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 엑자일 콘 2019 공개된 정보

패스 오브 엑자일 : 4.0 메가 업데이트

- 2019년 3.0 메가 업데이트 이후 불어져간 몸집은 2021년 16개의 리그까지 불어나게 됨

- 개발사인 GGG는 19년 장기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엑자일 콘을 주최

- 엑자일 콘의 주요 콘텐츠는 4.0 메가 업데이트 발표, 19년의 마지막 챌린지 리그인 3.9 리그 정보 공개

 

- 이후 COVID-19로 인한 게임의 개발이 늦어지게 되면서 언제 명확하게 등장할 수 있을지는 오리무중

- 해당 포스팅의 공개된 정보 정리는 2019 엑자일 콘에서 공개된 정보를 정리한 것

 

 

패스 오브 엑자일 2 : 공식 트레일러

 

 

패스 오브 엑자일 2 : 플레이 프리뷰

 

 

기대감에 대한 답변 : 패스 오브 엑자일 2

- 4.0 메가 업데이트 : 패스 오브 엑자일 2

- 디아블로 4에 맞춰 대항하기 위한 느낌이지만 오히려 오버워치 2에 가까운 느낌의 변화

- 설마 디아블로 4의 개발이 지지부진 미뤄지는 느낌이니까 우리도 미뤄볼까... 라고 생각하는건 아니지 빡빡이?

 

- 2018년 '폰없찐' + '디아블로 임모탈'로 인한 충격으로 '디아블로 4 = 패스 오브 엑자일'이라는 말이 나왔음

- 2019년 '디아블로 4'를 본 크리스 윌슨은 4.0을 기대하라는 멘트를 남겼음

- 공개된 4.0 메가 업데이트,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남긴 멘트에 대한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었음

 

 

하나의 게임, 두 개의 캠페인

- 현재의 POE는 오리아스로 되돌아가는 여정을 담은 10개의 액트로 구성

- POE 2의 액트 진행 과정은 새로운 여정을 이야기하는 7개의 액트로 구성

- 유배자는 진행 과정을 기존의 여정으로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여정으로 진행할 것인지 선택하게 될 것

 

- 두개의 여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고 마무리 되면 변함없이 엔드 콘텐츠인 아틀라스의 여정을 시작하게 됨

- 새로운 패시브 스킬, 전직 클래스의 대대적인 변화, 게임의 최적화 정도만 생각하고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음

 

 

그 후 20년

- POE 2는 키타바 처치 이후 20년이 지난 레이클라스트에 대한 이야기로 이루어질 것

- 오리아스는 점차 재건되어갔지만 결국 야망을 가진 자들은 다시 나타나게 됨

- 힘에 대한 갈증과 공허를 채우고자 그들의 탐욕이 터져나왔고 레이클라스트는 다시 타락에 물들어 가기 시작

 

 

- 새로운 캐릭터 선택창

- 기존의 클래스가 여전히 존재 / 캐릭터의 모델링 변화

- 템플러와 쉐도우는 캐릭터 외견에 변화가 생김

- 2019 엑자일 콘 당시에는 게임의 시연을 위해 머라우더, 레인저, 위치의 모델링에는 변화를 주지 않은 듯

 

 

- 앞서 이야기 했듯 POE 또는 POE 2의 여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엑트를 진행하게 됨

- 개발사는 빠르고 획일화 된 루트를 따라 진행되었던 캠페인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함

- POE 2에서 선보일 새로운 7개의 액트는 다시 한번 더 어려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멘트를 남김

 

 

- 기존의 캠페인 역시 계속해서 지원 및 업데이트 진행

- POE 2의 필드들의 인스턴스는 완전히 무작위로 생성 될 것

- POE에서는 기존의 정해진 패턴의 입구와 출구가 존재하지만 이제는 일관된 패턴으로 생성되지 않을 것

 

 

신규 전직 클래스 19개

- POE 2에서는 POE와는 다른 새로운 신규 전직 클래스 19개가 등장

 

 

- 새로운 19개의 전직 클래스

- 새로운 전직 방법

- 기존과는 다른 '예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미궁이 등장할 것

- 새로운 전직 클래스는 기존의 클래스와 비슷한 컨셉과 장르를 유지한채 구성 될 것

 

 

- POE 2에서는 추가적인 전직 클래스가 존재

- 변신 시스템 추가로 인한 전직 클래스로 예상

- 기존의 세 종류의 전직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하던 기존의 노드 시스템은 유지

 

 

새로운 전직 노드

- 현재 공개된 정보는 2019 엑자일 콘에서 공개된 일부 자료입니다

-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저

생존자 : Survivalist

1. 주문 회피(Spell Avoidance)
- 주문 회피 스킬을 부여.
- 주문 회피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물리 공격에 대한 완벽 회피는 주문 완벽 회피로 적용
- 주문 회피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물리 공격의 회피는 주문 공격 회피로 변환


2. 분열(Division)
- 무기에 장착된 스킬 젬은 두가지 스킬 보조를 부여
-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 연발 사격 보조

