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 엑자일 콘 2023 공개된 정보

엑자일 콘 2019 정리

- 4.0 메가 업데이트 = 패스 오브 엑자일 2

- 1과 2는 같은 게임 안에서 서로 다른 캠페인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같은 엔드 콘텐츠를 진행

- 19개의 새로운 전직 클래스, 전직 노드, 새로운 메커니즘 : 변신 등의 다양함 추구

- 이제 6 링크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스킬에 직접 보조 스킬 젬을 장착

 

 

패스 오브 엑자일 2 : 공식 트레일러

 

 

패스 오브 엑자일 2 : 게임 플레이

 

 

패스 오브 엑자일 2 : 엑자일 콘 2023

- 키타바 처치 후 20년, 타락으로 물들어가는 레이클라스트를 탐험하게 될 것

- 무료 플레이

- 6인 파티 플레이

- 100개의 다양한 지형

- 600마리의 몬스터

- 100마리의 보스

 

-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패스 오브 엑자일과 별개의 게임으로 개발

- 1과 2는 완전히 구분되는 전직 클래스, 밸런스, 몬스터, 시스템, 엔드 게임을 갖추게 될 것

- 두 개의 게임 모두 새로운 리그와 확장팩을 지속적으로 출시

- 패스 오브 엑자일 = 크리스 윌슨 / 패스 오브 엑자일 2 = 조나단 로저스가 디렉터로서 게임은 서로 별개로 운영

- 두 게임의 새로운 리그 일정은 맞물리지 않을 것

 

 

MTX

- 1과 마찬가지로 게임 진행에 있어서 페이 투 윈은 추구하지 않을 것

- MTX는 공유되지만 각 게임의 특정 메커니즘을 활용한 스킨은 공유되지 않음 (ex : 2의 곰 변신 스킨은 구매해도 1에 적용 불가)

- 아이템을 스킨으로 바꾸는 MTX(ex : 별의 탄생을 스킨으로 사용)는 예정에 없다.

 

 

새로운 캠페인 : 6개의 액트 구성

액트 1: 동굴 / 숲 / 무덤
액트 2: 바스티리 평원, 마라케쓰
액트 3: 아고라트, 바알 정글 폐허, NPC 알바 등장
액트 4 : 나마카누이, 카루이
액트 5 :
액트 6 :

 

 

새로운 엔드 게임

- 액트 마무리 후 엔드 게임 진행

- 100개의 지도

- 지도 별 진행되는 보스 전투의 난이도는 어려울 것

- 1과 달리 보스는 한방에 죽지 않을 것

- 1에서 출시한 리그 콘텐츠를 다양한 버전 구현

 

 

보스

- 액트 진행에서 보스 전투 중 죽게 되면 투기장 입구가 아닌 해당 지역의 처음으로 돌아감

- 시체 끌기 불가능

- 보스들을 처치하는 것으로 영구적인 스탯의 상승이나 '정신력' 수치를 추가적인 보너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음

- 하나의 타격점이 아닌 다수의 타격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가볍고 자유로운 전투가 될 것

- 보스 전투 전의 포탈은 보스 전투가 시작되면 파괴된다.

- 이제 로그아웃 하기 직전의 상황이 그대로 유지된다.

- 포탈 컨 불가, 로그아웃 컨 불가

 

 

새로운 스킬 젬

- 액티브 스킬 젬 240 종류, 보조 스킬 젬 200 종류

- 이제 스킬 젬은 장비가 아닌 액티브 스킬 젬에 바로 장착

- 모든 스킬에 6 링크를 제공

 

 

스킬 변경 및 개선 사항

이동 스킬

-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상대의 공격 기술을 회피하기 위한 다양한 이동 스킬을 추가

 

세공되지 않은 젬

- 젬 세공 메뉴를 제공하며 특정 젬으로 변환 가능

- 클래스 제한은 없으나 전직 클래스의 테마에 따라 정렬

 

옵션

- 스킬 옵션, 공격행동(Shift), 타케팅 옵션 추가

 

무기 제한

- 거의 모든 스킬들은 한 종류의 무기로만 사용될 수 있도록 제한될 것

 

낙인과 토템

- 병합

 

지뢰와 덫

- 새로운 피해 종류의 태그를 보유

- 지뢰와 덫은 별개의 격발 타입을 갖춘 서로 다른 무기 군으로 분리

- 무기에 덫은 추가되었지만 지뢰에 대해서는 공개된 무기 없음

 

완드

- 주문

- 공격과 관련된 속성은 보유하지 않음

 

 

시연 중 공개된 스킬

- 정확한 명칭은 공개되지 않음

- 시연 중 사용된 스킬들에 대해 대략적으로 추측한 글

- 번역이 힘든 경우 의역을 하거나 영어 발음을 스킬 명칭으로 작성

 

