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광산 도시의 지배자들

보스 가이드 : 광산 도시의 지배자들

패스 오브 엑자일 3.4 탐광 리그에서는 남동석 광산의 지하 도시를 지배하는 세 명의 지배자들이 고유 보스로 등장합니다.

남동석 광산 내의 바알 요새, 심연의 도시, 원시 유적에 고유 보스들이 존재하며 독특한 문양의 광산 노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등장하는 바알의 연결부, 심연의 지성소, 원시 성채는 등장하는 광산의 깊이 제한이 있습니다.

 

 

3.4) 패스 오브 엑자일 : 탐광

  3.4 탐광 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 3.4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유배자는 NPC 니코의 궤도 장치와 함께 남동석 광산의 지하로 향했습니다. 3.4 탐광 리그를 진행하며, 유배자는 레이클라스트 전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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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과정

고유 보스들이 지배하는 광산의 도시들은 세 종류로 구분됩니다.

 

남동석 광산의 기본 진행 방법과 같습니다.

숨겨진 경로에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지만 일반적인 경로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유 보스가 있는 노드까지 궤도 장치를 이동시키면 투기장 포탈이 활성화 됩니다.

 

눈먼 자 아후아토틀리

눈먼 자 아후아토틀리는 밀쳐내기와 기절이 불가능하며 둔화되지 않습니다.
유배자가 시전하는 저주의 효과는 80% 감소하게 되며 2100%의 생명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30%의 화염, 냉기, 번개의 저항을 비롯하여 15%의 카오스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물리 피해와 함께 출혈 관련 피해를 입히는 스킬 사용과 공격 패턴을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전투 영역의 중앙으로 향하게 되면 5초간의 전투 준비 시간을 가진 후 본격적으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 각 사방면에 있는 고대의 경로석들이 활성화 되며 공격 패턴을 사용할 준비를 갖춥니다.

 

전투 도중 아후아토틀리는 전투 영역 전체를 어둠으로 물들이게 됩니다.
유배자는 남동석 광산의 어둠과 마찬가지로 디버프가 쌓이게 되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어둠에 물든 전투 영역에는 어둠을 밝히는 몇개의 빛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빛의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조명탄을 사용하여 밝히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위해서 투기장 입장 전 반드시 조명탄의 개수를 확인하고 지속 시간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방면에서 활성화 된 고대의 경로석들은 붉은색의 레이저 빔을 사용하며 전투 영역을 제한시킵니다.
고대의 경로석 뒤편에 있는 붉은색의 원에 들어서는 것으로 레이저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아후아토틀리는 붉은색의 원형 구체를 생성하며 원형 구체는 곧바로 폭발하며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아후아토틀리는 전투 영역의 지면에 붉은색의 문자로 된 마법진을 생성하며 마법진은 몇 초 후 폭발하게 됩니다.
원형의 범위를 가지고 있는 마법진이며 굉장히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머리 위로 커다란 원형의 피의 오브를 생성하여 유배자에게 방출합니다.
오브 형태의 이 투사체는 굉장히 느린 속도로 유배자에게 다가오지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는 폭발을 일으키게 됩니다.
유배자가 있는 위치로 향하기 때문에 쉽게 이동이 가능하지만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피해야 합니다.

 

전투 영역의 공중에 피로 이루어진 투사체들을 생성합니다.
많은 개수의 투사체로 이루어진 공격이며 곧바로 유배자를 향해 투사체들을 발사하게 됩니다.
다른 투사체 공격에 비해서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집중 유지 후 좁은 범위의 피의 폭발을 여러번 일으킨 후 강력한 피해와 함께 넓은 범위를 가진 피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검은 피 쿠르갈

쿠르갈과의 전투는 총 3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투 과정인 1단계가 끝이나면 전투 영역이 어둠으로 물들게 되고 하수인들이 소환되는 2단계가 시작됩니다.
이후 쿠르갈의 모든 공격 패턴이 강화되고 카오스 피해를 다루는 3단계로 전투 과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검은 피 쿠르갈은 밀쳐내기와 기절이 불가능하며 둔화되지 않습니다.
유배자가 시전하는 저주의 효과는 80% 감소하게 되며 2100%의 생명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0%의 화염, 냉기, 번개의 저항과 5%의 카오스 저항으로 굉장히 낮은 수치를 보유합니다.
강화 이후 검은 피 쿠르갈은 기존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원소 저항 20%와 카오스 저항 10%가 상승합니다.

 

쿠르갈의 기본 공격은 물리 피해를 가진 녹색 발사체를 유배자에게 던지는 것입니다.

 

쿠르갈은 다수의 토템을 소환하며 레이저 빔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토템 사이에 연결된 레이저 빔에 닿게 되면 물리 피해와 카오스 피해를 입게 됩니다.
토템이 유배자를 쫓아오거나 추가적인 토템 소환에는 약간의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전투 영역이 좁아지기만 할 뿐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쿠르갈은 공중으로 뛰어 올라 유배자에게 피해를 주는 레이저 빔을 방출합니다.
이 레이저 빔은 유배자와 연결 되지만 피해량이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생명력 플라스크와 생존기를 켜서 버티는 것도 좋습니다.

