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챔피언스 미팅 : 2회차 캔서배 기본 가이드

챔피언스 미팅 : 2회차 캔서배

주자 및 편성이 아리스배와 비슷하고 패시브 스킬만 변경 되었을 뿐 공략이 똑같은 모양이다.

그래서 캔서배를 3주 앞두고 인자작을 준비하기 전에 흩어진 정보를 취합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3주인줄 알았는데 2주 남았다... 캔서배 비-상!

 

 

마장 정보

- 대회 : 타카라즈카 기념

- 한신 / 잔디 2200m (중거리) / 시계(우) 방향 · 내 / 계절 : 여름 / 날씨 : 흐림 / 경기장 상태 : 다습

 

 

특이사항

- 종반 코너 스타트, 최종 코너가 종반 시작 이후 꽤 지난 시점에서 시작

- 내리막이 2번 있으며 가속 구간과 겹치는 구간이 있음.

- 종반 3 코너 : 종반 코너 가속기, 3 코너 가속기, 클구리 고유기 접속 가능

 

- 클구리 독주가 되는 챔피언스 미팅으로 예상되며 선·추입은 서비스 종료

- 도주의 경우 클구리에게서 벗어나야 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스탯을 요구

- 선행 ~ 추입은 10월 19일 출시된 [바캉스・사피르] 메지로 도베르의 고유 계승기가 100% 접속, 단 4-7등만 발동

 

 

권장 스탯

- 도주, 선입, 추입의 경우 기본적으로 스태미너 700을 넘기는 것을 권장

- 클구리는 회복 스킬 3개를 기본적으로 보유하기 때문에 스태미너 500을 권장한다.

 

 

- 출처를 통해 살펴보면 근성 스탯과 회복 스킬의 유무를 통해서 완주를 위한 스태미너 수치가 줄어들게 됨

- 도주의 경우 스근지 육성은 클구리를 막기 위한 트럭 스탯의 보유라는 장점

- 그러나 스파지 육성에서 얻을 수 있는 금딱 스킬들의 밸류가 더 높음

- 스파지와 스근지 중 도주 주자의 육성을 고려한다면 참고 할 수 있는 자료

 

 

주요 스킬

- 패시브 : 비근간거리와 한신 경기장의 경우 스태미너 스탯이 충분하다면 후순위

- 회복기 : 회복기를 붙여줄 여유는 없지만 그래도 근지 육성이나 스태 부족의 경우 고려

- 공통 : 모두 붙여 줄 수 있다면 유효한 스킬들 샛별의 경우 스태미너에 따라 다른 금딱 스킬보다 후순위

- 도주 : 킬러 튠은 파워 엘콘을 추천, 터다+앞장은 한몸, 선수필승은 초코봉을 제외하고는 필수

- 중반기를 가장 우선순위에 두는 것을 추천

 

 

인자

- 중거리 위주의 인자

- 조부모의 경우 잔디와 각질을 고려해볼만함

- 캔서배의 경우 중거리 S도 중요하지만 각질 S와 높은 지능을 요구하는 챔미라고 함

 

- 스파지 : 파6, 근12 / 파3, 근15 / 스태3, 파3, 근12

- 스근지 : 근3, 파15 / 지3, 파15 / 스태3, 근3, 파12

- 최소 700 이상의 스태미너를 보유해야 하기 때문에 여름 합숙 시 1-2회 정도 눌러야 확보 가능

- 보유한 서폿풀에 따라서 스3 정도 넣어야 스태미너 확보

- 개인적으로는 2스 2파 2지 육성 + 파3 근15 인자로 육성할 것 같음

 

 

주자

 

 

도주

- 초코봉 : 앞장서기 + 땅고르기 + 탈출술, 킬러 튠을 달아주면 충분

- 수르젠 : 미라클 런의 계승이 가능한 도주마, 똑똑봉의 무게추를 버텨야 하지만 고유기 + 텐션의 추월 가능성

- 스마트 팔콘 : 뒷심이 부족하지만 여전히 중거리의 팔콘은 가능성이 높다.

- 키타산 블랙 : 3코너의 고유기는 종반까지 접속이 가능하며 선수필승 내장으로 무게추에서 자유롭다.

- 세이운 스카이 : 도주 계승기로 가능한 것은 홍염밖에 없지만 없어도 될 정도로 세이운의 고유기는 강하다.

 

 

선행

- 클구리 : 유일신, 조심할 것은 나 자신의 힘.

- 2200m의 마장은 쓰리세븐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이득을 얻을 수 있음

- 미라클 런의 발동 여부가 중요하며 도주마로 인한 불발 위험을 막기 위해 순위 조건 없는 회복기를 추천

- 클구리 회복기 트리거 : 쓰리세븐, 영양보급, 코너회복, 경쾌한 스탭 >>>>>>> 좋은 위치 뒤따르기

- 클구리 외의 선행의 경우 육성을 추천하지 않음

 

 

선입

- 선입도 마찬가지로 육성을 추천하지 않음

- 도베르와 라이언의 고유기가 유효하다.