몽크

- 죽이는 손바닥 : 파란색 불꽃이 활성화된 대상에게 대시하면서 마무리 타격, 해당 스킬로 적 처치 시 권능 충전을 획득

- 떨구는 천둥 : 권능 충전을 소모하여 투사체 추가

- 회전 공격 : 회전하면서 이동 및 공격

- 윈드 블라스트 : 대상을 뒤로 넉백

- 아이스 스트라이크 : 연격 스킬이며 세 번째 공격은 높은 동결 확률을 보유

- 웨이브 오브 포레스트 : 서리 파도를 방출하며 뒤로 백스탭

- 분쇄하는 손바닥 : 맨손 공격, 상대에게 폭탄 설치, 폭탄은 냉기 피해를 가진 폭발을 일으킴

- 빙하 폭포 : 마지막 고드름이 동결 상태의 적을 폭발

- 점멸 타격 : 권능 충전을 소모하여 적에게 순간 이동하여 공격

 

소서리스

- 전기 불꽃 : 이펙트 변경, 기존과 같음

- 연쇄 번개 : 기존과 같음
- 얼음 폭발 : 기존과 같음
- 한기의 방어구 : 정신력 스킬, 정지 상태에서 버프 누적, 냉기 피해, 동결

- 서리 폭탄 : 기존과 같음

- 혜성 : 긴 시전 속도, 높은 마나 소모, 뒤로 후진하며 스킬을 시전, 냉기 피해 스킬 중 가장 강력함

 

- 파이어 볼 : 스태프 고정 속성에 부여된 스킬, 기본 평타를 대체할 수 있음

- 방출 : 재사용 대기 시간을 보유한 몇 안 되는 스킬 중 하나, 스태프를 땅에 내려친 후 다음 주문 스킬이 3번 연속 시전

- 마나 폭풍 : 마나를 흡수하지만 주문을 강력하게 만드는 마나 구름을 생성, 더 넓은 효과 범위와 피해량 추가

 

- 캐스트 온 쇼크 : 정신력 스킬, 전기 스킬을 일정 횟수 이상 사용하면 번개 피해를 입히는 주문을 시전

- 배리어 인보케이션 : 정신력 스킬, 에너지 보호막을 잃으면 여러 스킬들에 활용 가능한 충전을 획득

 

워리어

- 롤링 슬램 : 적을 타격하여 기절시킨 후 도약하여 강타를 사용

- 슈퍼차지 슬램 : 무기를 바위로 휘감은 후 강력한 초강타를 사용
- 아머 브레이커 : 세 번째 공격은 대상의 방어구를 부수며 뒤로 밀쳐냄
- 지옥불 함성 : 물리 피해에 해당되는 추가 화염 피해를 획득, 연소 보조 효과 적용
- 산산조각 : 대지를 균열시킨 후 가시 생성, 방어구가 부서지면 치명타로 적중

- 재의 전령 : 이제 공격에만 적용

- 도약 강타 : 1보다 2에서 더 느려짐

 

헌트리스

- 휠링 슬레쉬 : 캐릭터 주위로 폭풍을 생성, 적의 이동 속도 30% 감소, 실명 부여, 캐릭터가 폭풍을 벗어나면 폭발

- 속공 : 창을 사용하는 연계 찌르기, 마지막 공격은 더 오랫동안 찌르며 더 많은 피해를 줌

- 스피어 필드 : 원뿔 형태의 효과 범위를 가진 창으로 된 지대를 생성, 적이 효과 범위 안에 들어오면 폭발, 힘줄 절단 효과 증가

- 천둥의 전령 : 물리 피해를 번개 피해로 전환, 공격에 전기 피해 추가, 감전된 적 처치 시 라이트닝 볼트를 방출

- 스톰 스피어 : 번개 전환 피해 유형, 대상에게 날아가는 창을 방출

- 관통상 : 적을 넉백, 출혈 적용, 투사체 비거리에 따라서 피해량이 증가

 

레인저

- 뒤로 점프한 후 화살을 쏜다

 

쉐도우

- 단검으로 두 번 찌르는 스킬

- 천상의 단도 : 주문으로 생성된 단도가 아닌 캐릭터가 장착한 단검으로 사용

 

기타

- 도끼 투척 가능

- 단검 스킬들은 빠르고 독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

 

보조 스킬 젬

- 보조 스킬 젬에는 추가 피해가 부여되지 않을 것

- 언브레이커블 보조 : 기절 한계치 40% 증가

- 갈래 보조 : 나눠진 투사체들은 더 적은 피해량을 보유

- 전쟁 주먹 보조 : 전쟁 주먹 재사용은 이제 공유됨

- 꿰뚫기 보조 : 이동 불가 부여

 

 

새로운 패시브 스킬

- 패시브 스킬 2000개

 

