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환영 리그를 위한 다섯개의 스타터 빌드

변경 사항

▶ 03.12 : 폭풍의 낙인 어쌔신 →  칼날 소용돌이+칼날 폭격으로 변경 및 추천 순위 조정

▶ 03.13 : 무기 기동 네크로맨서 삭제, POB 링크 업데이트 완료 및 수정

▶ 03.22 : 연속베기와 칼날 소용돌이 삭제, 폭풍의 낙인과 소용돌이 추가 및 3.10 환영 리그에 맞춘 내용 수정

▶ 03.23 : 폭풍의 낙인, 하이로펀트 빌드 가이드 추가

▶ 04.08 : 소용돌이+한파, 오컬티스트 빌드 가이드 추가

 

 

·  유튜브 및 공홈 포럼,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구성한 빌드를 추천하는 글입니다.

대표적으로 Mathil, Zizaran, Steelmage202, DonTheCrown 등의 스트리머들이 구성한 빌드를 비롯하여

공식 홈페이지의 포럼, 유튜브의 빌드 가이드 영상들을 살펴보고 소개하는 빌드들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빌드를 구상하는 능력이 부족하지만, 3.10 환영 리그에서의 빌드 운용이 가능한 스타터 빌드들을 추천하는 포스팅입니다.

 

· 3.10 환영 리그를 위한 스타터 빌드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추천드리는 다섯개의 스타터 빌드는 모두 영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마저도 없이 POB 링크만 있는 빌드도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양해를 부탁드리며, POB에 적용한 후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 주시면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가이드'는 이전 리그의 가이드, 공식 홈페이지의 영어 가이드 등으로 이루어진 참고용 가이드입니다.

 

 

3.10) 환영 리그를 위한 다섯개의 스타터 빌드

3.10 환영 리그에서 등장하는 환영 몬스터들의 강력함은 추천하는 스타터 빌드에 변화를 주게 하였습니다.

구형 번개 지뢰, 회오리바람, 정수 흡수는 그대로 유지하고, 칼날 소용돌이와 연속베기가 추천하는 스타터에서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천하는 스타터로 폭풍의 낙인과 소용돌이+한파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킬 젬들 중 보조 스킬 젬인 '대마법사 보조'의 활약이 눈이 부시며, 이를 활용하는 폭풍의 낙인 하이로펀트 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환영으로 인한 기존의 몬스터들의 강화 및 새로운 환영 몬스터들의 강력한 피해량으로 인하여 에너지 보호막이 대 유행이 된 지금,

새로운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하는 스타터 빌드로서 카오스 또는 냉기 피해의 전직 클래스인 오컬티스트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환영 리그의 난이도 조절 실패, 새로운 리그로 인한 아틀라스를 채우는 과정이 길어져 최신화에 1주일이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빌드의 문제점이나 최신화 된 내용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폭풍의 낙인, 하이로펀트

3.10 환영 리그에서 새롭게 등장한 보조 스킬 젬인 '대마법사 보조'는 주문 스킬의 다양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되는 마나 소모양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스펠 캐스터는 조금 어려워 보이며, 낙인 스킬과의 조합을 통해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마나의 추가 및 회복량과 낙인, 비전 쇄도의 스페셜리스트인 하이로펀트를 전직 클래스로 선택합니다.

 

폭풍이 낙인, 하이로펀트는 스타터로서 저렴한 비용으로 고효율의 피해량을 얻을 수 있는 빌드입니다.

하지만 마나 소모양이 크기 늘어나는 단점과 이를 활용하기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빌드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낙인의 플레이 방식에 대한 호불호 역시 단점이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모두 덮을 정도로 스타터 빌드로서 가장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D2X2JhxH

· 참고 가이드 : 3.10) 폭풍의 낙인, 하이로펀트 빌드 [SC/HC]

 

 

#2. 구형 번개 지뢰, 사보추어

3.10 환영 리그에서도 구형 번개 지뢰는 강력한 빌드로서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뢰의 플레이 방식에 대한 호불호와 맵핑이 굉장히 느린 빌드라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여전히 강력한 스타터입니다.

투척 속도가 느려지고, 구형 번개 지뢰의 투사체 역시 굉장히 느리다는 점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안개가 사라지기 전에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스 방까지 보상 게이지를 채워야 하는 환영 리그의 특성상

연쇄 번개 지뢰와 구형 번개 지뢰의 스킬 젬을 스왑하면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아틀라스를 채워나가는데 있어서 저렴한 장비구성으로도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FmnpjyJc

· 참고 가이드 : 3.10) 구형 번개 지뢰, 사보추어 빌드 [SC/HC] 환영 리그 스타터

 

 

#3. 회오리바람, 챔피언

3.10 환영 리그가 시작되고 쌍수 무기를 활용하는 빌드에 치명적인 버그가 있었다는 것을 22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쌍수 무기에 대한 문제점이 해결되었으며, 추천하는 빌드의 장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근접 공격 스킬은 현재 환영 리그에서는 회오리바람 혹은 연쇄 베기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스타터 빌드로서 회오리바람은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훌륭한 스타터입니다.

