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BF, 질풍의 칼날 쌍수 글레디에이터 [SC/HC] Feat.꿰뚫기+파라독시카=강력한 단일 DPS

빌드를 직접 구성한 것이 아닌 공홈, 유튜브, 닌자등의 빌드들을 정리하고 소개하는 글입니다.

대부분의 빌드가 하드코어에 맞춰져 있으나, 소프트코어에도 최대한 친화적인 빌드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POB와 가이드, 추가적인 영상을 보신 후에 질문에 답변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7) BF, 질풍의 칼날 쌍수 글레디에이터 빌드

안녕하세요. 유배자! 블레이드 플러리/질풍의 칼날 글레디에이터 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가이드는 유튜버 Fast AF의 빌드 가이드에 대한 세부적인 가이드입니다.


3.7 군단 리그는 많은 근접 공격 스킬들이 개편을 받은 리그입니다.

기본적인 공격에 넓지는 않지만 범위 공격이 부여되었고, 근접 공격 스킬을 위한 다양한 보조 스킬 젬들이 등장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꿰뚫기는 근접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면 한번은 사용하는 보조 스킬 젬입니다.


블레이드 플러리, BF라 불리는 질풍의 칼날은 이전에도 계속해서 사용되던 스킬 중 하나입니다.

몰튼 스트라이크/용암 타격과 함께 질풍의 칼날+리브/약탈은 개편되기 이전 근접 빌드의 희망이었습니다.

더 넓은 공격 범위와 추가적인 피해량을 얻게 된 질풍의 칼날은 새로운 보조 스킬 젬과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습니다.


소프트 코어 유저만이 아닌 하드코어 유저도 충분히 가능한 빌드입니다.

물론 근접 공격 스킬 답게 더 많은 생명력 노드와 생존에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하드코어 유저들도 플레이 할 수 있는 빌드이지만, 가이드는 소프트코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제일 아래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빌드에 관하여 

BF, 질풍의 칼날 빌드는 하나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효과범위를 가지고 있는 스킬이며, 집중을 통한 채널링으로 강력한 단일딜이 폭발하는 빌드입니다.

질풍의 칼날을 보조하기 위한 선대 대전사 혹은 바알 이중타격을 선택하여 순간적인 단일 DPS를 자랑하는 빌드입니다..


빌드의 장

· 게임 플레이와 진행에 있어서 원활합니다.

· 용암 타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 중에서 가장 강력한 단일딜을 자랑합니다.

· 모든 엔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글레디에이터의 출혈과 관련된 강력한 DPS는 다른 헤럴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질풍의 칼날은 꿰뚫기 보조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스킬 입니다.

· 글레디에이터의 출혈 효과와 피와 모래, 육체와 돌을 활용한 힘줄 절단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립니다.


빌드의 단점

· 3.7 군단 리그에서 근접 스킬들의 개편으로 인하여 핵심 장비들의 가격이 비쌉니다.

· 모순, 파라독시카를 비롯한 높은 DPS의 근접 공격 무기의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

· 반지를 통한 스킬의 마나 코스트를 줄여야만 안정적인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 물리 피해를 반사하는 맵 옵션을 가진 지도는 진행 할 수 없습니다.


  빌드의 메커니즘

질풍의 칼날은 캐릭터의 정면으로 부채꼴 형태의 공격 범위를 가지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최대 6개까지 채널링 스택이 쌓이게 되며, 질풍의 칼날을 채널링 하는 동안 칼을 휘두르는 분신체들이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하지만 질풍의 칼날의 가장 강력한 피해량은 계속된 채널링을 통한 분신체들의 공격이 아닌,

스킬 시전을 멈추는 것으로 발동되는 6개의 채널링 스택이 폭발하며 생기는 피해량입니다.


