 알바와 함께 2천년 전의 앗조아틀 사원으로 기습을 감행했습니다. 3.3 기습 리그에서 NPC 알바의 능력과 고대의 경로석

swallow91.tistory.com

기습 진행 과정과 사원의 방 터널을 활성화하는 과정은 위의 리그 콘텐츠 가이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바알 종합체를 강화시키는 사원의 방입니다.

크게 영향은 없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전투 과정

바알 종합체는 앗조아틀 사원의 제일 정점인 꼭대기 층에 결투장이 있습니다.
보스와의 전투는 총 2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50%의 생명력이 기준이 됩니다.
유배자와 탐험의 대가 알바가 전투 영역의 중앙으로 이동하여 바알 종합체에게 다가가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바알 종합체의 생명력을 50%까지 낮추게 되면 바알 종합체는 방어막을 생성하여 무적 상태에 돌입합니다.
그리고 사방면에 투사체를 발사하여 자신의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하수인들의 소환이 끝난 후 다시 바알 종합체를 처치하면 됩니다.

 

공격 패턴

바알 종합체는 난이도가 있는 고유 보스가 아니기 때문에 가장 위협적인 몇개의 패턴만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동하며 회전하는 동안 화염을 네 방향으로 내뿜습니다. 
강력한 화염피해를 입히는 화염 방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면을 타깃으로 하는 12개의 레이저를 발사하고 지정된 영역은 짧은 시간 후에 폭발합니다.
단발적인 영역의 폭발은 위험하지 않지만 피해량이 중복되며 겹쳐질 경우 굉장히 위험합니다.

 

바알 종합체는 구형의 투사체 3개를 방출합니다.
발사체는 지면에 닿은 후 곧이어 폭발하게 되고 5개의 투사체를 생성하여 사방으로 흩어집니다.

 

가장 위협적인 공격 패턴이며 크고 천천히 움직이는 낙뢰가 부채꼴 형태로 퍼져 나갑니다.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하비만 범위가 겹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높은 지역 레벨을 가지고 있는 바알 종합체와 전투에서는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전투 영역의 네 방향에 생성된 토템은 작열 광선 스킬을 사용합니다.
토템은 회전하며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