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를 직접 구성한 것이 아닌 공홈, 유튜브, 닌자등의 빌드들을 정리하고 소개하는 글입니다.
대부분의 빌드가 챌린지 리그에 맞춰져 있으나, 하드코어 챌린지 리그에도 최대한 친화적인 빌드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POB와 가이드, 추가적인 영상을 보신 후에 질문에 답변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8) 빙하 망치, 버서커 빌드
안녕하세요. 유배자! 빙하망치, 버서커 빌드 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가이드는 디시인사이드 핵 앤 슬래시 갤러리의 개념글에 있는 빌드이자,
패스 오브 엑자일 인벤의 캣머스가 구성한 빙하망치 빌드 입니다.
3.7 군단 리그부터 한국 로컬라이징 서비스를 시작하고 난 뒤 처음으로 진행한 한국 유저의 빌드입니다.
한국 유저의 빌드를 진행 한 만큼 이미 세부적인 가이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가이드의 내용은 아래의 POB와 함께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가이드가 작성되어 있는 만큼, 직접적으로 시운전을 하며 느낀 부분에서의 몇가지 유의점과
스킬의 메커니즘, 버서커라는 어센던시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서 다루게 되겠습니다.
3.7 군단 리그의 등장과 함께 근접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는 많은 유저들의 요구와 만족도를 채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사이클론이 휩쓸고 지나갔고, 그 이후에는 그저 잠잠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른 선대의 부름 보조과 근접 공격 스킬들의 일반적인 공격 범위 향상을 3.8 역병 리그에 진행했지만,
여전히 근접에 대한 인식은 여전하며 무엇보다 난이도가 존재하기에 조금 긴 시간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진행한 폭풍 보주 어쌔신 빌드에서 얼음의 전령을 사용하였고, 근접 스킬들에 대한 영상을 보시면 시원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얼음 원소 피해로 몬스터들이 무기를 채 휘두르기 전에 몬스터들이 터져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근접 공격 스킬인 만큼 거기에 유리대포의 대명사인 버서커인 만큼 강력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지만, 쉽게 죽을 위험이 높습니다.
확실한건 재화를 투자한 만큼 편하게 모든 콘텐츠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선대의 부름 보조의 공격 범위 증가는 확실하게 넓고 시원 시원한 맵핑을 진행 했습니다.
해당 빌드의 패시브 스킬 트리를 참고하여, 저거넛으로 진행하여 좀 더 단단하게 진행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제일 아래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빌드에 관하여
빌드의 장점
· 선대의 부름 보조을 활용한 공격 범위는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 게의 위상을 활용하여 버서커의 유리대포를 최대한 억제 할 수 있습니다.
· 버서커는 압도적인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얼음의 전령을 최대한 활용하는 좋은 타격감을 가진 근접 공격 빌드입니다.
· 다른 근접 빌드에 비해서 저렴하고, 쉽게 장비를 구할 수 있습니다.
· 물리 피해 반사 옵션을 지닌 지도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역병 콘텐츠를 진행하기가 좋습니다.
빌드의 단점
· 버서커 입니다.
· 근접 공격 스킬은 사이클론을 제외하고는 모두 난이도가 높습니다.
· 선대의 부름 보조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단일딜 부족을 계속 고민하게 됩니다.
· 엔드 세팅의 장비는 꽤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빌드의 메커니즘
빙하 망치 빌드는 냉기 피해량을 활용하는 근접 공격 스킬로서, 좋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25%의 확률로 동결하여, 이를 활용한 다양한 냉각 패턴의 공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60%의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하며,
미궁 인챈트와 한겨울의 장례식(Winter Burial) 진홍색 주얼을 활용하여 100%의 냉기 피해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로서 물리 피해 반사 지도를 문제 없이 돌 수 있습니다.
고유, 크라칸의 등딱지 갑옷입니다.