· 몬스터 무리 - 도약 강타 - 질풍의 칼날 2-3스택 - 몬스터 무리 - 도약 강타


즉, 계속해서 질풍의 칼날을 시전하며 공격하는 것이 아닌 6개의 스택이 쌓이면 스킬 시전을 멈춰 폭발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맵핑 시에는 2-3개의 스택을 짧게 쌓으며 적을 공격하며 계속해서 도약 강타를 사용하여 다음 몬스터 팩을 찾아야 합니다.


물론 보스전을 비롯한 강력한 단일 피해량이 필요한 경우 6개의 스택을 쌓은 후 폭발 시켜야 합니다.

6개의 스택까지 풀로 채널링한 질풍의 칼날은 어떠한 스킬보다 더욱 강력한 단일딜을 자랑합니다.




글래디에이터의 강력한 출혈 관련 옵션들은 질풍의 칼날 빌드에 더욱 힘을 실어줍니다.

또한 피와 모래, 육체와 돌 등의 오라 스킬들을 통한 공격 범위 증가, 힘줄 절단 보조 등의 옵션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합니다.

특히 피의 자세는 글래디에이터와 완벽한 시너지로, 더 많은 힘줄 절단 관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OB 링크 및 관련 영상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질풍의 칼날 글래디에이터 빌드를 공개한 Fast AF는 POB 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통하여 Fast AF의 플레이 영상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Fast AF의 공식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PulyqGJNDHg&t


한글 자막을 지원하지 않으며, 해당 영상은 가이드 영상이 아닌 플레이 영상만이 담겨져 있습니다.

영어 댓글들이 많지만, 해당 빌드에 대한 접근에 대한 Fast AF의 의견을 엿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 트리, 어센던시, 판테온, 벤딧


  패시브 트리

패시브 트리의 노드 선택 순서는 소프트 코어 기준입니다.

하드코어 유저의 경우 3-4시 방향의 돌진 공격 관련 채널링 패시브 노드 대신에 생명력 관련 노드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질풍의 칼날의 피해량을 조금 줄이고 더 많은 생명력을 챙기시면 됩니다.


조금 빠르게 생명력과 마나 흡수 노드를 먼저 선택합니다.

액트 진행에 있어서 좀 더 윤택한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나 부족 현상이 조금 많이 느껴졌기 때문에 도둑의 고통(Thief's Torment) 분광 반지가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습(Praxis) 파우아 반지 역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머라우더 시작점 근처에 있는 무기와 관련된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쌍수, 검과 관련된 노드를 향해 달려갑니다.


검과 관련된 노드들을 마저 선택하고, 생명력과 더 많은 피해량을 챙기기 위해 관련 노드들을 선택합니다.

방어력 관련 노드는 근접 빌드들은 반드시 선택하는 노드입니다.


하드코어 유저라면 본격적으로 생명력 관련 노드를 찍기 시작합니다.

그 이전에 높은 치명타를 얻기 위해 노드를 선택하고, 부족한 마나와 지능 스탯를 얻기 위해 관련 노드를 선택합니다.

더 빠른 채널링을 위한 공격 속도와 민첩 스탯을 선택 한 뒤에 생명력 노드들을 찍습니다.


마지막으로 4시 방향의 노드들을 통해서 더 많은 피해량을 얻습니다.

네번째로 찍는 노드가 돌진 공격, 채널링 관련 노드들입니다.

하드코어 유저분들은 이 노드 대신에 생명력 관련 노드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OB 링크를 따라서 주얼 노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센던시 순서

첫번째로 승자생존을 선택하여, 더 많은 피해량을 얻습니다.

물론 출혈 관련 피해량을 더 얻기 위해서 피맺힌 눈을 먼저 선택해도 좋습니다.


초반 액트를 진행하며 출혈 효과를 제대로 받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칼날태풍 빌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혈 관련 피해량을 얻게 되며, 힘줄 절단과 실명 효과도 있기에 모래의 자세와 함께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출혈 관련한 피해량을 높히기 위해 글래디에이터를 선택하는 이유인 어센던시 노드입니다.

