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를 직접 구성한 것이 아닌 공홈, 유튜브, 닌자등의 빌드들을 정리하고 소개하는 글입니다.
대부분의 빌드가 챌린지 리그에 맞춰져 있으나, 하드코어 챌린지 리그에도 최대한 친화적인 빌드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POB와 가이드, 추가적인 영상을 보신 후에 질문에 답변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8) 망령소환, 노예감독관 네크로맨서 빌드
3.8 역병 리그가 시작된지 4주. 늦었지만, 새로운 빌드와 함께 찾아뵙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배자! 망령소환, 네크로맨서 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가이드는 SSFHC 유저인 트위치 스트리머 Aila831의 망령소환, 네크로맨서 가이드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의 가이드는 존재하지 않지만, 이번 3.8 역병 챌린지 리그를 진행한 빌드입니다.
망령소환, 네크로맨서 빌드는 이전에도 좋은 스타터였으나, 엔드 게임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재화 투자가 필요한 빌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네크로맨서의 스킬 개편과 소환 관련 스킬 젬들의 추가 및 개선으로 더욱 훌륭한 스타터가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재화를 통한 새로운 빌드를 거쳐가는 징검다리였으나, 이제는 확고한 리그의 OP 빌드로서 선택받게 되었습니다.
네크로맨서 빌드는 죽은 시체나, 생성한 시체로부터 망령을 소환하거나, 좀비를 소환하는 빌드이며,
케릭터가 아닌 소환된 소환수들이 적을 공격하는 빌드입니다.
네크로맨서는 이러한 소환수들을 강력하게 하는 다양한 어센던시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개편으로 뛰어난 생존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제일 아래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빌드에 관하여
소개해드리는 망령소환 빌드는 좀비 소환 스킬 젬과 함께 부패 골렘 소환 스킬젬을 사용합니다.
망령과 좀비는 둘다 6링크로 진행하지만 망령 소환을 통한 노예감독관의 피해량이 중심이 됩니다.
힘 좀비 네크로맨서라는 빌드가 존재하지만, 1000 가량의 힘 스텟을 끌어 당기는 것,
그리고 빌드의 인기로 인하여 관련 장비들의 가격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망령 소환은 시체에서 망령을 소환하는 스킬로 직접 타켓을 지정하여 소환하게 됩니다.
3.8 역병 리그 이전에는 빠른 공격과 강력한 타켓팅 스킬을 사용하던 솔라가드를 많이 사용하였지만,
이 빌드에서는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심판 지팡이를 활용한 노예감독관의 강력한 연속 딜링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손으로 맺은 서약 아이템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노예 감독관과 솔라가드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빌드의 장점
· 게임 플레이와 진행에 있어서 원활합니다.
· 모든 엔드 콘텐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빌드를 시작하기 위한 장비의 가격은 저렴합니다.
· 5링크로도 충분히 엔드 콘텐츠까지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보스 킬링을 목적으로 한 빌드입니다.
빌드의 단점
· 소환빌드에 따른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 소환수가 아닌 캐릭터의 생존에 신경써야 합니다.
· 물리 및 원소 반사에 의하여 소환수가 죽을 수 있습니다.(좀비-물리 / 망령 - 원소)
빌드의 메커니즘
망령소환, 네크로맨서 빌드는 다른 소환사빌드와 마찬가지로 직접적으로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시전자의 공격 스킬을 몬스터에게 사용하게 되면 소환수는 해당 몬스터를 공격하게 되며,
이번 3.8 역병 리그에서 새롭게 추가된 스킬, 죽음의 표식 보조를 통해서 단일 타겟을 명확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빌드에서는 죽음의 표식 보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보조를 사용하여 단일 타겟을 얻는 것 보다는
다른 보조 스킬젬을 사용하여 더 많은 피해량을 얻고, 폭풍의 낙인을 통한 단일 타겟 지정을 유도합니다.