생명력 최대치, 방어도 상승폭, 출혈 면역에 게의 위상을 통하여 게의 방어막을 얻게 되며,
게 방어막 하나당 받는 물리 피해 감소 2% 추가 획득이 가능합니다.
게의 방어막은 피격에 따라 감소되며, 크라칸의 등딱지 갑옷의 옵션을 포함하여 총 15개의 방어막을 가지게 됩니다.
버서커의 최악의 단점 중 하나인 유리몸을 버텨내기 위한 선택입니다.
모든 근접 스킬은 근접 무기 및 비무장 상태의 공격 범위 +(2–4)의 버프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공격 자체에도 범위 공격이 가능하지만, 선대의 부름 보조을 활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다른 주문, 소환, 토템등의 스킬들과 비교되던 맵핑 부분의 차이가 많이 완화 되었습니다.
냉기 근접 피해 스킬과 얼음의 전령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시원 시원한 맵핑을 가져다 줍니다.
버서커의 최대 장점인 빠른 공속, 그리고 강력한 피해량.
유리대포에 걸맞는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피해량을 가져다 줍니다.
죽기 전에 죽이는 것이 가장 문제이며, 보스들의 강력한 스킬 패턴에 대한 대처가 능숙해야 합니다.
선대의 부름 보조를 활용하여 그대로 단일딜을 때려 넣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버서커는 강력하지만,
역병 리그 만의 독특한 인챈트나, 장비 등에 좀 더 많은 재화를 투자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성은 인내 버프를 얻기 위해서도 활용되지만, 버서커는 더 많은 피해량과 더 빠른 공격 속도를 얻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특히나, 생명력 및 마나의 25% 회복은 좋은 생존기로서도 활용되는 소중한 어센던시 노드입니다.
학살의 위상의 피해 40% 증폭, 받는 피해 10% 증가는 유리대포라는 이명을 받은 버서커를 잘 보여주는 어센던시 노드입니다.
POB 링크 및 관련 영상
· POB : https://pastebin.com/gjpcLxtF
아래의 두 가이드에 첨부 된 POB 코드 입니다.
· 가이드 : 핵 앤 슬래시 갤러리의 개념글
· 가이드 : 패스 오브 엑자일 빌드 정보 게시판
가이드의 내용은 일치합니다. 표현의 매콤한 맛의 차이일 뿐 어느쪽을 참고하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가이드 보다 좀 더 세부적이고, 장비와 스킬 젬에 대한 빌드 작성자의 의견이 제대로 적혀 있습니다.
다른 점은 플라스크에 대한 선택과 분광 주얼에 대한 의견 정도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가이드는 작성해 나가겠습니다.
패시브 트리, 어센던시, 판테온, 벤딧
패시브 트리
레벨링 과정에서 유니크 메이스, 셉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메이스나 셉터를 사용하지 않거나 빙하 망치가 아닌 다른 스킬 젬으로 레벨링을 하고,
이후 세팅을 맞춘 뒤 빙하 망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른 점이라곤 셉터와 메이스 관련 노드를 후반부에 찍는 것 밖에 없습니다.
우선적으로 원소 피해량과 치명타 관련 노드들을 찍습니다.
좌측 하단 부분에 있는 냉기 관련 노드를 먼저 찍습니다.
그 과정에서 쌍수 관련 피해량 노드를 거쳐갑니다.
대략적으로 레벨 50이 된다면 이제 메이스나 셉터 고유 장비를 사용합니다.
좀 더 많은 피해량을 얻기 위해 셉터, 메이스 노드를 선택하고, 마나 점유를 줄이기 위한 노드를 선택합니다.
유리 대포인 버서커를 위해서, 빙하 망치의 더 많은 냉기 피해로의 전환을 위해서 주얼 노드를 먼저 선택합니다.
세번째 노드의 경우 분광 주얼을 위한 자리이지만, 이후 천천히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체력, 저항 관련 노드들을 선택하고 아래의 주얼 노드를 선택합니다.