출혈중인 적을 처치하면 적이 폭발하여 최대 생명력의 10%를 물리 피해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전령 및 오라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피와 모래를 통해 각각의 자세마다 추가적인 효과와 공격 및 이동속도 상승을 위하여 마지막으로 선택합니다.


  판테온

판테온의 선택에는 정답이 없으며,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만 하시고, 직접적인 사용에 따른 변경은 자유롭습니다.


근접 공격 빌드 답게, 최대 5%의 물리 피해 감소를 위해 그루스컬을 보조 신으로 선택합니다.


그루스컬과 마찬가지로 물리 피해를 줄이기 위해 루나리스의 영혼을 선택합니다.

근접 공격 빌드의 가장 큰 적 중 하나인 발사체들에 대한 회피와 관련된 옵션들은 물론,

근접한 적 하나당 최대 8%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벤딧, 도적

알리라를 도와주세요.

5의 마나 재생력과 20%의 추가적인 치명타 피해, 15%의 모든 원소 저항력은 글래디에이터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2개의 포인트를 선택하여 더 많은 생명력과 주얼 노드를 추가해도 무방합니다.


  스킬 젬 셋팅

스킬 젬은 유동적인 선택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빌드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른 빌드를 참고하며 변해가는 것입니다.

스킬의 이름 뒤에 나와 있는 괄호 및 숫자는 해당 스킬의 레벨을 뜻하며, 제한이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질풍의 칼날 : 6링크

                    

· 질풍의 칼날 - 격노 보조 - 분쇄 보조 -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 꿰뚫기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질풍의 칼날을 보조하는 다섯개의 스킬 젬은 고정적입니다.

질풍의 칼날은 자체적으로 뛰어난 단일딜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격 범위 스킬로서 맵핑으로도 준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단일딜을 위해서 격노 보조를 활용하여 격노 스탯을 쌓습니다.


  오라

            

· 육체와 돌 - 자부심 - 계몽 보조(Lv.4) - 공포의 깃발


피와 모래의 자세 및 힘줄 절단 효과와 실명 효과를 위한 육체와 돌.

물리 피해 상승을 위한 자부심을 오라로 선택하였습니다.

꿰뚫기 확률 증가를 위한 공포의 깃발과 마나 점유 감소를 위한 계몽 보조를 선택하였습니다.

계몽 보조의 경우 값이 비싼 스킬 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을 때 마지막으로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지에 부여된 스킬 마나 감소 크래프팅 인챈트는 필수적이게 됩니다.


· 피와 모래


기본적인 자세 변환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 피의 격노 - 향상 보조(Lv.4) - 버서커


피의 격노는 격분 충전 및 공격 속도 상승을 위해서 사용되는 기본 스킬 젬입니다.

버서커는 질풍의 칼날을 보조하는 격노 보조 스킬의 효과로 쌓인 격노를 소모하는 것으로

단일 피해량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선택입니다.

향상 보조는 연결된 스킬젬들의 퀄리티를 상승시켜 주는 보조 스킬 젬으로서, 피의 격노와 버서커의 스킬 젬 퀄리티를 올리기 위한 선택입니다.

피의 격노는 스킬 젬의 퀄리티가 올라갈 경우 추가적인 공격 속도를, 버서커는 공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향상 보조는 4레벨을 권장하지만 구매에 부담을 느낄 경우 3레벨로 진행해도 충분합니다.


  이동스킬


        

· 도약 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방어 상승 보조


  CWDT - 방어기술

    

· 피격 시 시전 보조 - 불멸의 외침


피격 시 시전 보조와 불멸의 외침은 따로 레벨 제한을 두지 않은 채로 20레벨을 달성하면 됩니다.

죽음 직전에 끌어 올리는 말 그대로 생존기 입니다.

불멸의 외침이 터진다면 멀리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일 피해 보조 스킬

· 바알 선대 대전사


장비 소켓에 여유가 있다면 바알 선대 대전사에 꿰뚫기 보조를 연결해주시면 좋습니다.