엔드 콘텐츠를 진행하며 소환수가 죽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환수의 공격 포지션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지도에 부여된 옵션에 따라 죽는 경우가 있지만 반사 옵션이 아닌 이상
네크로맨서의 어센던시와 각종 소환수 관련 패시브 노드로 인하여 강력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7 군단 리그의 회오리바람, 사이클론 보다 더 뛰어난 빌드가 나올 것 같지는 않았지만,
소환수, 토템, 마인 쪽에서 예상하지도 못한 엄청난 괴물이 튀어나와 버렸습니다.
불의 화신 키스톤 노드를 선택한 점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보조 스킬로서 폭풍의 낙인이 가지고 있는 번개 피해량을 화염 피해로 전환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원소 균형 키스톤 노드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노예 감독관의 스킬은 번개 피해를 가지고 있으며, 불의 화신으로 인하여 폭풍의 낙인은 화염 피해로 전환되게 됩니다.
해당 원소 저항을 올리고 그 외의 다른 원소 저항을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원소 균형을 활용하여,
폭풍의 낙인이 가하는 적들의 번개 저항력을 낮추고 망령 소환을 통한 노예 감독관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활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뼈대 방어막은 3.8 역병 리그의 추가와 함께 새롭게 생긴 스킬입니다.
소환수의 강력한 생존력과 함께 소환수의 숫자만큼 원소 저항과 생명력 회복 속도 등을 얻게 됩니다.
무엇보다 뼈 갑옷 스킬 20레벨의 경우 뛰어난 생존기로서 활용하게 됩니다.
다른 생존 스킬, 용암 방패나 강철 피부, 불멸의 외침과 스킬 쿨을 가지게 되지만,
해당 빌드에서는 바알 용암 방패와 함께 두개의 생존기를 가지게 됩니다.
초자연적인 힘은 소환 할 수 있는 망령의 숫자를 늘려주던 어센던시 노드였습니다.
3.8 역병 리그의 개선안으로 모든 소환수 스킬 젬 레벨을 +2로 늘려주게 됩니다.
네크로맨서만 가능했던 4마리의 망령은 이제 다른 어센던시도 최대 4마리까지 망령 소환을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POB 링크 및 관련 영상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QnM5SXC6
패시브 트리, 어센던시, 판테온, 벤딧
패시브 트리
초기의 네크로맨서의 레벨링은 SRS, 격노의 유령 소환으로 진행됩니다.
시전 속도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레벨링을 진행하고, 후에 후회의 오브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되돌립니다.
우선은 가장 효율이 좋은 소환수 노드들을 선택하기 위해 3시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소환수 관련 노드와 생명력 노드들을 선택하고, 이후 원소 균형과 불의 화신을 선택합니다.
소환수 관련 노드와 생명력 노드를 선택합니다.
소환수 피해량은 액트를 진행하면서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네크로맨서의 생존력이 너무 허약하다는 생각을 계속하게 됩니다.
후회의 오브를 사요하여 아래의 체력노드들을 선택합니다.
이후 주얼 노드들을 선택하여 끝없는 허기(Unending Hunger) 코발트색 주얼 2개를 장착합니다.
자본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구매하여 더 빠른 시기에 장착하셔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지팡이와 관련된 노드들을 선택하여 블락, 회피등의 생존기재를 향상 시킵니다.
어센던시 순서
특별한 설명이 필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유 없는 공격성과 초자연적인 힘을 먼저 선택하고, 이후에 희생의 여주인을 선택하여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소환수 스킬 젬 레벨+2의 효능은 이른 시기에는 그다지 효과를 받는 느낌은 적은 것 같습니다.
공물을 통한 공격과 이동속도 증가로 빠르게 엑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판테온
판테온의 선택에는 정답이 없으며,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만 하시고, 직접적인 사용에 따른 변경은 자유롭습니다.
아무리 생명력을 최대한 챙겨도 네크로맨서의 허약함에는 혀를 내두릅니다.
