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캐릭터와 전직 클래스

유배자

엑자일(Exile)은 유배자라는 뜻으로 유저는 7명의 죄수 중 한명을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처음으로 시작하였다면 우선 6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클래스인 사이온은 3장 사안 야영지의 신의 셉터에서 구출한 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클래스

패스 오브 엑자일에는 19개의 전직 클래스가 있으며 직업마다 고유한 추가 전직 스킬 트리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클래스인 사이온을 제외하고 각 클래스마다 세 개의 전직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독특한 전직 시스템인 군주의 미궁을 처음으로 완료하게 되면 세 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네 개의 난이도로 나뉘어진 군주의 미궁을 완료하게 되면 전직 포인트 2개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방대한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위치가 다르며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스킬 젬의 종류가 다릅니다.
캐릭터마다 특화된 원소의 속성이 존재하며 힘, 민첩, 지능으로 이루어진 주요 스탯도 다릅니다.

 

 

머라우더

머라우더는 인내 충전을 활용한 강력한 생명력 회복과 방어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힘 스탯과 생명력 노드를 중심으로 도끼, 철퇴와 같은 근접 무기와 관련된 노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는 저거넛, 버서커, 치프틴입니다.

 

저거넛

가장 많은 인내 충전을 보유 할 수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강력한 생존능력을 갖춘 전직 클래스입니다.

전직 노드에는 최대 개수의 인내 충전을 보유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높은 방어력 수치와 피해 감소를 통해 죽지 않지만 스킬의 피해량 상승에는 한계가 명확한 단점이 있습니다.

 

버서커

공격 피해,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격노 버프를 활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피해 증폭 및 공격 속도와 관련된 전직 노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받는 피해가 증가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죽기 전에 죽인다라는 핵 앤 슬래쉬 장르와 너무 잘 어울리지만 그만큼 죽음과 가장 가까운 전직 클래스입니다.

 

치프틴

세 종류의 원소 피해 중 화염 피해와 관련된 전직 클래스입니다.

강력한 화염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며 물리 피해 종류의 스킬들을 화염 피해로 전환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추가적인 생존 기재를 챙겨야 하지만 강력한 화염 피해량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생명력 흡수 능력이 뛰어납니다.

 

 

레인저

레인저는 모든 클래스 중 가장 빠른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를 보유한 캐릭터입니다.

민첩 스탯을 중심으로 활을 활용한 원거리 무기와 중독 피해와 관련된 노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는 데드아이, 레이더, 패스파인더입니다.

 

데드아이

활과 관련된 대표적인 전직 클래스로 투사체와 관련된 전직 노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투사체, 독특한 버프 효과인 순풍을 활용한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쾌속이라는 말이 잘 어울립니다.

회피를 중심으로 허약한 생존력과 추가적인 생존 기재를 챙기기가 어렵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레이더

공격 및 시전 속도와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맹공 버프를 활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맹공 버프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옵션과 회피 및 차원 능력으로 생존력을 보강하는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생존기재를 보유하고 있지만, 회피의 불안정한 생존력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패스파인더

플라스크에 추가적인 효과를 부여하거나 중독과 관련된 스킬들을 활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플라스크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추가적인 피해량을 얻거나 중독과 관련된 카오스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레인저의 다른 전직 클래스보다는 안정적인 생존력을 보여주지만 마찬가지로 불안정한 생존력이 단점입니다.

 

 

위치

위치는 강력한 주문 및 원소 피해와 관련된 캐릭터입니다.

지능 스탯을 중심으로 주문 피해와 원소 피해 및 소환수와 관련된 특별한 노드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는 엘리멘탈리스트, 오컬티스트, 네크로맨서입니다.

 

엘리멘탈리스트

화염, 냉기, 번개와 관련된 강력한 원소 피해와 점화, 동결, 감전과 관련된 원소 질병에 특화된 전직 클래스입니다.

다양한 골렘들을 소환하여 캐릭터의 피해량을 강화하고 이를 토대로 원소 관련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물리 피해 감소 및 생명력 재생과 관련된 골렘 버프를 강화 하지만 부족한 생존력을 채우기엔 부족합니다.

 

오컬티스트

CI와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한 단단한 생존기재와 강력한 지속 피해량을 활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냉기 지속 피해의 스페셜리스트이며 모든 전직 클래스 중 가장 쉽게 에너지 보호막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의 에너지 보호막과 피해량을 얻을 수 있지만 더 강해지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네크로맨서

시체에서 좀비, 해골, 망령들을 소환하거나 시체를 소모하여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간편한 조작, 다수의 방어기재, 강력한 소환수를 활용한 팔방미인에 가까운 전직 클래스라고 평가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너프를 받아 소환수보다는 시체를 활용한 주문 스킬들만 활용되고 있습니다.

 

 

듀얼리스트

듀얼리스트는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모두 활용 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힘과 민첩 스탯을 중심으로 머라우더와 레인저 사이에 위치하여 물리 피해 중심으로 다양한 무기들을 활용합니다.