  핵심 유니크 장비와 레어 장비들

BF, 질풍의 칼날 빌드에서 사용되는 고유 장비는 총 두가지로 투구와 갑옷입니다.

원소 저항을 맞추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근접 공격 빌드의 문제점 중 하나인 사용 마나 부족 현상을 위한 반지의 마나 소모 인챈트는 필요합니다.


역시나 가장 큰 문제는 모순(Paradoxica) 바알 레이피어입니다.

핵심 기어로서 높은 피해량을 자랑하는 질풍의 칼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가이드를 작성 중인 시점에서 소프트코어의 가격은 1엑잘 선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리그 초반에 엄청났었던 가격을 생각하면 많이 낮아진 가격입니다.

하지만 하드코어는 현재 5엑잘 선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Fast AF는 이전 높아진 모순 바알 레이피어의 대안을 제안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나쁘진 않지만 조금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모순 바알 레이피어를 구매하기 이전까지는 저렴한 기어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투구

레어, 특별히 사용되는 유니크 장비는 없습니다.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헬멧은 가장 기본적인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서 부족한 원소 저항 옵션을 챙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근접한 적이 받는 물리 피해 #% 증가

· 최대 생명력 #% 증가


포실을 사용하여 제작이 가능한 물리 피해 증가 옵션이 붙은 투구가 엔드 세팅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최대 생명력 증가를 챙기면 좋습니다.

아래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영원한 미궁 투구 인챈트 입니다.


· 질풍의 칼날 효과 범위 #% 증가 : 증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답답한 부채꼴 공격 범위를 조금이라도 더 넓게.

· 질풍의 칼날 피해 #% 증가 : 더 높은 단일 DPS를 위한 좋은 선택.


  장갑

고유, 툼피스트 강철 비늘 건틀릿입니다.

생명력 증가는 물론, 심연 주얼 장착에 따른 추가적인 옵션이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의 공격 속도는 제거되면서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연 홈의 개수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지만, 소캣의 여유에 따라 1-2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Fast AF는 바알 오브를 사용한 타락 임플릿 옵션으로 취약성 저주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개의 소켓을 사용합니다.


· 생명력 최대치

· 검 공격 시 #~#의 물리 피해 추가

· 최근에 치명타를 준 경우 공격 속도 #% 증가

· 최근에 치명타를 준 경우 물리 피해의 #%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심연의 벨트에 장착할 심연 주얼은 위의 옵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화


· 이동속도 30% 증가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레어, 다른 부위에서 많은 저항과 생명력을 챙길수록 반지의 옵션에 추가되는 물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원소에 부담이 없는 반지는 가격이 많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동속도 30%와 높은 생명력, 원소의 신발의 가격은 많이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갑옷

고유, 짐승의 소굴 전신 아룡 비늘 갑옷입니다.

높은 방어도, 기본적인 원소 저항은 세팅의 피로함을 덜어줍니다.

물론 최대 생명력 증가 옵션과 유혈 옵션 역시 훌륭합니다.


  무기 : 쌍수 한손검

고유, 모순 바알 레이피어. 일명 파라독시카 입니다.

빌드의 핵심이 되는 기어이기 때문에 대안은 높은 DPS를 가진 한손검이 됩니다.

군단 리그 초반에는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웠지만, 소프트코어 기준으로 1엑잘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많이 가격이 내려앉았기 때문에 소프트코어를 진행하시는 유저분들의 엔드 기어 가격이 전체적으로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하드코어 유저분들의 경우 5엑잘 선에 형성되어 있는 파라독시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신디케이트의 마지막 보스는 하드코어에서는 잡기가 꽤 까다로운 편이다 보니 그렇습니다.

Fast AF는 이렇게 높아진 파라독시카의 가격에 대한 저렴한 가격의 무기들을 제안했습니다.


    

고유, 이치몬지 해적의 검과 분광 월식 여명의 검입니다.

이치몬지는 높은 공격속도와 추가적인 물리 피해, 플레이어의 버프 효과를 보고서 사용하는 한손 검입니다.