솔라리스의 영혼을 모드 채워 업그레이드를 하여도 조금은 불안한 감이 있을 정도로 소환사는 너무 허약합니다.
솔라리스와 함께 최대한 회피 확률을 끌어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벤딧, 도적
모든 도적을 처리하세요. 패시브 스킬 2포인트를 얻으시면 됩니다.
스킬 젬 셋팅
스킬 젬은 유동적인 선택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빌드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른 빌드를 참고하며 변해가는 것입니다.
스킬의 이름 뒤에 나와 있는 괄호 및 숫자는 해당 스킬의 레벨을 뜻하며, 제한이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망령 소환 : 6링크
· 망령 소환 - 주문 메아리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격분 주입 보조 - 소환수 피해 보조 - 강화 보조
6링크를 사용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킬 세팅으로 망령 소환 빌드는 대부분 이와 비슷한 세팅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 제어된 파괴 보조
강화 보조를 대체할 제어된 파괴 보조 입니다.
하지만 망령 소환은 5링크로도 충분히 엔드 콘텐츠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강화 보조가 좀 더 나은 선택으로 생각합니다.
좀비 소환 : 6링크
·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격분 주입 보조 - 방어 상승 보조 - 포악함 보조 - 연속 타격 보조
좀비 소환 역시 6링크로 진행되며, 강화 보조 보다는 좀비의 생존력을 위한 방어 상승 보조가 좀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5링크로 사용할 경우 방어 상승 보조를 포기하고 좀 더 많은 피해량을 얻는 것을 권장합니다.
· 부패 골렘 소환
부패 골렘 소환은 소환수의 개체 수에 따른 추가적인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며, 골렘이 아닌 다른 소환수의 추가 피해량으로
버프용도의 사용으로 접근하였습니다. 피해량이나 생명력이나 가장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체에서 소환하는 것이 아닌 골렘이기에 쉽게 재소환이 가능합니다.
오라 : 4링크
· 열광 - 진노 - 관대함 보조 - 계몽 보조(Lv.3)
오라를 두개 사용하게 된다면 50%의 마나 점유로 인하여 마나를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열광과 진노를 동시에 사용하고, 오라를 자신이 아닌 다른 대상에게 적용하는 관대함 보조를 사용합니다.
계몽 보조는 4레벨이 아닌 3레벨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두개의 오라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진노 보다는 열광을 유지하고, 육체와 돌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생존기
· 위상 질주 - 모독 - 지속 시간 보조 - 바알 용암 방패
위상 질주의 경우 더 빠른 이동속도와 생존기로서 사용하며, 모독은 시체를 만들어 내는 스킬입니다.
지속 시간 보조는 위상 질주와 바알 용암 방패의 유지력을 위해 선택되었으며,
용암 방패는 네크로맨서의 어센던시 노드에서 얻게 되는 뼈 갑옷과 쿨이 공유 되기 때문에 바알 용암 방패만을 따로 사용합니다.
위상질주-뼈 갑옷을 계속해서 사용해서 달리고, 위험한 피해량을 가진 패턴의 경우 바알 용암 방패를 사용합니다.
시전 스킬, 소환
· 폭풍의 낙인(Lv.2) - 화염 질주 - 살점 공물 - 시전 속도 보조
폭풍의 낙인은 메커니즘에서 다룬 것 처럼 불의 화신과 원소 균형을 활용하기 위한 시전 스킬 입니다.
몬스터 무리를 발견할 때 마다 계속해서 사용해주세요.
살점 공물 역시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핵심 유니크 장비와 레어 장비들
여기에서 다루는 망령 소환, 네크로맨서 빌드는 굉장히 저렴한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이 되는 지팡이,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심판 지팡이를 제외하고는 그다지 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벨트, 투구, 무기, 갑옷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부위는 대부분이 레어 장비로 이루어져 있으며,
네크로맨서의 어센던시인 뼈대 방어막의 효과로 소환 개체에 따른 추가적인 저항을 갖추고 있기에 저항 맞추기도 쉽습니다.
