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군벌 및 폭풍

2.0 군벌 및 폭풍 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 2.0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레이클라스트의 전역에 군벌과 폭풍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군벌 및 폭풍 리그는 지금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볼 수 없는 모드에 따라 리그가 구분되어 있었던 리그입니다.
챌린지 리그의 유배자들은 군벌을, 하드코어 챌린지 리그의 유배자들은 폭풍의 리그 콘텐츠를 즐겼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군벌과 폭풍의 비중은 거의 없습니다.
새로운 대규모 업데이트와 리그 고유 아이템의 추가로 인하여 큰 특징이 없는 두 리그는 관심도가 낮습니다. 
하지만 도전 과제의 목표에 포함되는 군벌과 예언으로 활성화 되는 폭풍에 대해 알아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어디에서 마주할 수 있는지,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정도만 간략하게 알아두시면 됩니다.

 

 

군벌

2.0 리그가 종료되고, 군벌 리그의 콘텐츠는 아틀라스 지도의 고유 보스로 합류하였습니다.
군벌은 6-8명의 유배자들로 구성된 소규모 집단이며, 그들의 지도자에게서 군벌 리그 고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의 지도 이외에도 지도 장치와 자나의 임무. 그리고 남동석 광산 및 예언을 통해서 군벌과 조우 할 수 있습니다.

 

 

각 지도마다 만날 수 있는 파별과 지도자들이 다르며, 얻을 수 있는 군벌 리그의 고유 장비 아이템도 구분됩니다.
또한, 나뉘어진 군벌의 부류에 따라 해당 속성이 부여된 장비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의 대가, 자나는 지도 장치로 지역에 탈주 유배자를 추가 할 수 있게 합니다.

군벌과 관련된 지도 장치 속성이 있으며, 2개의 카오스 오브로 사용 지도에 탈주 유배자를 3명 추가합니다.

 

 

남동석 광산에서 마주하는 군벌은 각자의 은거지와 기지, 야영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노드의 이미지와 특징으로 군벌을 구분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일반적으로 탈주 유배자 6명을 마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번째 리그였던 만큼, 그들에게서 얻을 수 있는 군벌 리그 고유 아이템들의 가치는 낮습니다.

하지만 군벌과 관련해서 챌린지 리그의 도전 과제는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카운터 완료하기 III 같은 경우 군벌 장군을 50회 처치하는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모든 도전 과제를 완료하는 것이 목표라면, 이러한 방법으로 군벌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풍

2.0 리그의 종료와 함께 군벌은 아틀라스 지도의 고유 보스로 합류하였으며, 폭풍은 예언에 포함되었습니다.

폭풍은 등장 지역 내의 유배자의 캐릭터와 몬스터 모두에게 버프 효과를 적용하는 지역 효과입니다.

 

폭풍은 작은 회오리 바람과 함께 일정 영역을 생성하고, 4초동안 유지됩니다.

4초의 유지 시간 이후, 폭풍은 폭발하며, 해당 영역내의 대상에게 10초간 유지되는 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핵심 콘텐츠로서의 폭풍은 다양한 종류와 효과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 몇가지 종류의 폭풍만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와 몬스터에게 피해를 가하는 스킬들을 시전하는 다른 폭풍들과 달리, 타락한 폭풍은 스킬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타락한 폭풍이 발동되는 영역에 들어서 있는 몬스터에게서 타락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발동된 지역에서 타락한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탐험의 대가, 알바의 임무 진행 중 마주친 앗조아틀 사원의 방들 중에는 폭풍을 추가하고 생성하는 방들이 있습니다.

탐험의 대가, 알바의 임무를 완료하기 위해 기습하는 앗조아틀 사원의 방 중에는 폭풍을 추가하고 생성하는 방들이 있습니다.

폭풍은 앗조아틀 사원 전역에서 생성되며, 기습 당시 건설한 방의 업그레이드 단계에 따라 폭풍의 종류가 다릅니다.

 

 

방의 업그레이드에 따라 폭풍의 종류가 나뉘며, 앗조아틀 사원 전역에 활성화 되는 폭풍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마지막 업그레이드로 생성되는 타락한 폭풍과 발산하는 폭풍은 꽤 좋은 보상을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영역 내의 몬스터에게만 해당이 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업그레이드 하는 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하드코어 챌린지 리그의 콘텐츠였던 폭풍은 다양한 버프와 추가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였습니다.

현재는 폭풍과 관련된 예언을 발동, 해당 지역에 추가적인 아이템 수량 증가 효과를 얻는 것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도 아이템을 활용하여 희귀도를 증가 시키는 개념으로 폭풍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활용 가치는 적으나, 지도의 입장과 함께 발동 된 예언으로 지역에 생성 될 폭풍의 종류 정도만 살펴 볼 수 있으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