분광 월식의 경우 기존에도 많이 사용되는 보조 한손검으로 소켓의 색에 따른 세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초록색 홈 3개를 위한 공격속도의 엄청난 상승을 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 두개의 무기가 Fast AF가 추천하는 기본적인 한손 검입니다.


레어, 높은 DPS의 크래프팅으로 강력한 물리 피해를 가지고 있는 한손검이 엔드 세팅입니다.


  목걸이


· 지능 및 민첩 스탯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레어, 모든 근접 빌드의 적. 특히 채널링을 사용하는 빌드는 지능 스탯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반지에서도 부족한 스탯들을 찾아야 하지만, 깊어지는 집중 보조와 피의 격노로 인한 부족한 지능과 민첩 스탯을 우선 챙기도록 합니다.

그 뒤에 생명력과 원소 저항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 지능 스탯

· 스킬의 총 마나 소모 #


레어, 반지는 지능을 채우기 위한 좋은 부위입니다.

이 외에도 사용하는 스킬의 소모되는 마나를 줄이기 위한 크래프팅 인챈트나 옵션이 있다면 좋습니다.


  허리띠

물리 피해 증가 옵션이 높은 소박한 띠를 베이스로 한 레어 허리띠를 사용합니다.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레어, 가장 기본적인 옵션들을 챙기시면 됩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의 옵션은 반드시 해당되는 플라스크에 적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플라스크의 옵션을 모두 챙긴다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즉시 회복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출혈에 면역

· 사용 시 출혈 제거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동결 및 냉각에 면역

· 사용 시 동결 및 냉각 제거


고유, 사자의 포효 화강암 플라스크 입니다.

근접 물리 피해 증폭 옵션은 모든 근접 스킬들이 사용하게 하는 옵션입니다.

고유, 앗지리의 약속 자수정 플라스크 입니다.

물리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하는 옵션을 통해서 더 높은 DPS를 얻습니다.


고유, 증오의 맛 사파이어 플라스크 입니다.

효과를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하는 옵션과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받는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효과를 받는 동안 냉각과 동결을 30%의 확률로 회피하는 옵션 또한 눈에 들어옵니다.


        

직접 빌드를 진행할 때 위의 플라스크 가격이 부담스러워 선택한 플라스크들입니다.

위에서는 도약강타 만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선택하지 않은 수은 플라스크를 통해 이동속도 증가를,

더 견고한 방어 기재를 위해서 현무암 플라스크와 석영 플라스크를 선택하였습니다.


  주


· 최대 생명력 #% 증가


레어, 당연하지만 최대 생명력 증가 옵션은 기본입니다.


· 검 사용 시 공격 속도 #% 증가

· 공격 속도 #% 증가

· 한손 근접 무기 사용 시 공격 속도 #% 증가

· 쌍수 사용 시 공격 속도 #% 증가


위의 주얼 옵션 중에서 나머지 옵션을 추가하면 됩니다.

빠른 채널링과 공격 속도를 위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레벨링 관련



레벨링 장비에 대한 부분은 위의 가이드에서 다루었습니다.

참고하셔서 레벨링 장비를 갖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붉은 부리 녹슨검 - 공주 사브르 - 라키슈의 검, 고상한 검 - 인스뷰리 칼날, 엘더의 검 - 분광 월식, 여명의 검 - 이치몬지, 해적의 검

순으로 무기를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벨링 스킬젬 선택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태에 따라 선택지가 자유롭습니다.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셋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레벨 1

회전베기 + 출혈 확률 보조

28 레벨에 질풍의 칼날을 얻기 전까지는 어떠한 근접 스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장비가 없음에도 훌륭한 물리 피해를 보여주지만 공격 범위는 좁은 회전베기를 선택합니다.


▶레벨 4

피와 모래, 질주, 선대의 수호자 추가

· 회전베기+출혈 확률 보조+맹공 보조 (3L)

피와 모래는 기본적으로 모래의 자세를 사용합니다.