좀 더 많은 생명력을 끌어 당기는 것과 기본적인 저항만 맞추면 됩니다.
투구
고유, 드보토의 헌신 악몽의 배서닛 입니다.
더 빠른 이동 속도와 물리 피해 감소, 카오스 저항 등 굉장히 좋은 옵션입니다.
장갑
· 민첩 스탯
· 생명력 최대치
· 원소 저항
· 지능 스탯
레어, 아래에서 설명하게 될 고유 벨트 키클로프의 고리(Cyclopean Coil) 가죽 허리띠를 활용하기 위해
장갑에서 민첩 스탯을 좀 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지능 스탯 역시 추가적으로 챙기면 좋지만, 40 스탯 이상의 장갑은 매물이 값비싸기 때문에 적절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생명력, 에너지 방패, 원소 저항등을 차례로 챙기시면 됩니다.
장화
· 이동속도 30% 증가
· 각 원소 저항
· 생명력 최대치
레어, 기본적인 이동속도, 생명력, 원소를 많이 챙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지에서 무보석 반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값을 챙기기가 어렵습니다.
장갑, 장화에서 많은 저항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갑옷
고유, 수정 금고(Crystal Vault) 격자형 고리 갑옷입니다.
자주 보기도 하는 값싼 유니크 갑옷이며 6링크 역시 저렴하게 1엑잘 이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세팅을 바꾸면서 개인적으로 구매한 가격은 70카오스였습니다. 운이 많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아무리 비싸도 6링크 기준으로 2엑잘 이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선택 이유의 가장 큰 이유는 냉각 면역과 동결 회피입니다.
그 외에도 힘과 지능 스탯을 추가적으로 얻고, 냉기 저항을 추가적으로 많이 얻기 때문에 다른 부위의 장비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무기 : 양손 지팡이
고유, 손으로 맺은 서약 지팡이 입니다.
장착된 젬에 30레벨 강력한 주문 메아리 보조 효과 적용 옵션은 케릭터가 직접 시전하는 스킬 뿐만이 아닌 망령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이를 통하여 노예감독관이 시전하는 번개 채찍(?) 스킬을 더욱 빠르고 여러번 타격하게 합니다.
강력한 주문 메아리 보조 효과(Support Greater Spell Echo)
소환수의 주문 2회 추가 반복
반복할 때마다 주문 피해 35% 증폭
반복할 때마다 효과 범위 50% 증가
이와 같은 추가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반드시 6링크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주문 메아리 보조와 따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주문 메아리 보조는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걸이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 추가적인 힘, 민첩, 인트 스탯
레어, 최대한 높은 생명력, 원소 저항 값을 챙기셔야 하며, 다른 스탯을 최대한 얻는 것이 좋으며, 각 스탯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
· 생명력 최대치
· 각 원소 저항
· 각 힘, 민첩, 지능 스탯
레어, 스킬 젬 세팅에 따라 반지는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해당 가이드에서 사용되는 스킬 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개의 무보석 반지는 필수적입니다.
이 외에는 그다지 큰 제약은 없습니다.
네크로맨서의 증가와 소켓의 부족으로 인한 무보석 반지의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만족스러운 스탯을 가진 반지의 매물은 꽤나 값비쌀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타협은 충분히 가능하며, 스탯은 굳이 챙기시지 않아도 좋습니다.
허리띠
고유, 키클로프의 고리 가죽 허리띠입니다.
생명력 최대치와 함께 능력치 증가 옵션을 최대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개의 스탯을 균형있게 얻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아래의 옵션 때문입니다.
동결, 정화, 감전의 면역을 챙겨야 하며,
어느정도 세팅을 마무리 하면 대략 위와 같은 스탯을 얻게 됩니다.