패권의 시대, 심팡의 지팡이를 활용하는 빌드를 추천하였지만 새롭게 등장한 군 주얼들을 활용하기 위해 쌍수 검을 추천드립니다.

지팡이를 활용하는 빌드에 대해서는 조금 더 연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6M4eK2kH

· 참고 가이드 : [빌드] [스타터] 싸클 스타터 국룰 정리해줌(수정)

 

 

#4. 정수 흡수, 트릭스터

3.10 환영 리그에서도 트릭스터의 좋은 생존력과 강력한 지속 피해들을 훌륭하게 살아남았습니다.

정수 흡수와 전염을 활용한 강력한 카오스 피해량으로 환영 몬스터들에 대한 대처도 충분히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너무나도 부족한 단일 피해량과 많은 스킬들을 최대한 사용해야 하는 단점들은 치명적입니다.

 

환영 리그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트릭스터와 정수 흡수는 리그 스타터로서 충분히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다양한 엔드 콘텐츠들을 즐기기 위해서는 많은 재화를 투자해야 할 필요성이 있지만,

리그가 시작되고 재화를 쌓은 후에 다음 빌드로 넘어가기 위한 스타터 빌드들 중에서는 가장 훌륭한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5NwDrSna

· 참고 가이드 : Essence Drain Contagion Trickster - Path of Exile Delirium League Starter By.Zizaran

 

 

#5. 소용돌이 한파, 오컬티스트

3.10 환영 리그의 난이도 조절 실패로 인하여 생존기재중 하나인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하는 빌드를 찾게 되었습니다.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할 수 있는 전직 클래스들 중에서 오컬티스트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또한 강력한 냉기 지속 피해를 가진 소용돌이와 한파는 냉기 피해량과 저주를 활용하는 오컬티스트와 잘 어울리는 스킬 젬들입니다.

 

에너지 보호막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빌드들은 반드시 생명력으로 빌드를 시작하여 장비를 갖춘 후 전환하게 됩니다.

빌드가 뒤바뀔 정도로 많은 패시브 전환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점이 소용돌이+한파 빌드가 스타터로서 뒤로 밀려나게 된 이

유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단일 피해량을 가지고 있는만큼 쉽게 엔드 콘텐츠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8F1E1y4K

· 참고 가이드 : 3.10) 소용돌이+한파, 오컬티스트 [SC/HC]

 

 

그 외

이 외에도 충분히 추천 순위가 바뀔 수 있는 스타터 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칼날 폭풍 & 연속 베기 글래디에이터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4Up2YTWU

 

3.10 환영 리그의 스타터 빌드로서 출혈 피해량을 활용하는 글래디에이터이지만, 다른 다섯 빌드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환영 리그의 SSFHC 1위의 빌드가 연속 베기 글래디에이터라는 점은 충분히 좋은 스타터 빌드라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엔드 콘텐츠에 가깝게 빌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재화가 필요하며, 무기 제작이 굉장히 어렵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 맹독성 비 지뢰, 트릭스터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7VhxnGPL

- 추천 가이드 : [3.10]Wizzzard's Toxic Rain Miner | Boss Killer | All Content viable | Starter

 

3.10 환영 리그에서 지뢰 투척 속도 감소가 이루어지며 이로 인한 지뢰의 설치 개수는 1-2개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지뢰의 직접적인 피해량 감소가 아닌 순간적인 폭딜이나 맵핑에 있어서 아주 조금의 진행 속도가 감소될 것 같습니다.

또한 지뢰의 추가 피해량이나 설치 개수 추가, 독 지속 피해 등의 관련 군 주얼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패스파인더가 활을 사용하는 맹독성 비도 괜찮지만, 역시 안정성의 문제와 지속 피해를 위해 지뢰를 사용하는 사보추어를 추천합니다.

 

 

· 터미누스 회오리바람 격노 버서커

- POB 링크 : https://pastebin.com/7VhxnGPL

- 영상 가이드 : https://www.youtube.com/watch?v=zZIdq0EQBUI

 

DonTheCrown의 터미누스를 활용하는 격노 버서커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회오리 바람 중 하나입니다.

꿰뚫기, 언암드를 활용하는 회오리바람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엔드 콘텐츠를 진행 할 수 있지만, 

회오리 바람에서 다음 빌드로의 전환이 조금 제한적이며, 다른 어센던시도 매력이 많이 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