- 우마무스메 애호가로 5-6위를 유지하고 논걸 + 카나볼릭을 터트리기는 것이 승리 플랜

- 바캉스 도베르 : 캔서배를 노리고 나온 고유기, 풀 스로틀 활용 가능, 문제는 저편을 조부모로 받아와야 함

- 도주와 클구리가 강세인 마장에서 선입이 칼찌할 확률은 굉장히 낮음

 

 

추입

- 중마장 패널티+직선 주파 무효 + 종근경이 터지기 어려운 환경에 추입은 서비스 종료다.

- 추입 하면 골드쉽, 개조하면 강력한 뒷심을 보여주는 추입 디지땅은 준수한 주자.

- 이나리 원 : 꼬리 솟구쳐 오르기 보유, 종근경을 발동해야 하지만 고유기의 가속기는 가능성이 있다.

- 선입과 마찬가지로 불발난 클구리를 잡아먹고 논걸+카나볼릭을 터트려야 한다.

 

 

독점력

- 독점력 주자로는 그래스 원더와 아그네스 타키온이 적절하다고 생각

- 역병 + 서브 에이스로 추입 루돌프, 추입 치어 네이처, 선입 초코신이 괜찮은 것 같음.

- 초코신 : 독점력 내장, 복병의 발동률 증가, 광망일섬은 중거리 직선이 상위 스킬, 선입 스킬을 많이 보유

- 치어 네이처 : 고유기 강화 마장 + 독점력 + 복병을 활용하여 도주와 클구리를 승리로 이끌거나 자신이 승리한다.

 

 

편성

도도클

- 수초클의 가장 많이 보일 것으로 보이는 주자 편성, 확실한 승리 플랜

- 하지만 그 이상의 완성도를 요구

- 수초클의 마지막 불꽃, 이후 수루젠을 볼 수 없다.

 

 

클독독

- 클구리 하나만 육성하기 때문에 주자 육성과 뉴트랙 시나리오의 스트레스에서 조금 자유로움

- 안정감이 떨어지지만 도주를 잡아먹겠다는 느낌의 편성

- 클구리 원툴 플랜이라 불발되거나 무너지면 끝남

- 역병 서브 에이스의 가능성

 

 

도클독

- 터다지기 내장인 초코봉 + 클구리 + 독점력 주자

- 악귀들이 깎는 도도클, 불안정한 클독독 사이에서 클구리만 믿을 수 없으니 초코봉을 곁들인 조합

- 클독독이 불안하다면 급하게 도주 하나 깎는 경우가 발생하여 도클독을 자주 만날 것 같음.

- 초코봉이라는 안전장치가 있다는 것이 이 편성을 선택하는 이유

 

 

도도도

- 클구리를 막을 수 있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편성

- 트럭 스탯을 보유한 3도주로 처음부터 끝까지 1등을 유지해야 함

- 세이운과 다스카의 로켓 발사!

 

 

추독독

- 역병 주자의 깔개와 함께 상대도 후방 주자를 꺼냈다면 카나볼릭이 터트릴 수 있다는 기적을 믿는 편성

- 4도주, 2클구리, 추입 주자는 7위인 상황에서 불발된 클구리가 뒤로 처진다면 카나볼릭을 터트리며 발사!

- 클독독 만나면 볼 필요도 없음

 

 

주자 서포터

뉴트랙 특성상 네이처가 우위에 있지만 캔서배는 최대한 많은 지능 스탯을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중거리는 물론 각질도 S를 얻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마중장, 단마중에 맞춰 각질 A를 맞추기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레이스 보너스가 낮더라도 스탯을 챙길 수 있는 서포터 카드가 좋다고 생각했다.

 

 

도주 : 초코봉

초코봉은 똑똑봉으로 선수필승을 달 수 없으며 스피드 트윈터보를 활용할 수 있지만 아게마셍 당할 확률이 높다.

탑로드 1장으로 스피드 스탯은 충분히 뽑을 수 있지만 추가적인 파워 확보를 위해서 키타산을 넣었다.

힘시노는 시비의 부족한 레보를 채우는 느낌과 함께 애교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채용했다.

앞각질은 엘콘의 킬러 튠이 조금 더 효율이 좋다고 하여 엘콘을 넣었다.

 

 

도주

도주에게 선수필승은 떼어낼 수 없지만 똑똑봉의 무게추가 많이 무거워 지능 스탯은 만족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힘시노를 지능 네이처로 대체해서 2스 1파 3지로 돌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선행

선행은 클구리를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미라클 런과 논스톱 걸을 발동시키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레어 스킬 추가보다는 공용 스킬과 패시브까지 챙기면서 미라클 런을 위한 회복기 3개를 보유하기가 쉬울까?

스파지 육성도 생각해봤는데 비진에 무테키라는 무게추를 감당하고 깎을 수 있을지는..

미라클 런의 선행 조건인 회복 스킬을 확보하고 다른 공용 스킬들을 최대한 챙기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자.

 

 

선입

신속 과감, 텐션 오르는데, 논스톱 걸까지 달아주고서 기도하는 수 밖에 없다.

 

 

추입

선입과 마찬가지로 강공책, 논스톱 걸을 달아주고 간절해질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