지능이 힘보다 높은 것으로 감전에 대한 면역을 얻게 되며, 가장 낮은 능력치인 민첩에 따라 추가적인 피해량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의 옵션은 반드시 해당 플라스크에 적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플라스크의 옵션을 모두 챙긴다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회복량 50% 감소
· 회복속도 % 증가
· 회복량의 %를 즉시 회복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출혈에 면역
· 사용 시 출혈 제거
현무암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저주에 면역
· 사용 시 저주 제거
수은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이동 속도 #% 증가
생존 기제로서 막기 확률을 올리는 패시브 노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루미의 혼합물 플라스크는 생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냉각과 동결에 회피하더라도 받는 피해는 여전히 무섭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플라스크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주얼
고유, 끝없는 허기(Unending Hunger) 코발트색 주얼입니다.
· 생명력 최대치 #
· 소환수 피해
· 공격 속도
· 시전 속도
· 양손 근접 무기 사용 시 치명타 피해 배율 #%
· 양손 근접 무기 사용 시 치명타 확률 #% 증가
레어, 생명력 최대치는 고정이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선택하셔도 됩니다.
레벨링 관련
· 가이드 4장 : 액트 진행에 도움이 되는 레벨링 유니크들(Leveling gear)
레벨링 장비에 대한 부분은 위의 가이드에서 다루었습니다.
참고하셔서 레벨링 장비를 갖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크로맨서의 경우 특별한 레벨링 유니크는 따로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4링크 장비로도 액트를 진행하는 것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레벨링 스킬젬 선택
레벨링 도중에 얻게 되는 소켓의 개수, 색상과 링크 상태에 따라 선택지가 자유롭습니다.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스킬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스킬젬 셋팅에 맞추기 위해서 커런시를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1레벨
동결파동 - 비전 쇄도 보조
좀비 소환
▶4레벨
격노의 유령 소환, 서리 점멸 추가
격노의 유령 소환만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8레벨 까지는 동결 파동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레벨
동결파동 및 비전 쇄도 제거
격노의 유령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지옥불 군단 보조(3L)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2L)
격노의 유령 소환과 지옥불 군단 보조만으로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합니다.
좀비는 소환해도 순식간에 녹아버릴 것이기 때문에 고기 방패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10레벨
▶12레벨
살점 공물 추가
폭풍의 낙인을 사용할 수 있지만, 레벨링 과정에서는 격노의 유령 소환을 사용하기 때문에
타겟팅 및 불의 화신, 원소 균형을 위한 폭풍의 낙인은 굳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16레벨
모독 추가
▶18레벨
소환수 생명력 보조 추가
격노의 유령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지옥불 군단 보조 (3L)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소환수 생명력 보조(3L)
좀비가 너무 죽는다고 생각한다면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24레벨
소집, 열광 추가
망령 소환은 레벨업만 하고 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액트 진행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망령이 죽어나가기 때문입니다.
소집, 그 이전의 모독 같은 경우에는 장비의 소켓 칸이 부족하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31레벨
격분 주입 보조, 관대함 보조, 방어 상승 보조 추가
격노의 유령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지옥불 군단 보조 - 격분 주입 보조(4L)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격분 주입 보조 - 방어 상승 보조(4L)
▶34레벨
부패 골렘 소환 추가
육성한지가 오래 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기억나는 것은 SRS, 격노의 유령 소환과 지옥불 군단 보조가 너무 강력합니다.
액트를 진행하는 동안 격노의 유령 소환만 계속해서 사용하고, 액트 8이후로 망령 소환을 사용했습니다.
망령이 죽지 않을 때까지는 격노의 유령 소환을 사용하고, 좀비는 고기 방패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패의 골렘+좀비+격노의 유령만으로도 정말 쉽고 가볍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게임 진행 관련 몇가지 팁
Q : 좀비, 망령이 너무 죽어요
A : 액트 초반, 아니 중반까지도 계속해서 좀비와 망령이 죽어 나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망령을 사용하지 않고, 좀비를 소모 하는 개념으로 다가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개편으로 인하여 조금은 덜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죽어나가긴 합니다.