어센던시 순서
전쟁 인도자와 학살의 위상을 우선적으로 선택합니다.
살육의 갈망의 경우 격노를 초반에 얻어도 그다지 크게 체감이 오지 않습니다.
격노 스택을 쌓는 속도도 생각보다 느리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유리대포인 버서커의 생존력을 위해 전쟁 인도자를 우선으로 선택합니다.
이후 편한 액트 진행을 위해서 학살의 위상을 선택합니다.
버서커의 아래의 어센던시를 선택하는 것으로 격노 효과 3배와 기절 면역등을 챙기는 것이 좀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위의 두개의 어센던시 노드를 활용하여 더 많은 공속, 치명타 피해량을 챙기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판테온
이번 리그는 솔라리스와 샤카리로 고정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리, 원소 피해 등을 감소하는 솔라리스가 계속 눈에 들어오네요.
샤카리 역시 마찬가지로 다른 피해 보다는 여전히 부식성 대지, 중독 등이 피부에 더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우버 엘더 한정으로 유굴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벤딧, 도적
알리라를 도와주세요.
5의 마나 재생력과 20%의 추가적인 치명타 피해, 15%의 모든 원소 저항력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2개의 포인트를 선택하여 더 많은 생명력과 주얼 노드를 추가해도 무방합니다.
스킬 젬 셋팅
스킬 젬은 유동적인 선택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빌드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른 빌드를 참고하며 변해가는 것입니다.
스킬의 이름 뒤에 나와 있는 괄호 및 숫자는 해당 스킬의 레벨을 뜻하며, 제한이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역병 리그의 독특한 목걸이 인챈트 중 하나인 부족의 광분을 활용하는 것에 따른 스킬 젬 세팅이 다르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빙하 망치 : 6링크
· 빙하 망치 - 연속 타격 보조 - 선대의 부름 보조 - 방어 상승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기본 6링크는 모두 힘 스탯을 가진 스킬 젬입니다.
방어 상승 보조를 최대한 활용하는 패시브 노드를 선택하지 않지만, 방어 상승 보조는 버서커의 유리몸을 좀 더 단단하게 해줍니다.
방어 상승 항시 유지 시 추가적인 능력을 얻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피해량이 부족하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체온 저하 보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8 역병 리그의 독특한 성유 인챈트 중 하나인 부족의 광분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비싼 금빛, 은빛, 오팔빛 성유를 사용합니다.
최소한 2엑 정도의 비용이 드는 인챈트 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선택할 만한 인챈트 입니다.
· 체온저하 보조
부족의 광분은 추가로 1명의 주변 적을 대상으로 삼는 다는 것은 작은 선대의 부름 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선대의 부름 보조를 제거하고 체온 저하 보조를 사용하여 더 많은 피해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챈트의 비용에 조금 부담을 느껴 직접 사용하지 않았지만, 맵핑 속도가 조금 줄어 들어도 더 많은 피해량을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근접 스킬이나 다양한 패턴에 반응이 느릴 경우 더 많은 피해량을 올려 찍어 누를 필요가 있습니다.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인챈트와 세팅입니다.
오라
· 얼음의 전령 - 증오 - 정밀함(Lv.10) - 계몽 보조(Lv.3-4)
빙하 망치를 선택하는 이유, 그 자체 입니다.
계몽 보조는 저렴하게 3레벨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며, 4레벨의 경우 좀 더 여유로운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확도를 얻을 수 있다면 정밀함을 레벨 1로 제한하고,
계몽 4레벨을 사용하여 마나 점유 관련 노드를 다른 곳에 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동 기술
· 도약 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혈마법 보조
기절 시 인내 충전 보조를 활용해도 괜찮지만,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활용한 더 빠른 도약 강타가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 기술
· 광폭, 피의 격노, 선대의 수호자
버서커의 격노를 활용하기 위한 광폭, 더 많은 공격 속도를 얻기 위한 피의 격노,
선대의 수호자 역시 추가적인 공격 속도를 얻기 위한 개념으로 사용합니다.