 

쿠르갈은 기둥을 소환하며 기둥 주변으로 원형의 폭발 고리를 생성합니다.
생성되는 원형의 고리는 총 3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배자가 폭발 고리 근처에 있을 경우 기둥과 함께 고리를 폭파합니다.
굉장히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는 폭발이지만 고리와 기둥에서 최대한 멀어지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레이저의 기둥이 솟아 오르게 되며 레이저는 짧은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르갈의 생명력을 최대한 낮추게 되면 2단계인 하수인 소환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투 영역 전체가 어두워지지만 어둠이 가지고 있는 피해량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수인들이 생각 이상으로 굉장히 많이 생성되고 어둠 속에서는 위치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조명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투기장 입장 전 반드시 조명탄의 개수와 지속 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3 페이즈의 쿠르갈은 물리 피해와 카오스 피해를 입히는 발사체 3개를 2번 방출합니다.

 

토템들은 물리 피해와 카오스 피해를 입히는 레이저 빔을 방출합니다.
레이저 빔은 그리 긴 시간 방출되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공격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쿠르갈은 팔을 양옆으로 펼치는 공격 모션을 취한 후 강력한 카오스 피해를 다루는 커다란 보라색 레이저 빔을 생성합니다.
이후 양손을 앞으로 펼쳐 범위 공격을 가한 후 레이저 빔을 방출합니다.

 

수정의 왕 아울

수정의 왕 아울은 밀쳐내기와 기절이 불가능하며 둔화되지 않습니다.
유배자가 시전하는 저주의 효과는 80% 감소하게 되며 2100%의 생명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40%의 화염, 냉기, 번개의 저항을 비롯하여 25%의 카오스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과의 전투가 펼쳐지는 원시 성채에는 8개의 수정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이 수정 오브젝트의 근처에 유배자가 있을 경우 푸른색으로 활성화 되며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투사체는 유배자를 추적하며 피격 되면 폭발하게 됩니다.

아울의 공격 패턴 중 환영 방패 돌진이 수정 오브젝트 근처에서 폭발하게 되면 오브젝트가 파괴됩니다.
수정 오브젝트가 파괴되면 유배자를 추적하던 투사체가 아닌 3개의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전투 도중 아울은 전투 영역을 어둠으로 뒤덮습니다.
또한 자신을 돕는 하수인들을 생성하며 유배자는 이 어둠을 벗어나기 위해서 조명탄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울은 자신의 검을 휘두르는 기본적인 공격을 합니다.

 

아울은 15개의 작은 수정 결정체를 생성하여 공격합니다.
이 공격은 부채꼴 모양의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75%의 냉기 피해와 25%의 물리 피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은 이동 기술로 칼날 선회를 사용하여 유배자를 쫓아옵니다.

 

자신의 검을 땅으로 내려 꽃아 전투 영역 전체에 작은 수정 고리를 생성합니다.
이후 75%의 냉기 피해와 25%의 물리 피해를 가진 얼음 폭발을 시전하며 작은 수정 고리는 날카로운 수정 기둥을 생성합니다. 

 

아울은 검에서 뱀과 같은 움직임을 보이는 2개의 투사체를 생성합니다.
이 투사체는 기괴한 움직임을 보이며 지면에 갈라진 틈을 생성하면서 전투 영역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전투 영역의 끝에 도달한 투사체는 곧이어 폭발한 후 날카로운 수정의 기둥을 생성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아울은 전투 영역 중앙에 있는 수정 왕좌로 이동하여 환영을 생성합니다.
총 6개의 환영들이 생성되며 유배자가 있는 방향으로 느린 속도로 방패 돌진을 시전합니다.
환영 방패 돌진은 작은 범위의 폭발과 함께 이동하며 지면에 냉기 지대를 생성합니다.
지속 시간은 10초이며 75%의 냉기 피해와 2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환영 방패 돌진이나 함께 발생하는 폭발, 냉기 지대등은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환영들이 전투 영역 끝에 도달하게 되면 폭발하게 되는데 이 폭발이 수정 오브젝트들을 부숴버리는 것입니다.
수정 오브젝트들은 추적하는 투사체를 발사하지만 파괴 이후의 수정 오브젝트는 추적하지 않는 3개의 투사체만을 발사합니다.
파괴 된 수정 오브젝트는 아래의 수정 연발 공격을 활성화 합니다.

 

수정 투사체를 끌어 모으는 공격을 시전한 후 유배자에게 냉기 피해와 물리 피해를 입히는 수정 투사체를 방출합니다.
투사체는 긴 시간동안 유배자가 이동하는 방향을 따라 방출됩니다.

수정 연발 공격 패턴을 진행하는 도중 전투 영역에 있는 파괴된 수정 오브젝트들은 아울을 향해 계속해서 수정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환영 방패 돌진 공격으로 파괴 된 모든 수정 오브젝트가 수정 투사체를 발사하며 아울의 공격과 함께 굉장히 위험한 공격 패턴입니다.

원활하게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는 수정 오브젝트를 최대한 부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환영 방패 돌진 공격을 제대로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8개의 수정 오브젝트 중 최소 2개 최대 4개까지 수정 오브젝트가 파괴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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