3. 증식(Multiplication)
- 매 초마다 다음 발사체 스킬은 +1개의 추가적인 발사체를 얻음

- 최대 +5개까지 중첩

4. 연쇄
- 추가 연쇄 +1회

 

5. 꿰뚫기
- 투사체가 +2개 관통

6. 갈래
- 발사체가 갈라짐

 

 

비스트 마스터 : Beastmaster

1-1 사자 변환(Lion Companion)
- 야생 고양이를 사자로 변환
- 소환수가 활성화 된 동안 사자의 위상이 활성화

1-2 팬더 변환(Panther Companion)
- 야생 고양이를 팬더로 변환
- 소환수가 활성화 된 동안 팬더의 위상이 활성화

1-3 치타 변환(Cheetah Companion)
- 야생 고양이를 치타로 변환
- 소환수가 활성화 된 동안 팬더의 위상이 활성화

2. 야생의 협력자(Ally of the Wild)
- 야생 고양이 소환
- 소환수가 활성화 된 동안 야생 고양이의 위상이 활성화

3. 야생적인(Born to be Wild)
- 변신 상태에서 피해가 10% 증가

4. 야생의 형태(Wildshape)
- 현상 변환의 버퍼 효과가 100% 향상
- 이전 변환 형태의 위상 버프 효과가 유지

 

 

전술가 : Tactician

1. 전쟁의 징표(Warmark)
- +1의 추가적인 플레어 표식 획득
- Flare Arrow 근처에 있는 적들이 억제


2. 위로부터의 죽음(Death from above)
- Flare Arrow 스킬 부여

3. 능숙한 전투 전문가(Close Combate Specialist)
- 플레이어는 활과 함께 검과 도끼의 근접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의 활 근접 공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4. 공성전(Siege Warfare)
- 설치된 쇠뇌 주변의 적들을 속박


5. 공성 차단기
- 최근에 설치한 발리스타 쇠뇌는 100%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며, 공격 속도가 100% 증가
- 받는 피해가 50% 감소

 

 

새로운 시스템 : 변신

- 스킬 젬 형태

- 오라와 마찬가지로 ON / OFF 가능

- 변신 형태에서는 공격만 가능하며 주문 시전이 불가

- 무기는 늑대인간의 발톱으로 공격

- 변신과 관련된 한개의 새로운 전직 클래스가 추가될 예정

 

 

새로운 시스템 : 스킬 젬

-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표적이자 가장 핵심적인 스킬 시스템에 큰 변화가 있을 예정

- 장비의 홈을 거쳐 스킬 젬을 장착하던 방식에서 메인 스킬 젬에 바로 보조 스킬 젬을 장착하도록 변경

- 장비의 홈은 사용할 수 있는 '메인 스킬'의 개수를 의미 / 본격적인 다버튼을 권장하는 분위기

- 모든 스킬 젬은 이제 아무런 제한 없이 바로 6연결 스킬로 사용 가능

 

 

- '스킬 젬' 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스킬 창이 추가

- 장비에는 여전히 홈이 존재하며 메인 스킬 젬을 장착해야 함

- 홈의 개수 : 무기 4개 / 갑옷 2개 / 투구, 장갑, 장화 1개

- 장비의 홈 개수는 수정할 수 있으며 연결의 오브는 쥬얼러 오브로 대체

 

 

- 메타 스킬 젬 : 다른 스킬 젬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스킬 젬

- 계몽 보조와 같은 특별한 스킬 젬을 예로 들 수 있음

- 토템 보조 : 메타 스킬 젬

- 토템 보조는 다양한 스킬 젬들을 연결하여 자동으로 공격하는 독특한 스킬 젬이 될 것

- 명중 시 저주 보조를 활용하여 토템이 사용하는 스킬에 명중한 적들에게 저주를 시전할 수 있을 것

 

 

- 6개의 홈을 가지고 있던 양손 무기와 갑옷은 이제 홈의 개수가 줄어들게 될 것

- 홈의 색상은 장비의 스탯 수치에 따라서 고정 될 것

- 색채의 오브를 활용한 색상 변경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

- 타뷸라 라사는 흰색의 3개 홈을 보유

 

 

- 스킬 젬 레벨을 올리기 위한 경험치 시스템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

- 스킬 젬 경험치를 옮길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

- 다른 스킬 젬으로의 경험치 이동은 불가능하며 같은 종류의 스킬 젬에만 가능할 것

 

- 연결의 오브는 100% 확률로 무용지물 될 것이며 삭제가 될 수 있음

- 필수적인 6링크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훨씬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

 

 

향상된 그래픽 : 새롭게 단장한 장비

- 무기 및 방어구에 대한 성능 개선과 장비의 디자인등의 향상 작업이 진행 될 예정

- 새로운 캐릭터 모델 및 애니메이션 동작 개선 징행

- 포인트로 구매한 기존의 스킨과의 호환도 가능할 예정