저항 감소
· 피격 시 시전 보조(Lv.1) - 서리 폭탄(Lv.7)
생존기
· 피격 시 시전 보조 - 돌 골렘 소환 - 바알 용암 방패 - 지속 시간 증가 보조
냉기 저항을 낮추기 위한 서리 폭탄을 선택하며, 용암 방패가 아닌 불멸의 외침, 강철 피부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스킬 세팅은 빌드 작성자의 세부적인 가이드와 다릅니다.
위의 POB 부분에 나와 있는 세부적인 가이드를 살펴보시면 원 빌드 작성자의 세팅에 대한 의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 유니크 장비와 레어 장비들
빙하 망치 빌드는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 자체를 구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으며, 분광 주얼 역시 1-1.5엑 선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분광 주얼을 포함한 10엑 선에서 장비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세기말이기에 장비의 전체적인 가격이 낮아 졌다는 것을 염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비의 세부적인 옵션에 대해서는 POB 부분에 나와 있는 세부적인 가이드를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투구
· 영원한 난이도 미궁 인챈트 : 빙하 망치 물리 피해의 #%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
· 주변의 적의 냉기 저항 -9%
· 생명력 최대치
· 원소 저항
레어, 이전까지의 가이드와 달리 처음으로 영원한 난이도의 미궁 인챈트가 필수적입니다.
#%의 옵션 수치는 최대치인 15%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물리 피해 반사 옵션의 지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빙하 망치의 기본 전환 수치인 60%, 한겨울의 장례식(Winter Burial) 진홍색 주얼의 25%와 위의 인챈트로 100%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영원한 난이도의 미궁 인챈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이너 하면서 비주류 스킬이다 보니 기본 베이스 값이 저렴합니다.
또한 제작을 위한 화석인 차가운 화석과 온전한 화석 역시 가격이 저렴하며, 역병 리그의 보상으로 많이 쌓였을 것입니다.
이를 활용해서 제작하면 되지만 5-10회 안에 만족스러운 투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장갑
· 생명력 최대치
· 원소 저항
· 민첩 스탯
· 장착된 젬에 #레벨 공격 속도 증가 보조 효과 적용
· 공격 속도 #% 증가
레어,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레어 장비면 괜찮습니다.
도약 강타를 활용한 이동 기술의 스킬 젬들을 장갑에 장착하는 것으로 공격 속도 증가 보조 효과를 활용하는 스킬 세팅입니다.
이로서 기절 시 인내 충전 보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엘더 장비이며 가격이 생각보다 꽤 나옵니다.
버서커는 유리대포라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생명력과 원소 저항을 최대한으로 챙기고, 덤으로 정확도나 민첩 스탯이 부여 되어 있는 장갑이 조금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장화
· 이동속도 #% 증가
· 각 원소 저항
· 생명력 최대치
· 민첩 스탯
레어, 최대한 많은 수치를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민첩도 함께 챙기면 좋지만 가격은 여전히 무섭습니다.
갑옷
고유, 크라칸의 등딱지 황금 판금 갑옷입니다.
빌드의 메커니즘 부분에서 다룬 부분입니다.
· 장착된 젬에 #레벨 힘줄 절단 보조 효과 적용
· 장착된 공격의 총 마나 소모 -15
· 생명력 최대치
· 최대 생명력 #% 증가
레어, 근접 공격 스킬을 다루는 빌드의 최종 갑옷. 마임 갑입니다.
힘줄 절단 보조 효과와 마나 소모 -15는 더 강력한 피해와 확실한 마나여유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최종 엔드 세팅으로 고려해볼만한 갑옷입니다.
무기 : 셉터x2
고유, 도리아니의 기폭제 바알 셉터 입니다.