패시브 스킬 변경 사항

- 숙련 삭제

- 소형 및 중형 패시브 노드 추가

- 특정 무기 패시브 축소, 범용적인 패시브 증가

 

 

새로운 시스템

구르기

- 스페이스 바, 사용 횟수 제한 없음, 모든 캐릭터 사용 가능

무적은 아니지만 기절 저항 상승

투사체 및 근접 공격 회피

사용 중인 스킬은 캔슬하지만 구르기 자체는 캔슬 불가능

- 기본적인 이동보다 느리지만 구르기 속도는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 및 감소

패시브 스킬 존재

 

 

이중 특화

- 프리셋 기능

-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활용하여 각 무기마다 사용할 프리셋을 지정할 수 있음

- 지정한 스킬을 사용하면 무기를 스왑 하여 스킬을 시전

- 패시브 스킬 트리에도 적용되어 스킬 시전 시 스왑

- 점유 스킬들도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서 스왑 가능

 

- 드루이드의 변신 : 늑대와 곰 또한 이중 특화를 활용 가능

- 냉기와 번개, 단검과 덫, 사술과 카오스 주문 등 다양한 형태의 빌드 구성 가능

- 이중 특화에 소모되는 재화 없음

 

- 이중 특화에는 스왑 속도가 존재하며 특수한 능력치에 영향을 받음

- 한 손 무기보다는 양손 무기를 활용한 이중 특화 변경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

 

ex)

1번 주 무기 : 냉기 피해 마법봉 + 얼음 폭발(냉기) + 냉기 피해 관련 패시브 스킬 트리

2번 보조 무기 : 번개 피해 마법봉 + 전기 불꽃(번개) + 번개 피해 관련 패시브 스킬 트리

얼음 폭발 사용 시 : 1번 프리셋 적용, 냉기 피해 마법봉을 사용하여 스킬 시전

전기 불꽃 사용 시 : 2번 프리셋 적용, 번개 피해 마법봉을 사용하여 스킬 시전

 

 

정신력

- 이제 점유는 마나 또는 생명력이 아닌 새로운 자원인 '정신력'을 소모

- 기본 수치는 100이며 보스 처치 보상, 아이템의 옵션, 셉터를 활용하여 추가로 보유 가능

- 점유와 같은 정신력 소모 스킬을 사용할 때 기존의 %가 아닌 수치를 소모하여 점유

- 영구적인 소환수의 경우에도 정신력을 점유

 

 

스킬 마나

스킬 시전에 마나가 필요하는 것이 아닌 스킬 사용 중에 마나가 소모하게 됨

스킬 캔슬, 기절의 경우 스킬을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나를 소모하지 않음

 

 

금화

- 금화는 NPC와의 거래 또는 도박에 사용

- 유저 간의 거래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 자동 습득

 

 

상태 이상

- 상태 이상(동결, 기절, 이동 불가)은 누적 가능

- 상태 이상이 적용된 후 일정 기간 적용 확률을 낮춤

- 연속적인 연계를 통한 상태 이상을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줄임

- 감전된 대상에게는 번개 피해 추가(받는 피해 증가 효과만이 아니라 감전에 맞게 추가로 받는 번개 피해 증가를 부여하는 것 같음)

- 기절 유지 시간은 몬스터의 종류나 등급에 따라 달라짐

 

 

편의성

- 월드맵을 둘러보는 동안에는 게임이 일시 정지 됨

- 마을의 NPC인 '후드 뒤집어쓴 자'는 인벤토리에 보관 중인 모든 아이템을 감정

- 캐릭터 스탯 창의 리뉴얼

- 사망으로 점유 스킬들이 해제되지 않음

- 마을에서 구르기 가능

- 마을에서 드루이드 변신 가능

 

 

전투

- 마무리 타격 기준 : 일반(30%), 마법(20%), 희귀(10%), 고유(5%)

- 사망 시 지역 초기화

- 일반 몬스터에게서 플라스크 재충전 획득 불가

- 화면 너머로 날아간 투사체에 중력이 작용하며 굴러서 회피 가능

 

충전

- 인내, 격분, 권능 충전은 이제 추가적인 효과를 보유하지 않음

- 충전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이 강화

- 충전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해도 충전을 획득할 수 없음

 

 

제작

- 커런시 아이템 디자인 변경

- 변화의 오브, 정제의 오브 삭제

- 카오스 오브는 이제 모든 속성 무작위가 아닌 한 줄을 제거하고 다른 한 줄을 무작위로 추가

- 아이템에 부여되는 속성들은 더욱 가치 있게 될 것

- 제작대 삭제

 

 

편의성

- 게임의 로어(의 : 대화 오브젝트) 들을 스킵하면 NPC와의 대화나 퀘스트의 진행 상황이 변경(의 : 선택에 따른 내용 변경)