액트5에서 노예감독관을 발견해서 망령으로 소환했지만, 그래도 죽어 나가면 또 뽑으러 간다고 생각하면 머리가 아픕니다.
그것도 계속해서 반복하게 됩니다.
마음 편하게 좀비+부패 골렘 + 격노의 유령 소환으로 액트 9 앞마당까지 진행한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엔드 콘텐츠용으로 격노의 유령 소환이 어떨지는 모르지만, 액트 진행에 있어서 만큼은 4링크로도 충분합니다.
Q : 망령을 타켓팅 하는 방법?
A : 인게임의 설정 - 입력 - 시체 조준 활성화 버튼을 원하는 키보드 버튼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A가 굉장히 편해서 A로 사용합니다.
소환하고자 하는 시체를 A로 타켓팅하고 망령 소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 : 망령이 죽으면 어떻게 재소환 해야 하나요?
A : 1.소환하고자 하는 망령이 있는 액트의 장소로 향합니다.
2. 이후 몬스터를 사냥할 필요 없이 모독으로 시체를 계속 생성하여 원하는 시체를 찾습니다.
3. 시체에서 1마리의 망령을 소환하면 하이드 아웃으로 향합니다.
4. 하이드 아웃에서 모독으로 시체를 생성합니다.
Q : 액트를 진행하며 추천하는 망령의 종류?
A : 액트 5 관리 구역의 노예 감독관
액트 5 대성당 옥상 키타바 전령
액트 6 카루이 요새 투코하마 선봉대
액트 8 솔라리스 사원 1층 태양의 수호병
Q : 노예감독관 말고 다른 망령 사용해도 되나요?
A : 물론입니다. 하지만 최적화 된 망령은 노예감독관 입니다.
키타바 전령이나 투코하마 선봉대의 경우 액트를 진행하며 사용하기에 적절한 수준입니다.
태양의 수호병, 솔라가드를 활용하는 빌드의 경우 빠른 맵핑이 중심이 되며 엔드 콘텐츠를 진행하기엔 무리가 없으나,
개인적으로는 단일딜에 최적화 되어 있고, 그다지 느리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노예감독관이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Q : 주문 메아리 보조와 강력한 주문 메아리로 인해서 망령이 제대로 소환되지 않습니다.
A : 개인적으로 우버엘더 보다 더 힘든 것이 죽어버린 망령을 소환하는 것입니다.
실수로 원소 반사나, 강력한 쉐이퍼의 빔으로 인하여 죽어버린 망령을 되살리고자 모독을 사용하고 망령 소환을 사용하면
주문 메아리 보조로 인하여 세번, 네번 사용해버리니 해골까지 망령으로 소환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는 정말 방법이 없습니다. 네마리 모두 노예감독관이 걸리길 간절히 바라면서 계속 망령을 뽑아야 합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3.8 역병 리그를 진행하면서 첫번째로 작성한 가이드 입니다. 많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솔직히 리그가 재미없는 것도 있었고, 조금씩 느리게 진행하다보니 이제서야 우버엘더를 잡고 캐릭터를 빠르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앞으로는 1-2주마다 하나씩 빌드 가이드는 작성할 예정이며, 그 사이에는 새로운 빌드를 진행하거나, 가이드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네크로맨서는 많은 종류의 빌드가 있습니다. 좀비가 아닌 해골, 골렘, 힘 좀비 네크 등등 다양한 빌드가 있으나,
서약을 활용한 강력한 피해량을 자랑하는 노예감독관 망령소환 빌드가 가장 저렴하고 쉽게 다가간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빌드는 폭풍 보주 어쌔신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우버 엘더 킬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시원시원한 맵핑과 커런시를 모으는 용도 정도로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빌드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