좋은 가성비, 옵션의 수치 역시 왠만한 셉터보다는 좋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역시 최소 20-50카 사이에 상위 옵션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냥 최소 옵션의 장비로서 공격 속도만 챙겨 20-30카 내외로 엔드 콘텐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종 장비 세팅에 다중 속성 부여 옵션이 달린 셉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그 비용을 다른 장비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목걸이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 일반 치명타 확률 +#%
·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
· 정확도
레어, 생명력 및 원소 저항 치명타 관련 옵션과 무엇보다 정확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정밀함 스킬 젬 10레벨의 추가 정밀함으로는 조금 부족함이 들고, 패시브 노드에서 따로 챙기지 않습니다.
장갑에서 정확도를 챙길 수 있지만, 수치가 100단위로 오락가락 합니다.
목걸이에서 마지막 정도로 정확도를 챙겨 주시면 좋습니다.
역병 리그의 성유 인챈트는 저렴하게 추가적인 옵션이 부여되는 몽둥이 공세,
높은 가격을 자랑하는 부족의 광분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신 스킬 젬 세팅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지
고유, 엘더의 증표 강철 반지입니다.
자신의 다른 반지가 쉐이퍼 아이템인 경우 공격 피해 #% 증가 옵션은 저렴하면서도 강력한 피해량을 쥐어줍니다.
추가적인 냉기 피해 역시 매력적이며, 생명력 10% 증가 옵션을 챙길 경우 가격이 비싸지만,
공격 피해의 최대 옵션만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 피해 78-79% 정도의 가격은 50-100카오스 선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 명중 시 적이 #레벨 암살자의 징표 저주에 걸림
레어, 쉐이퍼 장비 반지는 반드시 사용해야 하며, 당연히 '암살자의 징표 저주' 옵션이 달린 반지를 구매해야 합니다.
마나 회복 보다는 치명타 피해 상승을 목적으로 한 반지입니다.
허리띠
고유, 인내 선봉대 허리띠 입니다.
다른 옵션 보다는 역시나 방어 상승 상태일 때 맹공 획득 옵션을 바라보며 사용합니다.
생명력이 최대한 높은 것으로, 저항을 맞추기 쉽도록 냉기 저항을 적절히 챙기시면 됩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의 옵션은 반드시 해당 플라스크에 적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플라스크의 옵션을 모두 챙긴다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회복량 50% 감소
· 회복속도 % 증가
· 회복량의 %를 즉시 회복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동결 및 냉각에 면역
· 사용 시 동결 및 냉각 제거
수은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이동 속도 #% 증가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저주에 면역
· 사용 시 저주 제거
고유, 사자의 포효 화강암 플라스크, 증오의 맛 사파이어 플라스크입니다.
물리 피해 증폭, 추가 냉기 피해만으로도 고정적인 옵션입니다.
위의 다이아몬드 플라스크와 함께 세개의 플라스크는 고정이며,
출혈은 크라칸의 등딱지 판금 갑옷에서 챙기며, 동결 및 냉각은 체력 물약에서 챙기게 됩니다.
주얼
· 생명력 최대치 #
· 원소 스킬 치명타 피해 배율 #%
레어, 생명력 최대치와 원소 스킬 치명타 피해 배율 #%는 고정입니다.
그 외의 옵션은 자유롭습니다.
분광 주얼
·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 #%
·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의 냉기 저항 관통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볼 분광 주얼 옵션입니다.
사용하는 오라인 정밀함과 증오와 관련된 옵션을 최대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옵션은 정밀함이며, 가격이 꽤 나갑니다.
냉기 저항 관통 옵션의 경우 1.4-1.5엑 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추천드립니다.
고유 주얼
고유, 초월한 육체 진홍색 주얼입니다.
물리 피해 추가 감소, 치명타 피해 배율 상승등의 옵션이 눈에 들어옵니다.