- 피해 전환은 전환한 피해 종류에 맞춰 보정(의 : 물리 피해의 100%를 냉기 피해로 전환했을 경우 더 이상 물리 피해로 보정되지 않음)

- 유닛이 아닌 미터 단위 도입

- 퀘스트를 진행하여 리그 콘텐츠들을 해금

- NPC들은 레벨업을 위한 아이템보다는 더 좋은 속성이 부여된 아이템들을 판매

- 아이템 희귀도 증가와 몬스터 희귀도 보너스는 커런시 드롭에 큰 영향을 미침

- 플레이어의 시야 범위가 늘어나면 미니맵을 밝히는 범위 증가

 

 

새로운 아이템

- 700개의 기본 유형 장비

- 기본 유형마다 각각의 고유 등급 장비가 존재

- 창, 덫 = 헌트리스, 석궁 = 머서너리, 도리깨 = 템플러 

- 새로운 자원 : 정신력에 맞춘 셉터의 무기 재구성

 

아이템 변경 사항

- 셉터 : 정신력, 오라 관련 속성 부여

- 수은 플라스크 삭제

- 플라스크로 반영구적인 버프를 챙길 수 있다

- 유저가 특정 상황에 처했을 경우 플라스크는 자동으로 사용된다.

 

 

무기 주 스탯

- 마법봉, 지팡이 : 지 100%

셉터 : 힘 50%, 지 50%

단검, 덫 : 민 50%, 지 50%

도리깨 : 힘 75%, 지 25%

육척봉 : 민 75%, 지 25%

철퇴 : 힘 100%

클로, 활 :  민 100%

도끼 : 힘 75%, 민 25%

창 : 민 75%, 힘 25%

검, 쇠뇌 : 힘 50%, 민 50%

 

 

아이템 디자인 : 투구

 

 

아이템 디자인 : 장갑

 

 

아이템 디자인 : 장화

 

 

아이템 디자인 : 갑옷

 

 

스태프

- 스태프의 고정 속성에 시전 가능한 주문이 부여

 

 

소켓과 링크

- 모든 캐릭터들은 9개의 소켓을 보유

- 스킬 젬은 기본적으로 2개의 젬 소켓을 보유

- 근접 공격 스킬 젬들은 레벨에 따라 높은 수치로 보정될 것

- 보조 스킬 젬의 속성에 따라서 장착되는 액티브 스킬 젬의 스탯 요구치가 상승

 

- 소켓 작업을 위한 커런시는 색채의 오브와 쥬얼러 오브로 구성

- 색채의 오브 : 무작위로 색상 변경이 아닌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음

- 쥬얼러 오브 : 쥬얼러 오브는 세 개의 등급으로 구분

- 레서 쥬얼러 오브 : 2개 → 3개

- 쥬얼러 오브 : 3개 → 4개

- 그레이터 쥬얼러 오브 : 4개 → 5개

 

 

캐릭터와 전직 클래스

- 기존의 6개의 캐릭터 + 6개의 새로운 캐릭터 = 12개의 캐릭터로 구분

- 캐릭터마다 전직 클래스는 3개씩 존재,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

- 힘 / 민 / 지 / 힘+민 / 힘+지 / 민+지로 구분하여 각각의 능력치마다 2개의 캐릭터가 존재

- 패시브 스킬의 시작 부분은 해당 직업의 플레이 스타일 중심으로 구성되어 진행

 

- 사이온 삭제

- 1과 마찬가지로 후반부에는 다양한 빌드를 진행할 수 있을 것

 

전직

- 액트 1,2,3을 클리어하면 전직 포인트를 획득

- 미궁 없음

 

- 머라우더 : 도끼

- 워리어 : 철퇴, 강타

 

- 듀얼리스트 : 검

- 머서너리 : 석궁, 쇠뇌

 

- 레인저 : 활

- 헌트리스 : 창, 덫

 

- 쉐도우 : 클로, 단검
- 몽크 : 육척봉

 

- 위치 : 소환수, 사술

- 소서리스 : 원소

 

- 템플러 : 도리깨, 방패

- 드루이드 : 변신

 

이후 일정

 

 

드루이드 게임 플레이 영상

- 2023년 8월 26일 : 독일 쾰른, 게임스컴 - 드루이드 게임 플레이 영상

 

- 2023년 9월 : 미국 시애틀, 팍스 웨스트

 

 

2024년 6월 7일 : 클로즈 베타 테스트

 

 

출처

카카오 게임즈 : 패스 오브 엑자일 2 세부내용

패스 오브 엑자일 갤러리 : POE 2 메가쓰레드 번역

[패스 오브 엑자일] 2023 EXILECON 하이라이트 Vol.2 (정리 분석 편)

ExileCon 2023 - Day 2 - Live St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