전직 클래스는 챔피언, 글래디에이터, 슬레이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챔피언

받는 피해를 20% 줄여주는 방어 상승 버프와 받는 받는 물리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진 꿰뚫기를 활용합니다.

힘과 민첩에 관련된 모든 무기들과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공격과 방어의 적절한 균형을 갖춘 팔방미인입니다.

꿰뚫기의 횟수 하향 및 피해량 너프가 있었으나 근접 스킬을 위한 전직 클래스 중 가장 앞서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

특수한 방어기재 중 하나인 막기와 물리 지속 피해인 출혈을 활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방패와 관련된 패시브 노드들을 활용하여 높은 방어력과 공격 및 주문 막기를 활용하여 생존합니다.

지속 피해의 메커니즘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며, 출혈을 활용 할 수 있는 스킬이 한정적입니다.

 

슬레이어

생명력 흡수를 활용한 압도적인 회복 능력으로 생존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양손 무기를 활용하여 근접 공격 스킬 넓은 범위로 시원하게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챔피언과 글래디에이터에 비해 더 강력한 피해량과 유틸성을 지니고 있지만 생존 기재의 부재가 단점입니다.

 

 

템플러

템플러는 근접 스킬 및 주문 스킬을 활용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클래스입니다.

힘과 지능을 중심으로 머라우더와 위치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직 클래스마다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로는 하이로펀트, 인퀴지터, 가디언이 있습니다.

 

하이로펀트

주문 및 원거리 스킬을 시전하는 토템과 독특한 스킬 중 하나인 낙인과 관련된 전직 클래스입니다.

소환 가능한 토템 개수를 늘리거나 방대한 보유 마나를 대마법사와 조합하여 생존력과 피해량을 모두 챙기게 됩니다.

토템 및 낙인 스킬의 메커니즘이 가진 호불호와 대마법사를 활용하는 빌드보다 더 나은 빌드가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인퀴지터

신성한 지대를 생성하여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이 받는 피해와 자신의 생존력을 챙기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신성화 지대에 생존과 관련된 유틸성을 추가적으로 부여하고 치명타와 주문 스킬을 중심으로 피해량을 챙기게 됩니다.

사용하는 스킬의 피해량을 증가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이를 위한 제한들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가디언

다른 파티원들을 위한 버프 효과를 가진 전직 클래스입니다.

파티원만이 아닌 소환수들에게도 가디언의 버프 효과를 적용되기 때문에 소환수 빌드에서도 활용됩니다.

하지만 소환수와 관련된 빌드는 네크로맨서 중심으로 진행되며 게임의 특성상 파티 플레이 비율이 낮아 활용이 어렵습니다.

 

 

쉐도우

쉐도우는 회피 기반이 빠른 시전 속도와 치명타 피해를 중심으로 한 주문 피해와 관련된 스페셜리스트입니다.

민첩과 지능을 중심으로 위치와 레인저 사이에 있으며 주문 스킬들을 전직 클래스만의 독특한 메커니즘으로 운용합니다.

전직 클래스로는 트릭스터, 어쌔신, 사보추어가 있습니다.

 

트릭스터

모든 종류의 지속 피해를 활용할 수 있으며 회피 기반의 에너지 보호막을 활용하여 생존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카오스 지속 피해의 스페셜리스트이며 빠른 시전 속도와 이동 속도를 활용하여 쾌적한 맵핑을 가능합니다.

회피 기반 에너지 보호막의 불안정한 생존력과 지속 피해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투자가 필요한 부분이 단점입니다.

 

어쌔신

이동 속도와 완벽 회피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인 도피를 활용하는 전직클래스입니다.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활용한 강력한 피해량으로 데드아이와 비슷한 맵핑 속도를 보여줍니다.

회피는 확실한 생존기재라고 볼 수 없으며 도피 덕분에 버서커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입니다.

 

사보추어

지뢰와 덫을 활용하여 스킬을 직접 시전하는 것이 아닌 설치 및 발동이라는 형태로 운용하는 전직 클래스입니다.

직접 시전 하는 것과 달리 다수의 지뢰와 덫을 설치, 한번에 격발하여 순간적으로 강력한 단일 피해량을 얻습니다.

메커니즘의 불편함과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직접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이제는 더 나은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사이온

사이온은 패시브 스킬 트리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클래스입니다.

단 하나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지만 독특하게도 다른 전직 클래스의 특징을 2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는 어센던트입니다.

 

어센던트

18개의 전직 클래스가 가진 특별한 능력 중에서 두 가지를 선택하여 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본의 능력에 비해 조정되거나 삭제되어 조금 어설픈 형태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궁 완료 보상으로 다른 전직 클래스와 다르게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더 많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전직 클래스들이 가지고 있는 방어적인 측면에서의 장점들은 얻을 수 없습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의 중심에 위치하여 유연한 변동과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직 클래스의 아쉬운 부분과 특별한 생존 기재가 없다는 점을 채우기 위해 값비싼 장비들이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