가격은 1-1.5엑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설명의 아래 부분에 명시되어 있듯 조절된 육체라는 3-5 카오스 선의 주얼을
침입 콘텐츠를 활용하여 희생의 방을 활성화 하고 이를 초월의 시약 (20-30카오스) 함께 희생을 할 경우 얻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저렴한 편이며, 알바를 통해서 콘텐츠를 진행하다 여유있게 만드시면 됩니다.
빙하 망치 전용의 주얼입니다.
레벨링 관련
· 가이드 4장 : 액트 진행에 도움이 되는 레벨링 유니크들(Leveling gear)
레벨링 장비에 대한 부분은 위의 가이드에서 다루었습니다.
참고하셔서 레벨링 장비를 갖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벨 1부터 사용이 가능한 빙하망치이지만, 셉터나 철퇴가 아니라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링 과정에서는 강타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빙하 망치는 연속 타격 보조나 공격 속도 증가를 위한 패시브 노드를 선택하기 이전에는 굉장히 공격 속도도 느리고 답답합니다.
레벨링 과정에서 강타나 다른 근접 공격 스킬이 아닌 빙하 망치로 진행할 경우 살펴볼 만한 장비입니다.
레벨링 스킬젬 선택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태에 따라 선택지가 자유롭습니다.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셋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레벨링 과정에서 사용할 스킬은 강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레벨
강타 - 무자비 보조
▶4레벨
선대의 부름 보조, 선대의 수호자 추가
강타 - 무자비 보조 - 선대의 부름 보조
▶10레벨
도약 강타 추가
▶16레벨
얼음의 전령, 인내의 함성 추가
▶18레벨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근접 물리 피해 보조 추가
강타 - 선대의 부름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24레벨
증오 추가
▶31레벨
방어 상승 보조 추가
강타 - 선대의 부름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 방어 상승 보조
방어 상승 보조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근접 물리 피해 보조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8레벨
연속 타격 보조 추가
연속 타격 보조를 추가하는 시점에서 빙하 망치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답답했던 공격속도가 그나마 조금 나아지는 시점이며, 첫번째 미궁을 클리어하고 버서커 어센던시를 얻었을 것입니다.
기타
역병 리그의 네번째 빌드인 빙하 망치, 버서커입니다.
근접 공격 스킬은 꽤 어렵습니다. 패턴을 알고 있어도 피지컬이 부족하다보니 강력한 피해량을 다 맞아 버립니다.
거기다가 유리대포의 대명사인 버서커라니 더더욱 암울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역병 리그에서 처음으로 2개의 세트를 소모하면서 엔드 콘텐츠를 완료하였습니다.
빙하 망치를 비롯한 휩쓸기는 사이클론이 죽어버린 이후의 근접 스킬들 중에서는 눈에 들어왔습니다.
폭풍 보주를 키우며 얻었던 21/20 얼음의 전령을 활용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였지만 말이죠.
특히나 빙하 망치의 타격감은 굉장히 뛰어난 편이며 스킬의 사운드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버서커의 강력함으로 T16의 맵을 쉽게 클리어 하였으며 재미있게 즐긴 빌드입니다.
조금 더 근접 스킬의 사용에 익숙해지거나, 게임 자체의 서버 렉 등이 줄었다면 더 재미있게 즐겼겠죠.
다른 빌드의 경우 장비에 대해서 조금씩 더 고민을 했지만, 빙하 망치 빌드는 시원시원하게 장비를 구매하고,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이 역시 2-3일 정도에 끝마치고 이후의 광산을 파고 들면서 적절하게 마무리 하고 다음 빌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그 다음 빌드도 이미 마무리하고 여섯번째 빌드를 진행하고 있죠.
다음 빌드는 번개화살, 재앙의 화살을 활용한 레이더 빌드입니다.
역병이 아닌 광산 리그라고 불리는 현재, 레이더는 가장 깊은 곳을 진행하고 있는 광부들의 최선의 선택인 듯 합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이 광산을 진행하기 위해서 곡괭이를 휘두를대 전 우엘을 잡기 위해서 레이더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다음 빌드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