▶레벨 8

출혈 확률 보조 제거, 힘줄 절단 보조 추가

· 회전베기 + 힘줄 절단 보조 + 맹공 보조 (3L)


▶레벨 10

질주 제거, 도약 강타 추가


▶레벨 12

회전베기 or 산산조각(택1)

· 회전베기 + 힘줄 절단 보조 + 맹공 보조(3L)

· 산산조각 + 힘줄 절단 보조 + 맹공 보조(3L)

개인적으로는 회전베기를 계속해서 사용합니다. 산산조각의 공격 속도가 굉장히 답답하기 때문입니다.


▶레벨 16

재의 전령, 순수의 전령, 피의 격노 추가

육체와 돌은 빈 소켓에 장착하여 레벨업을 함께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레벨 18

근접 물리 피해 보조,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추가

· 회전베기 + 힘줄 절단 보조 + 맹공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4L)

· 산산조각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맹공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4L)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4링크 장비를 얻지 못할 경우 회전베기는 힘줄 절단 보조를 산산조각은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제외합니다.


▶레벨 24

자부심(오라) 추가

개인적으로는 자부심을 곧바로 사용하기 보다 레벨 28에서 질풍의 칼날을 얻기 전까지는 빈 소켓에 장착하여 레벨업을 진행합니다.


▶레벨 28

메인 스킬 및 선대의 수호자 제거, 질풍의 칼날 선대 대족장 추가.

· 질풍의 칼날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 격노 보조 + 맹공 보조 (4L)

· 선대 대족장

곧바로 질풍의 칼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 31에 장착할 수 있는 서포터 스킬젬들이 있으며, 도서관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합니다.

격노 보조는 액트2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레벨 31

맹공 보조 제거, 꿰뚫기 보조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추가

· 질풍의 칼날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 격노 보조 +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4L)

· 선대 대족장 + 꿰뚫기 보조 (2L)


▶레벨 34

버서커 추가

· 질풍의 칼날+근접 물리 피해 보조+격노 보조+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4L)

지능 스탯의 부족으로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의 스킬 레벨을 올리기가 힘들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꿰뚫기 보조를 선택하고 격노 보조 대신에 분쇄 보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격노 보조를 제거하신다면 격노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버서커는 나중을 위해 레벨업만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소켓과 링크의 상황에 맞춰 최종적인 스킬 젬 셋팅을 따라 가시면 됩니다.


  기타

네번째로 작성된 3.7 빌드 가이드입니다.

앞선 세개의 빌드 가이드와 마찬가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이드의 의문점이나 내용 수정 사항들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이드 플러리, BF, 질풍의 칼날. 여러가지 명칭이 있지만 역시 BF가 가장 잘 어울리는 명칭인 것 같습니다.

숨겨진 빌드라기 보다는 기존에도 근접 공격 스킬에 있어서 용암 타격과 함께 숨을 쉬고 있던 빌드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더 넓어진 공격 범위와 더불어 물리 피해량과 관련된 상향, 보조 스킬 젬들의 추가 등으로 더욱 날아 올랐습니다.

물론 저는 유령이 들어간 보스를 향해 돌격했다가 망치 한방에 사망했습니다만, 온전히 저의 실수 입니다.


하드코어에서는 버서커, 질풍의 칼날 빌드가 1위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그만큼 단단함을 자랑하는 빌드이며, 강력한 단일 피해량으로 모든 것을 휩쓸어 버립니다.

빌드의 단점은 부채꼴 형태의 범위와 채널링 중 방향 조정이 어렵기에 도약 강타를 계속 사용하여 위치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강력한 포를 쏘기 위해서 포대의 위치를 계속해서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기존의 강력한 단일딜로 근접 공격 빌드의 한 축을 담당하던 플레이드 플러리, 질풍의 칼날이 개편과 함께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보스 킬링을 위한 또다른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질풍의 칼날, 글레디에이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